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

 1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1
 2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2
 3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3
 4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4
 5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5
 6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6
 7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7
 8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8
 9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9
 10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10
 11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11
 12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12
 13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13
 14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14
 15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15
 16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16
 17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17
 18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18
 19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19
 20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산업경영] 천연화장품 사업계획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회사 개요
ⅰ. 회사요약
ⅱ. 기술분석
ⅲ. 사업내용

II. 제품설명
ⅰ. ENIS Line

III. 운영계획
ⅰ. Value Chain
ⅱ. 성장성
ⅲ. Risk analysis

IV. 시장분석
ⅰ.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 동향
ⅱ. 경쟁자 분석
ⅲ. 주요 경쟁제품 가격 비교

V. Marketing analysis
ⅰ. SWOT analysis

Ⅵ. Marketing Strategy (이 순서대로 할 수 잇게 앞 뒤 매치해주세요 ^-^)
i. Price
ii. Place(유통) –온/오프라인
iii. promotion

Ⅶ. 추정 재무제표
ⅰ. 추정 대차대조표
ⅱ. 추정 손익계산서
ⅲ. 추정 현금흐름표
ⅳ. 투자 규모 및 방법
ⅴ. 종합적 비율 분석
본문내용
▶ 특허상황
SC코스메틱의 기술은 당사의 주요 자산이자 성장동력이다.

4. 식물추출물을 포함하는 피부 주름개선용 조성물
(A Composition for Improving Wrinkle on Skin Comprising Plant Extracts)
특허 번호: 1020070011023, 1020070011021, 1020070011019, 1020070011024
본 발명은 개나리추출물, 고사리추출물, 두릅나무추출물, 미나리추출물, 박하추출물, 부추추출물, 어성초추출물, 영산홍꽃추출물, 오이풀뿌리추출물, 옥수수엽추출물, 완두콩추출물, 유채추출물, 조릿대추출물, 포공영추출물 중에서 선택된 1 종 이상을 함유한 주름개선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조성물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뛰어나 세포독성 및 피부 안전성이 우수하므로, 피부 주름개선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2. 식물 추출물을 포함하는 미백 화장료 조성물
(A skin whitening compositions comprising natural plantextract)
특허번호: 1020060087880
본 발명은 미백용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신서란 추출물, 개망초 추출물 및 이들의 혼합추출물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된 식물 추출물을 포함하는 피부 노화 방지 및 미백용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조성물은 멜라닌 생합성 과정에 핵심적으로 작용하는 티로시나제 활성 및 그에 따른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므로, 피부 노화방지 및 미백용 화장료 조성물로써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

5. 아스코르빈산을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의 제조방법
(Method for producing a cosmetic composition containing L-ascorbic acid)
특허 번호: 1020020014776
본 발명은 L-아스코르빈산을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L-아스코르빈산을 에탄올 및 폴리올의 혼합액에 분산하여 분산액을 제조하고, 상기 분산액을 캡슐간 결합 방해제에 첨가하여 캡슐을 제조한 후, 천연오일과 왁스 또는 검 등의 첨가물을 첨가하여 교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아스코르빈산을 함유하는 조성물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방법은 캡슐간 결합 방해제를 이용한 캡슐화를 통하여 L-아스코르빈산을 안정화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장기간 보관시 일어나는 에멀젼 상태의 파괴, 이로 인한 층 분리 및 L-아스코르빈산의 침전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캡슐의 와해 없이 L- 아스코르빈산이 안정화된 에멀젼 상태를 유지하면서 다양한 물질의 첨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6. 복합천연방부제(Naturotics)
특허번호: 1020060030619
본 발명은 녹차, 카모마일, 자몽, 목련, 프로폴리스, 나한백 및 버드나무 추출물의 혼합에 의해 제조되는 복합천연방부제에 관한 것으로, 광범위한 항균활성 스펙트럼을 나타내고, 항균 활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인체에서 독성이나 자극이 발생하지 않는 인체사용에 있어 안전하여, 화장품, 의약품, 식품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7. 국제화장품원료집(CTFA)에 2개의 줄기세포 관련 화장품 원료를 등재

ⅱ. 기술분석
▶ 4세대 줄기세포 이용기술, Screening

식물에서 줄기세포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크게 4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도 SC코스메틱이 사용하는 방법은 줄기세포 활성화제를 직접 화장품에 적용하는 Screening방법을 이용한다.


