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

 1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1
 2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2
 3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3
 4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4
 5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5
 6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6
 7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7
 8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8
 9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9
 10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10
 11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11
 12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12
 13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13
 14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14
 15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15
 16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16
 17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17
 18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18
 19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19
 20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근대미학 연구(르네상스부터 칸트까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들어가며
르네상스 시대
데카르트와 고전주의적 예술
푸생 또는 루벤스
라이프니츠와 바움가르텐
칸트와 형식미학
근대의 새벽
르네상스 미학의 특징
선적인 것과 회화적인 것
학문으로의 미학
예술로서의 예술
본문내용
들어가며

발표주제 : “근대 예술과 미학의 세계”

한 시대의 철학, 역사, 종교, 사회, 문화, 정치, 경제, 정체성, 가치관 등은 서로가 서로에게 긴밀하게 영향

데카르트, 라이프니츠, 바움가르텐, 칸트


르네상스 시대

‘근대’ 시대로의 이행기
활자발명과 인쇄술의 발달, 종교개혁, 코페르니쿠스의 지동설 주장, 갈릴레오의 관성의 법칙 발견과 천체 망원경 개발, 지리상의 발견 등
원근법
예술 활동이 인문학적 활동으로 이해됨


데카르트와 고전주의적 예술

예술가는 창작하는 것이 아니라 발견하는 자

미적 대상은 이성의 법칙에 완전히 합치하는 것, 명석(clear) 하고 판명(distinct)한 것만을 내 판단 속에 넣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