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

 1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1
 2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2
 3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3
 4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4
 5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5
 6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6
 7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7
 8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8
 9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9
 10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10
 11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11
 12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12
 13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13
 14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14
 15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15
 16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16
 17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17
 18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18
 19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19
 20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진]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아날로그 사진과 디지털 사진
2. 필름과 CCD
3. 인화와 출력
4. 카메라의 종류 (1)
5. 카메라의 선택
6.Check List
본문내용
1. 아날로그 사진과 디지털 사진

1. 환경의 문제
환경의 문제? 의아하게 생각하실 분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오늘날 디지털 카메라, 디지털 사진이 각광받는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바로 환경문제입니다. 물론, 이 문제는 사진을 찍는 사람에게 별로 중요치 않은 문제일 수 있습니다. 마치 아프리카의 굶주림이 우리에게 그다지 중요하게 여겨지지 않는 것처럼 말입니다. 그러나, 달리 생각하면 이는 절대 돈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중요한 문제인 것입니다.
한 장의 아날로그 사진이 나오기 위해서는 현상과 인화에 필요한 맹독성 화학약품과 인화에 필요한 상당한 양의 종이를 필요로 합니다. 이 모든 것은 환경파괴와 오염의 주원인이 됩니다. 우리가 일반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인화할 때를 생각해 보십시오. 잘 나온 몇 장의 사진을 위해서 필름 전체를 인화하지 않습니까? 그 때 들어가는 약품과 종이의 양은 상당한 것입니다. 그러나,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할 경우 필요한 사진만 필요한 때에 선택적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아니, 출력하지 않더라도 모니터를 통하여 쉽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이 바로 오늘날 디지털 사진이 환영받는 아주 근본적인 원인인 것입니다.

2. 복제가능성과 반영구성
디지털 사진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복제가능성입니다. 한 번 인화된 후에는 그와 똑같은 사진을 복제해 내기 힘든 일반 아날로그 방식의 사진과 달리 0과 1의 전기적 신호로 조합되어 있는 디지털 사진은 똑같은 품질의 사진을 무제한으로 복제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적 신호로 되어있기 때문에 시간이나 공간과 같은 물리적 제약으로부터도 자유롭습니다. 지구 반대편까지 E-MAIL을 통해서 단 몇 분만에 이미지를 보낼 수 있고, 오랜 시간이 지나도 일반사진처럼 변색되거나 지워지는 일이 없는 것입니다. 또한 수백장의 사진을 CD 한 장에 담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사진의 복제가능성과 반영구성은 일반사진과 명백히 구분되는 차이점으로 출판업과 같이 여러 작업과정으로 분업화 되어있는 분야에서 손상 없이 이미지를 공유하는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받아들여져 왔고, 오늘날에는 개인용 컴퓨터 장비의 발달로 일반 가정에까지 그 활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3. 사용자 편의성
사진은 ꡐ순간의 예술ꡑ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 말 속에는 그 ꡐ순간ꡑ을 위해서 필요한 수많은 준비과정이 함축되어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가 접하는 많은 훌륭한 사진들은 단 한순간에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해서 눈물나는 준비과정과 시행착오가 있었던 것입니다.
디지털 사진은 이러한 준비과정의 부담을 아주 약간이나마 사진 찍은 이후의 과정으로 넘겨줍니다. 그 이유는 첫째, 필름을 소비하는 일반사진기와 달리 메모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돈들이지 않고 몇 번이고 다시 찍는 것이 가능합니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그 자리에서 메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