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 브랜딩마케팅

 1  소닉 브랜딩마케팅-1
 2  소닉 브랜딩마케팅-2
 3  소닉 브랜딩마케팅-3
 4  소닉 브랜딩마케팅-4
 5  소닉 브랜딩마케팅-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소닉 브랜딩마케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주제 선정 동기
(2)소닉 브랜딩 마케팅
1)소리마케팅
2)소닉브랜딩마케팅
① 소닉브랜딩마케팅의 정의
② 소닉브랜딩마케팅의 유형
가) 브랜드를 생각나게 하는 음률자체
나) 브랜드 이름에 음조를 추가
다) 자사에서 디자인한 CM
③ 효과적인 사용 사례 – T
3)강점 및 약점
4)활용방안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동기
LG전자의 X-NOTE의 미니송, 하우젠의 칸칸송, SAMSUNG지펠의 샐러드 송 이러한 음악을 연일 인기 포탈 사이트에 인기 검색어 순위에 오르고 있다. 미니송, 칸칸송, 샐러드 송등이 왜 이런 붐을 일으키게 된 것일까? 자신도 모르게 흥얼흥얼 노래를 따라 부르고 있는 모습을 통해 이러한 음악이 소비자들에게 생각보다 크게 어필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여러 가지 음악들을 언급하기 전에 이러한 ‘송’붐을 일으켰다고 볼 수 있는 것이 SK-TELECOM의 되고송이라고 볼 수 있다. SKT의 이러한 되고송을 시작으로 LG, SAMSUNG등 IT 업계를 중심으로 소닉브랜딩마케팅 기법을 도입하고 있었다. 소닉브랜딩마케팅이라는 이름이 생소하게 다가왔지만, 우리 접하는 많은 분야에서 이를 사용하고 있었으며, 우리에게 익숙한 마케팅 기법임을 알고 이를 주제로 선정하였다.
(2) 소닉 브랜딩 마케팅
① 소리마케팅
먼저 소닉 브랜딩 마케팅에 대해 언급하기 전에, 소리 마케팅에 알아 볼 필요가 있다. 소리 마케팅은 소비자의 이성적, 합리적 판단보다는 소리나 음악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해 자사의 제품 이미지와 판매를 증가시키려는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소비자는 자신이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에, 귀를 통해 소리를 인지하게 되고 그것은 기억된다. 소리 마케팅은 이러한 소리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소비자에게 자사와 상품을 홍보한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마음, 감성을 소리로 만족시켜 제품을 구매하도록 만들려고 한다. 비즈링(직원들의 통화 연결음에 제품홍보가 담긴 음악을 설정)을 통한 마케팅, 매장음악, CM SONG, 제품 소리 등이 모두 소리 마케팅의 범주에 들어간다. 소리를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하는 것은 꽤 오래 전부터 사용된 기법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것의 중요성이 주목 받기 시작한 것은 최근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소리’,’음악’이 왜 마케팅 수단으로서 사용될 수 있으면 주목 받고 있을까? 소비자는 우연한 노출에 의해 그 제품에 대한 인지와 이미지를 갖게 되는 경향이 높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각광을 받고 있는 분야가 바로 감각 마케팅이다. 감각 마케팅은 소비자가 인지하고 있는지의 여부에 관계없이 오감을 통하여 그들을 자극함으로써 기억에 오래 남도록 하는 마케팅 방법이다. 소리 마케팅은 오감 중에서 청각을 자극하는 것이다. 소비자 정보 처리 이론에 따르면, 외부의 정보 기억은 청각 코드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소비자는 눈으로 입력한 정보 또한 소리 형태로 기억을 하게 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소리나 음악을 사용하게 되면 더 효과적으로 기억을 증대 시킬 수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연상적인 효과를 불러 일으키는 소리가 시각보다도 효과적일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온다. 이는 듣는 광고가 보는 광고보다 4,5배의 지속력을 갖는 다는 통계자료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② 소닉브랜딩마케팅의 정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