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자동차에 대하여(하이브리드 수소자동차 완벽정리)

 1  수소자동차에 대하여(하이브리드 수소자동차 완벽정리)-1
 2  수소자동차에 대하여(하이브리드 수소자동차 완벽정리)-2
 3  수소자동차에 대하여(하이브리드 수소자동차 완벽정리)-3
 4  수소자동차에 대하여(하이브리드 수소자동차 완벽정리)-4
 5  수소자동차에 대하여(하이브리드 수소자동차 완벽정리)-5
 6  수소자동차에 대하여(하이브리드 수소자동차 완벽정리)-6
 7  수소자동차에 대하여(하이브리드 수소자동차 완벽정리)-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수소자동차에 대하여(하이브리드 수소자동차 완벽정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수소자동차의 정의
2. 수소자동차가 필요한 이유
3. 수소자동차의 원리
4. 수소자동차의 문제점
5. 세계 수소자동차의 발전현황
본문내용
수소자동차의 정의
- 수소를 엔진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여 연소하면 매우 적은 양의 질소산화물만을 발생할 뿐 다른 매연이나 배기가스, 일산화탄소 등의 공해물질이 생기지 않는다. 또한 수소자동차는 수소 사용으로, 고갈될 염려가 없는 에너지원이기 때문에 현대사회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친환경 자동차이다.
- 수소자동차는 일반 유류나 가스를 에너지원으로 하는 자동차와 달리 가솔린 대신에 수소를 연료로 하므로 배기가스의 주성분은 환경오염이 없는 물이다.


수소자동차가 필요한 이유
- 수소자동차가 필요한 이유는 바로 수소를 만들어내는데 자원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수소는 물에서 뽑아낼 수 있는 자원이기 때문에 고갈 될 염려가 없다. 전기를 생산하려면 어떻게 해서든 발전소를 돌려야 한다. 그렇게 되면 거기에 추가되는 환경 오염이 심하다. (화력발전소,원자력 발전소 등)
친환경 적인 발전소로는 대한민국 혹은 미국 전체의 자동차가 쓰기에 적당한 전기량을 못 만들어 낸다.만약 만들어 낸다고 해도 가정 살림에 사용되는 전기의 양이 부족하게 된다.
하지만 수소는 다르다. 수소를 만들어내는데 사용되는 원료는 바닷물 이다. 바닷물을 끓여서 수소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친환경 적이고 거기에 자원도 풍부하니까, 수소쪽으로 사용하자는 것이다. 거기에 수소는 약간의 열만 가해주면 폭발력이 상당해서 에너지로 쓰기에는 가장 적절하다. 하지만 대중화가 되지 않는 이유를 뽑자면 수소가 가지고 있는 위험성 때문이다.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금도 연구 중이다.


수소자동차의 원리
- 수소연료자동차는 말 그대로 수소를 연료로 삼아 태워서 달리는 자동차이다. 일반 가솔린기관과 거의 비슷한 구조의 엔진에 가솔린 대신 수소를 넣고 연소 시키는 것이다. 수소 충전소 등의 인프라 구축이 어렵고 시간과 돈이 많이 필요하다는 것만 제외하면 배기가스로 수증기만 배출되기 때문에 최고의 친환경 자동차라고 할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수소자동차에 대하여 (하이브리드 수소자동차 완벽정리)
전기자동차의 동작원리 및 수소엔진, 필요성 및 단점,현재 기술구현과 시제품 등 자세하게 정리된 수소자동차 관련 글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