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

 1  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1
 2  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2
 3  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3
 4  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4
 5  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5
 6  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6
 7  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7
 8  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8
 9  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9
 10  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10
 11  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11
 12  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12
 13  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13
 14  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14
 15  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15
 16  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16
 17  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17
 18  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용실 비용과 서비스 개선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Intro
Ⅱ. Modeling with Arena
Ⅲ. 분석
Ⅳ. 결론
본문내용

요즘 미용실은 예전과 달리 매우 조직화 되고 체계화 되었다. 그에 따라 매장의 규모도 커지고 전문 미용사와 그들을 보조하는 보조미용사들의 숫자도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이 많아졌다. 새로운 개성을 추구하는 젊은이들의 수도 늘어남에 따라 이러한 미용실은 유례없는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이들은 지나치게 대기자의 수를 많이 갖고 있으며 때문에 이러한 대형 미용실은 언제나 북적거리게 되어 서비스를 받으러 온 사람들이 서비스를 받는 시간보다 대기하는 시간이 더 많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서비스의 만족도를 중시하는 젊은 고객들에게 이러한 대기시간의 증가 및 서비스 시간의 증가는 미용실에 부정적인 평가를 가져오게 되고, 이는 장기적으로 고객의 감소, 미용실 수익구조의 위협을 가져올 수 있다.

이에 대하여 미용실 측은 서비스의 개선을 통해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려 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고객의 대기 인원과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고안해 보았다. 전문 미용사와 보조 미용사를 더 고용하거나 세면실, 열처리 기구 등의 시설 확충을 통한 고객 정체시간의 감소인 것이다. 고객이 불편으로 느끼는 미용실에 대한 부정적 평가를 손실액으로 환산하고 또한 미용사들의 고용 비용, 시설의 확충 비용 등을 합산하여 추산될 수 있는 총 비용을 최소화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조건을 찾는 것이 우리 프로젝트의 목적이다.

2. 프로젝트 진행 가정 사항 및 적용 법칙

미용실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반까지 총 10시간 반이다. 매일매일 디자이너들은 동일하게 영업을 하며 고객들은 자신의 선호 디자이너를 정하고 미용실에 들어오게 된다. 우리가 가정한 미용실의 디자이너는 총 5명이다. 이 중 2명은 인기 디자이너(디자이너 1, 2)이고 나머지 3명은 일반 디자이너(디자이너 3, 4, 5)이다. 인기 디자이너는 고객의 수요가 많기 때문에 4명의 보조 미용사를 두고 있다. 이에 반해 일반 디자이너는 2명의 디자이너를 두고 있다. 이는 resource의 capacity에서 각각 5명, 3명으로 정의해 줌으로써 반영하였다. 도착고객의 각각 디자이너 선택확률은 다음과 같이 정의하였다.

디자이너 1 디자이너 2 디자이너 3 디자이너 4 디자이너 5
고객선택확률 28% 27% 15% 17% 13%

미용실에 들어오는 고객은 일반고객과 골드고객으로 2종류이다. 골드고객은 미용실에 자주 오는 충성고객으로써 미용실 측은 이들에게 약간의 편의를 제공한다. 이는 모든 대기 행렬에서 가장 먼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우선순위를 주는 것이다. 이는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