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아유(WHO.A.U) 마케팅 전략

 1  후아유(WHO.A.U) 마케팅 전략-1
 2  후아유(WHO.A.U) 마케팅 전략-2
 3  후아유(WHO.A.U) 마케팅 전략-3
 4  후아유(WHO.A.U) 마케팅 전략-4
 5  후아유(WHO.A.U) 마케팅 전략-5
 6  후아유(WHO.A.U) 마케팅 전략-6
 7  후아유(WHO.A.U) 마케팅 전략-7
 8  후아유(WHO.A.U) 마케팅 전략-8
 9  후아유(WHO.A.U) 마케팅 전략-9
 10  후아유(WHO.A.U) 마케팅 전략-10
 11  후아유(WHO.A.U) 마케팅 전략-11
 12  후아유(WHO.A.U) 마케팅 전략-12
 13  후아유(WHO.A.U) 마케팅 전략-13
 14  후아유(WHO.A.U) 마케팅 전략-14
 15  후아유(WHO.A.U) 마케팅 전략-15
 16  후아유(WHO.A.U) 마케팅 전략-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후아유(WHO.A.U) 마케팅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후아유의 상황 분석
1. 탄생배경
2. 타겟 선정 및 타겟 분석
3. 경쟁사 분석

2. 후아유의 목표 설정
1. 마케팅 목표
2. 브랜드 및 광고 목표
3. IMC 목표

3. 후아유의 전략 및 전술 수립(4P를 중심으로)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후아유의 성과
1. 인지도
2. 광고 반응
3. 브랜드 이미지 태도
4. IMC 변수에 대한 태도

5. 개선점 및 실행 방안
1. 판촉 분야
2. 매장 판매 직원 문제
3. 후발 경쟁 업체 문제
4. 제품 품질 문제
5. WHO.A.U 만의 트랜드 유지
6. 사이트 개선 방안

==>>끝맺으며

본문내용
1. 후아유의 상황 분석
후아유는 `후아유 인터내셔널'과 이랜드가 합작한 회사로서, 현재 이랜드의 자회사 형식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의류 업체이다. 후아유는 현재 미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Natural attractive casual wear의 trend를 따르면서도 이에 California 스타일을 가미하여 자신들만의 독특한 개성을 추구하고 있다. 후아유의 제품은 누구나 입기 쉬운 캐주얼이면서도 평범하지만은 않으며, 매우 활동적이다. 후아유는 대학교 1, 2학년생을 대상 고객으로 선정하고 그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IMC 차원에서 다양한 전략을 세워서 성공적으로 수행하였기 때문이다. 현재 후아유와 유사한 컨셉으로 의류시장에 이미 진입해 있거나 진입하고 있는 경쟁사들이 많이 있다. 비슷한 시기에 런칭한 Thursday Island, 처음에 후아유가 경쟁자로 지목한 지오다노, 뒤늦게 SK Global에서 후아유와 거의 유사한 매장과 제품으로 런칭한 아이겐 포스트 등이 주목할만한 경쟁사들이다.

2. 후아유의 목표 설정
WHO.A.U의 마케팅 목표는 오랜 의류 사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패션 시장에서 캐주얼 의류 업계에서 확고한 우위를 갖는 것이다. 고객으로는 다른 계층의 패션을 선도하고 있고, 후아유 만의 스타일을 잘 소화해 낼 수 있는 대학교 1~2 학년 생들을 선택하였다. 그리고 WHO.A.U는 10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코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WHO.A.U 의 옷을 입는 사람에게 캘리포니아 스타일의 건강하고 자유스러운 기분을 전달하고자 하고 있다.
또한 후아유는 California 스타일이라는 자신들만의 제품 개념을 중심으로 캘리포니아의 자유스러움과 여유 그리고 편안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일관성 있게 모든 마케팅 믹스와 매체, 그리고 기타 IMC 변수를 통제하고 관리한다.

3. 후아유의 전략 및 전술 수립
후아유는 California Look에 대한 개념이 거의 없는 한국에서 니치마켓을 발굴하여 캘리포니아 스타일을 IMC의 기본 축으로 하여 런칭하였다. 따라서 WHO.A.U에서는 이러한 제품 컨셉의 특성에 따라 입기 편하고 코디하기 쉬운 품목들로 제품을 구성했으며 타겟층이 일상생활에서 실용적이고 활동적으로 입을 수 있는 옷을 제공한다.
후아유는 가격 측면에서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만족스러운 품질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파격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다. 실제로 WHO.A.U는 가격에 있어서 `밀리오레'와 같은 동대문 쇼핑몰의 제품과 거의 차이가 없다. 그러나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같은 가격이라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의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실제로 동대문점, 명동점, 종로점 등의 판매 실적을 통하여 가격전략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그리고 WHO.A.U는 매장 선정에 있어서 캘리포니아 스타일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유동인구 및 매장규모, 상권 등을 고려하여 상당히 까다롭고 조심스럽게 입지를 고려하고 있다. 또한 WHO.A.U는 기존의 의류 브랜드들처럼 백화점에 입점하지 않고 대형매장을 직영하고 있다. 그 이유는 우선 백화점에 입점할 경우 수수료로 인하여 가격이 높아지고, 백화점에 입점할 경우 좁은 면적과 획일적인 백화점의 분위기로 인하여 California 스타일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잘 전달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WHO.A.U의 입점 전략과 후아유만의 특성을 살린 매장 분위기는 고객들의 발길을 끌어들이고 구매를 유도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그리고 후아유는 여러 판매 촉진 전략으로 인지도를 넓히고 매출을 촉진시키고 있다.
WHO.A.U는 광고 목표에 맞추어서 적은 예산으로 California Dream이라는 카피를 가지고 California의 분위기를 살려주는 사진과 로고를 이용하여 제품 컨셉을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그리고 캘리포니아 스타일의 브랜드라는 것을 고객에게 어필하기 위해서 캘리포니아가 원산지라는 인식을 주고, WHO.A.U가 한국 브랜드라거나 이랜드가 모회사라는 것을 알리지 않음으로써 개별 CI 전략을 구사하였다.
그리고 기타 IMC 전략으로 후아유는 현재 매장, 웹, 포장 및 로고, 이벤트, DB를 이용한 과학적인 고객관리로 California 스타일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하기 위해서 일관적인 IMC 전략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