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면접]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 사회과학대학(법, 경영포함) 면접구술고사 최신 기출문제(질문)

 1  [대입면접]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 사회과학대학(법, 경영포함) 면접구술고사 최신 기출문제(질문)-1
 2  [대입면접]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 사회과학대학(법, 경영포함) 면접구술고사 최신 기출문제(질문)-2
 3  [대입면접]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 사회과학대학(법, 경영포함) 면접구술고사 최신 기출문제(질문)-3
 4  [대입면접]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 사회과학대학(법, 경영포함) 면접구술고사 최신 기출문제(질문)-4
 5  [대입면접]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 사회과학대학(법, 경영포함) 면접구술고사 최신 기출문제(질문)-5
 6  [대입면접]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 사회과학대학(법, 경영포함) 면접구술고사 최신 기출문제(질문)-6
 7  [대입면접]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 사회과학대학(법, 경영포함) 면접구술고사 최신 기출문제(질문)-7
 8  [대입면접]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 사회과학대학(법, 경영포함) 면접구술고사 최신 기출문제(질문)-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대입면접]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 사회과학대학(법, 경영포함) 면접구술고사 최신 기출문제(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면접의 중요성

Ⅱ. 면접전형의 경향

Ⅲ. 면접 방법

Ⅳ. 면접고사의 절차

Ⅴ.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 사회과학대학 면접구술고사 최신 기출문제(질문)
1. 인문대학 - 사회과학대학 공통
2. 국어국문학과
3. 중어중문학과
4. 영어영문학과
5. 불어불문학과
6. 독어독문학과
7. 노어노문학과
8. 언어학과
9. 종교학과
10. 미학과
11. 정치학과
12. 경제학부
13. 지리학과
14. 사회복지학과
15. 경영학과
16. 법과대학
본문내용
Ⅴ.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 사회과학대학 면접구술고사 최신 기출문제(질문)

1. 인문대학 - 사회과학대학 공통
- 영화나 뮤직비디오 등의 영상매체에서 논란이 된 선정성과 폭력성 문제에 대한 자기의 생각을 말하시오.
- 세계화, 보편성, 개별성은 전통 문화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말하시오.
- 독도 문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말하시오.
- 두발 자율화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하시오.
- 맹자의 ‘군자삼락(君子三樂)’과 세상의 부귀영화 중 어느 쪽에 더 공감하는지, 그 이유를 들어 말하시오.
- 사회제도나 문화 등에서 인간적, 비인간적이라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말하시오. 또 자신의 경험담이 있으면 말하시오.
- 서울대와 우리나라 각 대학의 차이점에 대해 말하시오.
- 실크로드에 대해 아는 대로 말하시오.
- 선의의 거짓말을 ‘하얀 거짓말’이라고 하는데, 다양한 예를 들고 그에 공감한다면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말하시오.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여러분이 서울대학교의 면접구술고사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지침이 들어있는 글입니다. 실제로 서울대 면접시 나왔던 질문으로 구성된 이 자료는 합격의 확실성을 담보하고 있는 자료입니다. 이 자료를 토대로 조금만 준비하면 꿈에 그리던 합격 통지를 받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면접은 무엇보다 똑바른 목소리와 당당한 자세가 중요 합니다. 그리고 면접의 승부는 면접관을 감동시키는 것입니다. 면접관이 당신에게 질문을 던지는 이유는 질문이 궁금해서가 아니라, 당신을 평가하기 위한 것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성공입학을 기원합니다!

* 본 자료는 타대학 유사전공학과 및 학부 면접고사를 준비하는 데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