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플래쉬]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메뉴, 플래시(플래쉬) 관련 용어, 플래시(플래쉬) 심벌과 라이브러리, 플래시(플래쉬) 애니메이션 기본기 다지기 고찰

 1  [플래시, 플래쉬]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메뉴, 플래시(플래쉬) 관련 용어, 플래시(플래쉬) 심벌과 라이브러리, 플래시(플래쉬) 애니메이션 기본기 다지기 고찰-1
 2  [플래시, 플래쉬]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메뉴, 플래시(플래쉬) 관련 용어, 플래시(플래쉬) 심벌과 라이브러리, 플래시(플래쉬) 애니메이션 기본기 다지기 고찰-2
 3  [플래시, 플래쉬]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메뉴, 플래시(플래쉬) 관련 용어, 플래시(플래쉬) 심벌과 라이브러리, 플래시(플래쉬) 애니메이션 기본기 다지기 고찰-3
 4  [플래시, 플래쉬]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메뉴, 플래시(플래쉬) 관련 용어, 플래시(플래쉬) 심벌과 라이브러리, 플래시(플래쉬) 애니메이션 기본기 다지기 고찰-4
 5  [플래시, 플래쉬]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메뉴, 플래시(플래쉬) 관련 용어, 플래시(플래쉬) 심벌과 라이브러리, 플래시(플래쉬) 애니메이션 기본기 다지기 고찰-5
 6  [플래시, 플래쉬]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메뉴, 플래시(플래쉬) 관련 용어, 플래시(플래쉬) 심벌과 라이브러리, 플래시(플래쉬) 애니메이션 기본기 다지기 고찰-6
 7  [플래시, 플래쉬]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메뉴, 플래시(플래쉬) 관련 용어, 플래시(플래쉬) 심벌과 라이브러리, 플래시(플래쉬) 애니메이션 기본기 다지기 고찰-7
 8  [플래시, 플래쉬]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메뉴, 플래시(플래쉬) 관련 용어, 플래시(플래쉬) 심벌과 라이브러리, 플래시(플래쉬) 애니메이션 기본기 다지기 고찰-8
 9  [플래시, 플래쉬]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메뉴, 플래시(플래쉬) 관련 용어, 플래시(플래쉬) 심벌과 라이브러리, 플래시(플래쉬) 애니메이션 기본기 다지기 고찰-9
 10  [플래시, 플래쉬]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메뉴, 플래시(플래쉬) 관련 용어, 플래시(플래쉬) 심벌과 라이브러리, 플래시(플래쉬) 애니메이션 기본기 다지기 고찰-10
 11  [플래시, 플래쉬]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메뉴, 플래시(플래쉬) 관련 용어, 플래시(플래쉬) 심벌과 라이브러리, 플래시(플래쉬) 애니메이션 기본기 다지기 고찰-11
 12  [플래시, 플래쉬]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메뉴, 플래시(플래쉬) 관련 용어, 플래시(플래쉬) 심벌과 라이브러리, 플래시(플래쉬) 애니메이션 기본기 다지기 고찰-12
 13  [플래시, 플래쉬]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메뉴, 플래시(플래쉬) 관련 용어, 플래시(플래쉬) 심벌과 라이브러리, 플래시(플래쉬) 애니메이션 기본기 다지기 고찰-13
 14  [플래시, 플래쉬]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메뉴, 플래시(플래쉬) 관련 용어, 플래시(플래쉬) 심벌과 라이브러리, 플래시(플래쉬) 애니메이션 기본기 다지기 고찰-14
 15  [플래시, 플래쉬]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메뉴, 플래시(플래쉬) 관련 용어, 플래시(플래쉬) 심벌과 라이브러리, 플래시(플래쉬) 애니메이션 기본기 다지기 고찰-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플래시, 플래쉬]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메뉴, 플래시(플래쉬) 관련 용어, 플래시(플래쉬) 심벌과 라이브러리, 플래시(플래쉬) 애니메이션 기본기 다지기 고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Ⅲ.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Ⅳ. 플래시(플래쉬)의 메뉴
1. File 메뉴
2. Edit 메뉴
3. View 메뉴
4. 삽입메뉴
5. Modify 메뉴
1) [Modify]-[Style] 메뉴
2) [Modify]-[Transform] 메뉴
3) [Modify]-[Arrange] 메뉴
4) [Modify]-[Curves] 메뉴
5) [Modify]-[Frames] 메뉴
6. Control 메뉴
7. Library 메뉴
8. Windows 메뉴
9. 도움말 메뉴
10. 작업 환경 설정
1) Toolbar 설정
2) 기타 환경 설정

