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

 1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1
 2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2
 3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3
 4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4
 5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5
 6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6
 7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7
 8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8
 9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9
 10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10
 11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11
 12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12
 13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13
 14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14
 15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15
 16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16
 17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사업 개요
① 사업 선정 배경
② 회사 소개
③ 시장 목표
Ⅱ. 사업 내용
① 취급하려는 상품
② 아이템 선정 배경
③ 상품의 특성
④ 제품내용의 구성
Ⅲ. 시장 조사
① 현재 시장 상황
② 구매고객
③ 제품 가격
④ 경쟁 회사
⑤ 미래의 추세
Ⅳ. 시장 환경 분석
① SWOT분석
② 가치사슬모형
③ 가치사슬의 활용
Ⅴ. 마케팅 전략
① PRODUCT
② PRICE
③ PROMOTION
④ PLACE
Ⅵ. 점포 계획과 소요자금 추정
① 식당설비
② 인적자원
③ 종업원 교육 - 인재경영
Ⅶ. 재무계획
① 자금의 조달 방법
② 추정 손익계산서



본문내용
Ⅰ.사업개요

① 사업 선정배경
우리나라의 경제 수준의 급격한 향상과 최근에 웰빙 열풍에 발 맞춰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건강과 자기관리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경제 수준의 향상으로 식생활 양식이 서구화 되면서 비만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다. 또 한 날씬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과도한 다이어트가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게 현실이다. 특히 현대 사회에서 신체적 매력도 하나의 경쟁력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비만인 사람은 매력이 없다고 간주하는 견해가 팽배하다.
이처럼 사회가 마른 체형을 선호함과 동시에 비만은 고혈압, 당뇨병 등 여러 가지 성인병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날씬한 몸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사회적 욕구와 개인적 욕구들 때문에 개인적으로 헬스클럽이나 요가학원을 다니거나 다이어트 등을 하려고 하지만, 바쁜 사회생활 속에서 따로 이런 시간을 내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런 점을 감안하여 다이어트와 몸매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저 칼로리 음식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어 저 칼로리 메뉴를 제공하는 식당을 창업 한다며 전망이 밝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영양관리로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 가장 안전하고 깨끗하게 고객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 본 사업의 핵심적 과제이다. 저 칼로리 식품에 대한 잠재고객도 충분하며, 이제 음식을 선택 할 때 맛과 양 뿐만 아니라 건강과 칼로리 까지 고려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조사대상: 국내 기업 인사담당자 1,181명
조사기간: 2007. 10. 10 ∼2007.10. 23
조사내용: 지원자의 외모 및 태도가 취업 시 면접에 미치는 영향
조사방법: 이메일 설문
조사기관: ㈜잡 코리아 통계센터 문 의: ㈜잡 코리아 홍보팀 02-565-9350

국내 기업 인사담당자 10명 중 7명은 외모가 '면접 시 채용여부에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다. 특히 남자사원(69.1%) 선발 시 보다 여자사원(78.3%)을 뽑을 때 외모를 채용기준의 하나로 더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인사담당자 가운데 79.5%(939개 사)가 외모가 '면접 시 채용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고, 이 중 17.3%(204개 사)가 '외모'는 면접에 있어서 상당한 영향력을 차지한다고 응답했다.
반면 '면접 시 외모가 채용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밝힌 인사담당자는 4.8%(57개 사)에 불과했다. 또 남자사원(69.1%)을 뽑을 때보다 여자사원(78.3%)을 선발할 때 외모를 채용기준으로 더 많이 고려했다. 이는 여성의 '외모'가 남성에 비해 취업 성공 여부에 더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는 증거다. 대다수 인사담당자들은 이처럼 외모를 채용기준의 하나로 고려하는 이유로 '외모가 사회생활을 하는데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수단이 되기 때문(54.1%)', '외모가 매력적인 사람이 자신의 삶에도 충실할 것이라는 생각 때문(20.6%)' 등을 들었다.


