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문화] 프리허그

 1  [캠페인문화] 프리허그-1
 2  [캠페인문화] 프리허그-2
 3  [캠페인문화] 프리허그-3
 4  [캠페인문화] 프리허그-4
 5  [캠페인문화] 프리허그-5
 6  [캠페인문화] 프리허그-6
 7  [캠페인문화] 프리허그-7
 8  [캠페인문화] 프리허그-8
 9  [캠페인문화] 프리허그-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캠페인문화] 프리허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캠페인 문화의 정의
2. 프리허그(free-hug)의 정의



Ⅱ. 본론
1. 프리허그의 시작
2. 프리허그의 취지와 목적
3. 프리허그의 활용 사례



Ⅲ. 결론
1. 프리허그의 문제점
2. 프리허그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Ⅰ. 서론

1. 캠페인 문화의 정의
야전(野戰)이라는 뜻에서 비롯되었으며, 라틴어로 평야 ·평원을 뜻하는 ‘캄푸스(campus)’에서 유래한 말이다. 캠프(camp)나 캠퍼스(campus)도 같은 어원이다. 주로 신문 등에서 교통안전 캠페인 ·환경정화 캠페인 등으로 사용된다.

현대에는 캠페인에 의하여 그 언론성(言論性)이 가장 강력하게 발휘되지만, 여기에는 민중을 계몽하고 교육하는 긍정적인 면과, 합리적인 판단을 그르치게 하고 여론을 동조하게 하는 부정적인 면이 있다.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신문에 의한 사회악의 적발을 크루세이드(crusade)라고 한다. 대표적인 예로 《뉴욕타임스》의 타마니홀파(派) 타도 캠페인, 1963∼1965년 중국 신문에서의 폭력추방 캠페인 등을 들 수 있다.


2. 프리허그(free-hug)의 정의
프리허그 운동은 모든 사람을 향한 사랑과 믿음과 소망의 나눔 운동



Ⅱ. 본론

1. 프리허그의 유래

한국의 프리허그 운동은 후안 만의 유투브 동영상으로부터 영향을 받아 시작되었다. 모두 아시다시피 그것은 매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너도나도 피켓 들고 거리로 뛰어나가고 싶게끔 만들었다. 프리허그 운동은 free-hugs.com의 설립자인 헌터씨(Jason G. Hunter)가 2001년에 최초로 시작했다고 말할 수 있다. 그가 위 사이트에서 소개한 것처럼 그의 어머니의 죽음, 더 정확하게는 어머니의 인간에 대한 사랑과 소망의 정신에서 영감을 받아 프리허그 운동을 시작되었다. 그는 그 첫 포옹의 감격을 이렇게 소개했다. “‘FREE HUGS'를 판넬에 써서 그것을 들고 서있었을 때 한 젊은 여자가 프리허그가 뭔지 물어보지도 않은 채 갑자기 안겼다”고 말했다. 헌터씨는 그때부터 “프리허그”를 로고로 쓰는 마케팅을 펼쳤고, 옷을 제작했던 것이다. 그 옷은 학교나 교회, 회사 등 소망과 사랑이 필요한 공동체에 판매되어 프리허그 정신을 함께 나누는 데 사용되었다. 그 정신이란 그의 어머니가 헌터씨에게 큰 영감을 준 바로 “그들이 중요한 사람이란 걸 모든 사람이 알게 하자”는 것이었다. 프리허그 운동은 모든 사람을 향한 사랑과 믿음과 소망의 나눔 운동이다.


2. 프리허그의 취지와 목적
프리 허그의 시작 취지는 한사람, 한사람 모두 사랑받아야 하는 사람이라는 걸 알게 해주자는 취지이다. 한 개인 개인은 하나의 소중한 인격체로 존중받아야 마땅하다는 인식에서 비롯한 것이다.
프리허그 운동은 포옹에 큰 의미를 두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에게 소망과 사랑을 나누고 힘과 용기를 복돋게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