Ⅴ. 플래시(플래쉬) 관련 용어
1. 벡터(Vecter) 이미지
2. 오브젝트 (Object)
3. 심벌 (Symbol)
4. 프레임 (Frame)
5. 레이어 (Layer)
6. 액션 (Action)
7. 패널 (Panel)
8. 무비 (Movie)

Ⅵ. 플래시(플래쉬) 심벌과 라이브러리
1. 심벌이란
2. 심벌 만들기
1) 새 심벌 만들기[Create New Symbol]
2) 오브젝트를 심벌로 변환하기[Convert to Symbol]
3) 심벌 편집하기
4) 심벌 인스턴스 편집하기
3. 심벌의 저장 창고 라이브러리
1) 라이브러리 구성 요소 알아보기
2) 파일간의 라이브러리 가져오기
4. 외부 파일 마음껏 이용하기

Ⅶ. 플래시(플래쉬) 애니메이션 기본기 다지기
1. 애니메이션의 핵심, 타임라인의 이해
2. 프레임 다루기
3. 어니언 스킨 마스터하기
4. 레이어 다루기
5. 레이어 폴더 기능 알아보기
6. 레이어 분배 기능 알아보기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애니메이션이란 컴퓨터나 디스플레이 장치를 이용해 여러 컷의 장면이 순차적으로 재생되면서 움직이는 장면을 구현하는 것을 말한다.
웹 애니메이션이라 함은 쉽게 말해서 이러한 효과를 인터넷상에서 구현하는 것으로 과거에는 인터넷의 속도라든지 기타 문제점으로 구현하기 힘들었지만 최근 인터넷 속도의 개선과 다양한 개발 툴의 등장으로 여러 분야에서 크게 각광받고 있다. 특히 교육 분야에서는 각종 상호작용과 화려한 화면 전환, 재미있는 진행방식, 가상적 조작활동 등의 특징을 가지고 학습자의 흥미와 재미를 유발시킬 수 있어 인터넷 기반 교육의 주류로 점차 등장하고 있다. 특히 플래시애니메이션(Flash animation)은 화면의 크기를 달리 해도 이미지가 깨어지지 않고 모두 다운로드 받지 않고 다운 받으면서 동시 실행이 되는 스트리밍 기술을 지원하는 장점이 있어 웹애니메이션 구현에 아주 효과적이다.

Ⅱ.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는 베지어곡선을 이용한 벡터 드로잉(Vector Drawing)을 기반으로 하는 웹 애니메이션 저작도구로서, 퓨처스플래시 애니메이터란 이름으로 발표되어 현재 플래시 MX에 이르러서는 웹 애니메이션툴의 최고봉으로 손꼽히고 있다.
퓨처웨이브 소프트웨어사에서 Futuresplash Animator라는 이름으로 발표하였고 매크로미디어사에서 퓨처웨이브 소프트웨어사를 인수하여 플래시 2라는 이름으로 발표. 사운드 삽입, 색상효과, 비트맵 사용 기능 등이 추가되었다.
플래시 3 발표하고 알파(alpha)기능을 통한 투명도의 조절, 무비클립 심볼, 쉐이프 트위닝을 통한 쉐이프 몰핑, 레이어를 통한 마스크 기능 등이 추가되었다. 플래시 4 발표. 획기적인 액션 스크립트와 MP3 방식의 오디오 압축, 업그레이드된 제작환경 등을 갖추었다. 플래시 5 발표하고 인터페이스와 액션 스크립트에 있어 커다란 변화를 가져왔고, 유저 인터페이스(UI)에 Fireworks, Dreamweaver 등의 매크로미디어의 다른 웹 저작 툴의 UI 요소를 가미해서 작업이 더욱 편리해졌으며 그 기능 또한 이전 버전에 비해 강력해졌다. 플래시 MX 발표하고 Macromedia Flash MX에서는 풍부한 미디어 지원, 강력한 그래픽 디자인, 데이터 기반의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환경, XML 지원, 사용자 정의 가능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새로운 속성 관리자 등 모든 기능이 새롭게 향상되었다.
참고문헌
모이자 - MPEG 개요 및 원리, 조선족 커뮤니티
송락현 - 애니스쿨, 서울문화사
임영환·류동엽 - 디지털 미디어 원리 및 프로그래밍
이용준 - 디지털 혁명과 인쇄 매체, 커뮤니케이션북스, 199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