한국, 아태 13개국 중 다이어트 관심 1위
[출처] 한국, 아태 13개국 중 다이어트 관심 1위|작성자 jaeyuna

아시아 태평양 여러 나라의 사람들 가운데 한국인이 가장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마케팅 조사전문기업 AC닐슨이 12일 발표한 ‘소비자 심리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은 무려 91%(남성 88.3%, 여성 94.1%)가 살을 뺄 계획이 있다고 답해 조사 대상 13개국 중 가장 높았다. 이는 아태지역 평균 69%를 훨씬 넘는 수치. 반면 한국인 응답자중 자신의 몸무게가 평균보다 더 무거운 ‘과체중’이라 생각하는 사람은 51%에 그쳤다. 정상 체중이라 생각하는 사람 상당수가 살을 빼려 하는 것. 한국에 이어 말레이시아(88%), 필리핀(83%), 태국(82%) 순으로 다이어트에 대한 욕구가 높았으며 일본은 37%로, 조사대상국 중 가장 다이어트에 관심이 없었다. 그러나 한국인 응답자의 33%는 전혀 운동을 안 한다고 답해, 실제 운동량은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을 쫓아가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운동을 안 하는 점에서는 일본(47%), 태국(38%)에 이어 세 번째. 뉴질랜드인은 85%가 꾸준히 운동을 한다고 답해 가장 운동을 즐겨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오스트레일리아가 84%로 2위를 차지했다.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한국인의 30%가 ‘비만관리 또는 체중조절 프로그램에 등록 하겠다’고 답했다. 아태 지역 전체에서 가장 선호된 다이어트 방법은 지방섭취량을 줄이는 ‘저지방 다이어트’로 전체 응답자의 36%가 이 방법을 택했다. 초콜릿이나 설탕 등 당분 섭취량을 줄인다고 응답한 사람이 18%로 2위. AC닐슨 코리아 권오휴 사장은 “한국인이 몸짱 열풍 등으로 평균 이하의 마른 몸매를 원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② 회사소개
회사이름 : (3less & 3more 300cal : 염분, 당분, 지방은 줄이고 비타민, 단백질, 섬유질을 높인 300칼로리 건강 음식)
창업자 : 김광민, 이경선, 이인석, 박하영, 최나라 공동창업.
주요사업 : 유기농 재료를 이용한 저칼로리 음식.

③ 시장목표
Vision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여 제로 칼로리에 도전하는 신선하고 다양한 메뉴 제공.
Goals
아직 시장 공급이 충분하지 않은 틈새시장인 다이어트 푸드 분야에 진출하여 고객들과의 지속적인 관계마케팅을 통한 새로운 고객의 확보 및 고정고객의 유치를 그 작은 목표로 한다. 이에 수익성을 형성하고 그 최종 결과로써 고객데이터 베이스를 작성한다. 이러한 고객데이터 베이스에 바탕을 두고 개별고객의 세분화된 정보를 통하여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및 제품의 공급을 원활히 하여 "믿을 수 있는 상품", "맛과 다이어트에 대한 욕구를 동시에 충족" 이라는 이미지를 확고히 인지시켜 의사결정시 외적탐색의 필요성을 느끼지 않고 내적탐색을 통해 바로 ‘3.3.3’이 연상될 수 있도록 한다.

Ⅱ. 사업내용

① 취급하려는 상품
: 300kcal 전∙후반의 다이어트 식단을 바탕으로 한 식사메뉴.

⑴애피타이져 : , ,

⑵샐러드 : , ,

⑶양식 : , , ,
, ,
, ,
⑷한식 : , , ,
, , , ,
⑸디저트 : , , ,
,
⑹분식 : ,

ex) 300Kcal 따라잡기 코스
오이∙샐러드 20Cal+돈까스 330Cal or 치킨포테이토구이 296C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