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 경영의 정의와 특징 및 성공사례 비교분석

 1  펀 경영의 정의와 특징 및 성공사례 비교분석-1
 2  펀 경영의 정의와 특징 및 성공사례 비교분석-2
 3  펀 경영의 정의와 특징 및 성공사례 비교분석-3
 4  펀 경영의 정의와 특징 및 성공사례 비교분석-4
 5  펀 경영의 정의와 특징 및 성공사례 비교분석-5
 6  펀 경영의 정의와 특징 및 성공사례 비교분석-6
 7  펀 경영의 정의와 특징 및 성공사례 비교분석-7
 8  펀 경영의 정의와 특징 및 성공사례 비교분석-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펀 경영의 정의와 특징 및 성공사례 비교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론
1, 연구의 제목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배경
4. 연구의 방법

II. 본론
1. Fun 경영의 정의
2. Fun 경영의 키워드
3. Fun 경영의 유래 및 각광받는 이유
4. Fun 경영의 특징.
5. 국내 외 펀 경영 실천사례
(1)사우스 웨스트 항공
(2)竊봇」値5?펀 경영 사례
6.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펀 경영 활동의 차이점

III.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4. 연구의 방법
펀 경영이 21세기 신 경영이론, 신 기업문화로 주목받으며 트렌드가 된 것은 비단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미국에서 비롯되어 유럽 및 아시아 전역으로 확산된 펀 경영, 유머경영 붐은 90년대 초반부터 일기 시작했다. 이제는 펀 경영이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추구해야 할 기업의 전략으로 왜 펀 경영을 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펀 경영이란 어떠한 것인지 기본적인 내용부터 도입배경과 필요성 및 국내 외 기업의 펀 경영의 실천사례를 통하여 왜 펀 경영이 기업 경영에 있어서 중요한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중략...............................................................................
4. Fun 경영의 특징.
펀경영으로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는 일류 회사들은 각자가 속한 산업의 특성이 요구하는 독특한 성공 문화를 가지고 있어 모두가 동일하지 않다. 하지만 산업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펀경영으로 일류회사로 인정되는 회사들에게서는 몇 가지 일반적인 공통점을 찾아 불 수가 있다.
첫 번째 사람존중의 경영을 실천한다.
펀경영이 정착되어 있는 일류회사들은 사람을 가장 가치 있는 자원으로 인식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 회사의 모든 활동과 프로그램으로 실천에 옮긴다. 이익은 고객으로부터 오지만 고객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직원이라는 생각, 직원이 만족하지 못하면 고객에게 좋은 재화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가 없다는 철학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일류회사들은 이라는 성공 공식을 가지고 있다.
고객이 어떠한 이유로 컴플레인을 건다면 우선은 고객의 편의을 도모하는게 옳다고 생각하지만 펀 경영에서는 직원이 왕이라는 의견에 힘을 싣고 있다. 직원이 직장에서 받은 관심과 배려는 곧 고객에게 전달되는 시너지효과로 이어지는 결과를 얻기 때문이다.
기업에게 고객은 중요하다. 그러나 고객이 설사 신(神)이라 해도 직원이 희생되어야 한다면 잘못된 것이다. 직원이 고객만족을 추구하는것을 스스로 가치 있고 즐겁게 여겨야 한다. 그래야만 진정한 고객만족이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완벽한 고객만족은 직원이 만족해야 가능해진다.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고객의 불만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며, 직원들의 복지향상과 일체감 조성 등 기업에 대한 직원만족이 필수요소 라는 것이다.
참고문헌
1)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웃음의 힘, 지은이: BOB ROSS 옮긴이: 김원호
2) 재미있는 리더가 조직을 춤추게 한다, 지은이: 한광일, 출판사: 미래북
3) 신나는 조직을 위한 펀 경영 지은이: 박기찬, 출판사: 다밋
하고 싶은 말
FUN 경영에 대하여 기본적인 내용부터 상세 설명까지 조사분석한 자료입니다.
자료 내용, 구성, 목차, 참고문헌 깔끔하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목차와 요약부분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었으면 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