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카페 사업 레포트

 1  북카페 사업 레포트-1
 2  북카페 사업 레포트-2
 3  북카페 사업 레포트-3
 4  북카페 사업 레포트-4
 5  북카페 사업 레포트-5
 6  북카페 사업 레포트-6
 7  북카페 사업 레포트-7
 8  북카페 사업 레포트-8
 9  북카페 사업 레포트-9
 10  북카페 사업 레포트-10
 11  북카페 사업 레포트-11
 12  북카페 사업 레포트-12
 13  북카페 사업 레포트-13
 14  북카페 사업 레포트-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북카페 사업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북카페 사업의 배경과 목적 및 기대효과
Ⅱ. 북카페 사업의 개요
Ⅲ. 시장 현황 및 전망
Ⅳ. 사업추진 계획
Ⅴ. 자금조달 및 차입금 상환계획
Ⅵ. 추정재무제표 수립 - 추정손익계산서

본문내용
* K 대학교 측은 교내에 새로 신축되는 건물지하의 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부대사업을 계획 중이다. 부대사업을 통해 얻어지는 수익금은 교직원 및 학생들의 연구, 복지, 장학 사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다른 공간은 어느 정도, 그 용도가 확정되었지만, 입지적으로 가장 좋은 위치에 있는 대단위 공간의 활용방안은 건물 신축 완료를 목전에 두고 있는 현재까지도 미정인 상태이다. 이 공간을 활용하기 위한 부대사업 아이디어는?

Ⅰ. 북카페 사업의 배경과 목적 및 기대효과

1. 북카페 사업의 배경과 목적
이번 대단지 사업은 K 대학교부지 내에서 실시된다. 그렇기에 이 사업에서는 K 대학생이 주요 고객이 될 것이다. 현대의 대학생은 충분한 소비성을 지니고 있으 며 급속한 변화에 민감하다고 파악할 수 있다. 과거에 비해 경제가 급속도로 발 전하여 준 선진국 반열에 들어서게 된 상황에서 성장한 현재의 대학생들은 자신 이 원하는 것에 대해서는 아낌없이 금액을 지불하는 소비성을 지니고 있다. 그리 고 정보화․세계화 시대에 발 맞춰 급속하게 변화하는 사회에 민감한 반응을 보 인다. 그렇다면 이러한 특징을 가진 현대의 대학생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사업 은 무엇인가. 여기에서 선정된 것이 바로 ‘북카페’이다. 현재 K 대학교에는 편하 게 이용할 수 있는 실내 휴식 공간이 부족하다. 또한 도서관을 제외하면 마땅한 독서공간이 부족하고 교내의 도서관은 대학생의 트렌드에 맞는 모든 신간 도서를 구비해 놓을 수 없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북카페’는 휴식공간, 독서공간 그리고 모임공간을 제공할 것이고 대학생들의 트렌드에 맞는 도서와 식음료를 준 비 할 것이다. 이 ‘북카페’는 기존의 일반 카페가 제공하는 서비스와는 차별성을 가지며 대학생들의 욕구를 선점할 수 있는 이점을 지닐 것이다. 이렇게 된다면, K 대학생들의 현재의 필요성과 급속한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려는 욕구를 충분 히 충족시켜줄 수 있기에 대다수의 학생들이 이 ‘북카페’의 아이템을 이용할 것이 다. 결과적으로 이 ‘북카페’는 대학생을 주 고객으로 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K 대 학생들의 복지와 문화적 교양을 증진시킬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