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성공사례 분석] 네이버 성공사례분석

 1  [네이버 성공사례 분석] 네이버 성공사례분석-1
 2  [네이버 성공사례 분석] 네이버 성공사례분석-2
 3  [네이버 성공사례 분석] 네이버 성공사례분석-3
 4  [네이버 성공사례 분석] 네이버 성공사례분석-4
 5  [네이버 성공사례 분석] 네이버 성공사례분석-5
 6  [네이버 성공사례 분석] 네이버 성공사례분석-6
 7  [네이버 성공사례 분석] 네이버 성공사례분석-7
 8  [네이버 성공사례 분석] 네이버 성공사례분석-8
 9  [네이버 성공사례 분석] 네이버 성공사례분석-9
 10  [네이버 성공사례 분석] 네이버 성공사례분석-10
 11  [네이버 성공사례 분석] 네이버 성공사례분석-11
 12  [네이버 성공사례 분석] 네이버 성공사례분석-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네이버 성공사례 분석] 네이버 성공사례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1. 주제 선정동기

2. 기업의 개요

3. 발전 과정

Ⅱ. 본 론



1. NHN SWOT분석

2. STP 전략 분석

3.마케팅 믹스(4P)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 서 론
1. 주제 선정동기
지식’언제부터인가 우리에게 많이 쓰이는 단어가 되어버렸다. 그것은 아마도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지식검색[iN지식]서비스가 많은 인기를 얻기 시작했을 때부터인지 모른다.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서도 네이버의 광고는 많이 보인다.
지식iN 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자기가 원하는 지식을 개인 대 개인 간으로 찾아줌으로써 다른 검색 사이트와 차별화를 두고 가장 성공적인 케이스를 만들었던 naver.com이 이제 업계 이용자수 최고의 다음사이트(www.daum.net)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는 카페(cafe)라는 명칭을 동원한 커뮤니티를 도입하고 TV광고 등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1등은 잘 변하지 않는다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제 1법칙 선도자의 법칙)을 깨뜨리고 무서운 속도로 최고를 향해서 달려가고 있는 네이버를 선택하게 되었다.
현재 지식iN은 런칭 이후 수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했고, 네이버와 NHN의 이윤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네이버가 경쟁사인 다음커뮤니케
이션과 다른 포털검색 사이트를 이길 수 있던 많은 요인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네이버가 어떤 전략으로 경쟁우위를 지켜왔는지 분석 해보고, 그중에서도 SWOT분석을 통한 강약분석 후 현재 네이버의 사업 과정과 전략들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2. 기업의 개요
NHN㈜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 포털사이트로, 1999년 6월 인터넷 포털비즈니스를 시작했다. 2001년 9월에는 NHN(주)로 회사명을 바꿨는데, NHN은 Next Human Network의 머리글자이다. 네이버(naver)는 navigate(항해하다)와 사람을 뜻하는 접미사 -er의 합성어이다.
검색 포털인 네이버의 서비스로는 통합검색, 디렉토리, 웹문서는 물론 이미지, 동영상, 리포트, 지도, 사전 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원들에게는 이메일, 카페, 블로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밖에 온라인 게임 사이트인 한게임, 어린이 전용 포털인 쥬니어네이버,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등을 운용하고 있다.

검색 포털인 네이버의 서비스로는 통합검색, 디렉토리, 웹문서는 물론 이미지, 동영상, 리포트, 지도, 사전 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원들에게는 이메일, 카페, 블로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밖에 온라인 게임 사이트인 한게임, 어린이 전용 포털인 쥬니어네이버,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등을 운용하고 있다.

3. 서비스 현황


4. 발전 과정
1997년 6월 99년 이해진 사장이 동료 7명과 함께 삼성SDS의 사내벤처인 󰡐네이버포트󰡑로 벤처의 돛을 올린 이후 4년만에 코스닥 황제주와 인터넷 업계내 1위를 차지하게 된 NHN의 신화는 어떻게 이루어졌는가? NHN의 성장과정을 살펴보려고 한다.
참고문헌
● 신동호 지음 / 인터넷 검색포탈 1위
● 네이버의 성공비결 / 김영사 펴냄
● 책으로 간 지식iN (2004 네이버 지식iN Best of the Best) / 김영사 펴냄
● ‘인터넷 검색 포탈 1위, 네이버 성공비결’ 김민영 emars 2005
● M&A의 경영전략’ 장세진, MCC 박영사 2004
●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 NHN(http://www.nhncorp.com) 
하고 싶은 말
좋은 자료에요 믿고 받아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