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이지앤]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과 천안문사태,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음악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대중성과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에 대한 개인적 의견 분석

 1  [추이지앤]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과 천안문사태,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음악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대중성과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에 대한 개인적 의견 분석-1
 2  [추이지앤]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과 천안문사태,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음악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대중성과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에 대한 개인적 의견 분석-2
 3  [추이지앤]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과 천안문사태,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음악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대중성과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에 대한 개인적 의견 분석-3
 4  [추이지앤]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과 천안문사태,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음악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대중성과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에 대한 개인적 의견 분석-4
 5  [추이지앤]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과 천안문사태,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음악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대중성과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에 대한 개인적 의견 분석-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소개,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음악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특징,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과 독창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현대적 의의 분석
  •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일생,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평가 분석
  •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소개, 추이지앤(추이젠, 최건)과 천안문사태,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창의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현대적 의의 분석
  •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앨범 해결, 일무소유, 상자 평가 고찰
  •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
  • [중국공연예술] 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에 관한 고찰
  •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최건)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개인적 평가
  •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
  • [중국문화] 중국대중가요
  • 최건과 중국록음악
  • 소개글
    [추이지앤]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과 천안문사태,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음악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대중성과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에 대한 개인적 의견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Ⅲ. 추이지앤(추이젠, 최건)과 천안문사태

    Ⅳ.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음악성

    Ⅴ.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대중성

    Ⅵ.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정신

    Ⅶ.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에 대한 개인적 의견
    1. 일무소유(一無所有)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어)
    2. 상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아시아의 음악 전체에서 보아 중국음악의 특징은, 표현이 간명하고 직절적(直截的)인 점, 내용이 구체적이고 그다지 추상적이거나 논리적이 아닌 점, 기본적으로는 단선율적(單旋律的)이며 5음 음계에 입각하면서도 수시로 많은 선법을 섞어 강약법이 독특한 표현기법을 형성하고 있는 점, 기운차면서도 애수에 찬 폭넓은 표현력을 갖고 있다는 점 등이다. 현대 중국음악에는 몽골인·티베트인·터키인, 서남 중국의 소수민족의 음악도 포함되지만 중심은 역시 한민족의 음악이다. 대다수의 서양 록 밴드들이 청년 문화적 정체성을 추구하고,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점차 깊이와 개성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는 반면, 추이지앤은 자신의 록음악을 장르적 속성에 집착하지 않고 변화하는 시대상황에 조응하여 자신의 음악적 스타일과 메시지를 계속변화 발전시켰다는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추이지앤은 20여 년간 중국의 젊은이들을 옭아맸던 우울함과 무기력증을 단숨에 날려 보내고, 젊은이들의 가슴속에 잠자고 있던 자유와 진보의 꿈을 노래로서 표현한 중국 록음악의 산증인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의 음악을 중국사회의변화에 대해 반성하고 비판하고자 하는 젊은 세대의 진지성과 지속성으로 연관시키기 위해 노력했으며, 중국적 토양과 거리가 먼 록이라는 장르를 통해 중국적 현실에 대한 새로운 표상을 제시했다고 평가 받고 있다.
    이런 점에서 추이지앤의 음악은 20년 가까이 계속 음악적 스타일과 메시지를 진화시켜 가면서 최근 문명 비판적 예언에 대한 지향으로까지 나아간 영국의 대표적 얼터너티브 록그룹 라디오헤드와 유사한 것으로 보기도 한다.

    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경북 경주 출신의 최홍재와 장순화 사이에 태어난 조선족 3세로 중국 록의 대부로 일컬어 지는 음악가이다. 트럼펫 연주자였던 아버지와 무용단 단원이었던 어머니로부터 음악과 춤을 접한 그는 1981년 베이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트럼펫 연주자가 되었다. 1984년 여섯 명의 다른 클래식 연주자들과 함께 밴드를 결성하여 레스토랑이나 호텔 등에서 팝송을 연주하였으며, 이해 첫 앨범을 녹음 하였다. 1986년 베이징에서 열린 세계 평화의 해 기념

    참고문헌
    1. 김영구, 추이지앤의 록음악에 대한 사회사적 이해, 중어중문학과 비출석수업 온라인강좌
    2. 송방송, 동양음악개론, 세광음악출판사
    3. 촌송일훈(1965), 중국의 음악, 경초서방
    4. 한겨레신문(1997), 조선족 3세 록가수 최건의 음악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