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금융시장론] 티파니케이스보고서

 1  [국제금융시장론] 티파니케이스보고서-1
 2  [국제금융시장론] 티파니케이스보고서-2
 3  [국제금융시장론] 티파니케이스보고서-3
 4  [국제금융시장론] 티파니케이스보고서-4
 5  [국제금융시장론] 티파니케이스보고서-5
 6  [국제금융시장론] 티파니케이스보고서-6
 7  [국제금융시장론] 티파니케이스보고서-7
 8  [국제금융시장론] 티파니케이스보고서-8
 9  [국제금융시장론] 티파니케이스보고서-9
 10  [국제금융시장론] 티파니케이스보고서-10
 11  [국제금융시장론] 티파니케이스보고서-11
 12  [국제금융시장론] 티파니케이스보고서-12
 13  [국제금융시장론] 티파니케이스보고서-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금융시장론] 티파니케이스보고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기업개황
*시장 확장(1986~)
*자본조달방법
*일본 시장에 직접 참여
*새로운 협약 & 헤징의 필요성
*미츠코시로부터 재고자산을 재매입
*엔화 수익에 대한 환위험 헤징기법
*선도 계약
*옵션에 의한 헤징 : 엔-달러 풋옵션 구매
*내부적인 환위험 관리기법
*상계전략 (netting)
*매칭 전략 ( matching )
*리딩 (leading ) & 래깅 ( lagging )
*자산부채 종합관리전략 ( asset liability management : ALM )
*포트폴리오 전략
*결제통화조정전략 ( invoicing currency adjustment )
*재송장전략 ( reinvoicing )
*환차손준비금 전략 ( exchange loss reserve )
본문내용
Tiffny&co.는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서 1837년에 New York에서 창업자인 찰스 루이스 티파니(Charles Louis Tiffany)에 의해 설립된다. 작은 잡화점으로 시작하여 1847년 브로드웨이에, 1868년에는 런던에 지점을 열면서 세계적인 보석상으로 발돋움한다. 화려하면서도 간결한 도시적 이미지를 담고 있는 티파니의 디지인과 하늘색 상자에 은색리본의 포장 ‘티파니 블루’는 보다 행복하고 안락함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사랑의 상징이다. 다이아몬드 반지에서부터 시계, 은제품으로 된 액세서리, 유아용품, 식기류 및 테이블웨어 등 다양한 인테리어 용품에 이르기까지 티파니 제품은 매우 다양하다. 그리고 백악관 영빈관인 블레어 하우스의 은제식기, 슈퍼보울 NBA PGA투어골프 등 각종 스포츠대회의 우승컵들이 모두 티파니 제품이다. 처음 성공은 보석류, 특히 다이아몬드에서 였으며 이후 계속해서 다양한 악세서리로 확장해 나갔다.
1979년 화장품 방문판매 기업인 Avon Product에 인수됨으로써 tiffany의 기존 판매망을 넘어서 시장 확장을 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한다. 이 결과로서 매출액이 1979년 $84million에서 1983년에는 $124million로 약 50% 증가했다. 마찬가지 이유로 판관비가 총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또한 크게 늘어서 78년에는 34%이던것이 83년에는 43%로 증가했다.
이후, Avon의 기존 판매시장이 tiffany의 그것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것을 인식, tiffany를 시장에 내놓았다. 가장 좋은 조건은 tiffany management로부터 제시되었고, 본사는 NewYork5번가를 포함해서 총 $135.5million의 자산을 매입했다. 매입 형태는 LBO(Leveraged Buy Out) 형태를 취했는데, 그 계약 조건은 사실상 모든 지분이 세개의 주요 투자 그룹에 분배되도록 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tiffany management는 총 20%의 지분을 소유하게 되었다. 거래 과정에서 tiffany본사를 후원했던 Invest corp.(the Bahrain and London-based merchant bank)는 총 지분의 49.8%를 받았고, GECC(General Electric Credit Corporation)은 총 지분의 25.7%를 받았다. Tiffany 본사는 GECC와 $85million의신용조정(합의)을 통해 구입가의 상당부분을 refinancig할 수 있었다. (구체적으로 $75million 의 revolving credit, $10million의 1992년 만기 후순위 채권, 그리고 25%의 지분을 살 수 있는 warrant를 포함한다.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