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보건복지] 위기개입

 1  [정신보건복지] 위기개입-1
 2  [정신보건복지] 위기개입-2
 3  [정신보건복지] 위기개입-3
 4  [정신보건복지] 위기개입-4
 5  [정신보건복지] 위기개입-5
 6  [정신보건복지] 위기개입-6
 7  [정신보건복지] 위기개입-7
 8  [정신보건복지] 위기개입-8
 9  [정신보건복지] 위기개입-9
 10  [정신보건복지] 위기개입-10
 11  [정신보건복지] 위기개입-11
 12  [정신보건복지] 위기개입-12
 13  [정신보건복지] 위기개입-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정신보건복지] 위기개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절 위기란 무엇인가?
제 2절 위기 개입이란 무엇인가?

제 3절 자살을 다루기

본문내용
위기개입

때때로 사회사업가, 실습생, 자원 봉사자들은 위기(자살 위협 포함)에 대처해야 한다. 이 장은 워커가 자살의 위기에 있는 사람들에게 대처하는 필수적인 기술을 소개한다.

1절 위기란 무엇인가?

위기란 위기에 있는 사람이 잠재적으로 위기를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킬 수 잇는 가능성을 지닌 변환의 시기라고 정의된다. 이 말은 “위기”는 위험이지만 동시에 기회의 전환점이라는 뜻을 내포한다. 위기들은 특별하고 실제화 될 수 있는 사건에 의해 야기된다. 사람이 상황이나 사건을 지각하는 방법은 그 혹은 그녀가 위기를 경험하는지 안 하는지 부분적으로 정의 내리는 것이다. 예를 들어, 어떤 사건들은 매우 외상적(성폭력, 잔인한 죽음의 목격, 유괴되어지는 것 등)이기 때문에 이와 같은 사건을 경험한 사람들은 대부분 위기를 겪는다. 반면, 이혼, 새로운 곳으로의 이주, 자동차 사고 등의 사건이나 경험들은 개인이 상황을 어떻게 해석하느냐의 여부에 따라 위기의 반응을 야기하거나 야기하지 않을 수 있다.
대부분 위기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간주된다. 매우 감정적인 혼란을 포함하는 격렬한 위기의 상태는 대개 한 두달 정도로 지속된다. 위기를 경험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만의 익숙해진 방법들을 통해 그들의 불안함을 진정시키고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한다. 종종, 이러한 습관적인 수단들은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기 때문에 걱정만 늘어간다.
위기 가운데 있는 사람들은 도움에 더 개방적인데, 그 이유는 내적인 고통이 너무 커서 다른 이에게 의지하기가 더 쉽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에서, 위기 동안 워커가 개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이다. 사람들은 그들의 인생 속에서 외상(traumatic)의 시간동안 빠르게 반응하고 변화한다.
위기를 경험하는 사람들은 많은 순간 혼동과 혼란을 느낀다. 이러한 혼란은 직장, 가정, 사회활동과 관계형성 속에서 개인의 기능에 영향을 미친다. 때때로 위기는 두통, 위통, 등통증, 피로, 메스꺼움, 설사와 같은 육체적인 증상을 야기한다. 또한 위기를 경험하는 사람들은 부족함, 걱정, 공황, 슬픔, 혼돈, 도움을 구할 곳 없음을 느낀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위기를 통해 대처능력이 향상되기도 한다. 워커로서 훌륭한 위기개입은 클라이언트로 하여금 더 나은 대처기술과 더 깊은 개인의 통찰력의 개발을 용이하게 한다.
위기는 발전적 위기, 상황적 위기, 사회적 위기, 복합적 위기로 분류된다. 발전적 위기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