이 방법은 매우 짧은 시간 내에 효율적으로 줄기세포 활성화제를 찾아 낼 수 있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특수하게 제작된 발현 유전자를 가진 줄기세포를 기르면서 특정성분을 첨가하여 유전자의 발현 정도를 살펴봄으로써 그 성분의 효능을 검토하는 방법이다. 유전자 발현이 증가하거나 낮아진 물질을 1차로 살펴보고 추후 분비되는 사이토마인의 중류 등을 분석하여 예상되는 관련 기작을 살펴보고 실제 이 물질에 의하여 줄기세포활성화가 가능한지 살펴보는 방법이다. 여기서 효과가 나타나면 여러 종류의 피부세포에 처리하여 실제 피부세포에도 유익한지 살펴본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모두 통과하게 되면 피부에 처리할 시 피부줄기세포를 활성화하여 항노화는 물론 피부탄력을 되찾을 수 있는 물질로 소재화 할 수 있다. 물론 이 이후 원료제품화를 위한 다양한 실험과 연구 개발이 진행되어 최종 피부에 안전한 소재로서 상업화 되는 것이다. 줄기세포 화장품 원료는 ‘줄기세포 화장품 활성화제(Emortal)’로 줄기세포 화장품의 제4세대 원료이며 국내에서는 최초, 세계적으로 3번째로 개발된 우수한 소재이다.
줄기세포 활성화제(Stem Cell Activator)는 그 동안 많은 논란을 야기시켰던 사람유래 줄기세포 배양액 및 그 부산물을 사용하는 원료가 아닌, 피부의 노화를 조절 할 수 있는 인체 줄기세포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첨가제로서 그 기원은 오늘날 우리가 많이 섭취 하고 있는 식물에서 얻어진 성분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에 신규로 개발된 2개의 줄기세포 활성화제(Stem Cell Activator)는 줄기세포를 배양할 경우 반드시 사용되는 동물성 혈청(Serum) 대신 성체줄기세포를 증식시키는 효능을 제공하는 대체제 개발과정에서 개발된 원료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본 물질을 사용하면 혈청 무처리군에서도 줄기세포배양 시 혈청첨가군에 비해 약 30%에서 60% 정도 대체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 더 진행된 연구에서 다른 성분과의 특정조합에서 특정 종류의 줄기세포에서는 혈청을 100% 대체할 수 있어 줄기세포 관련 산업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혈청대체제로 산업화가 가능할 것이라 예상된다고 밝혔다. 특히 가격적 측면에서 현재 공급되는 혈청의 1/5 정도의 가격으로 공급 가능하여 경제성도 아주 좋다고 밝혔다.


천연 완두콩에서 추출한 물질로서 펩타이드 등 제3세대 줄기세포 화장품 원료에 비해 원가가 저렴하고 효능효과는 매우 우수하기 때문에 확산속도가 빠를 것이다. 식물에서 얻어진 천연물로써 인체 안전성에 아무런 문제가 없고, 제조가 용이할 뿐 아니라 가격이 싸다는 점에서 줄기세포 화장품이 국내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화두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줄기세포 화장품 활성화제는 화장품으로 적용될 시 피부줄기세포 활성화는 물론 주변 세포 활성화를 통해 항노화를 유지시켜 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항노와, 주름개선 효과뿐 아니라 과학적인 입증절차가 남아있지만 미백과 태닝, 발모와 탈모방지, 항균과 항염, 항염증과 아토피 등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ⅲ. 사업내용
▶ 회사의 사업방향
- SC코스메틱은 천연화장품 생산기업이다.
- SC코스메틱은 이윤추구보다는 보다 고객과의 관계를 소중이 여기는 기업이다.
- SC코스메틱은 꾸준한 연구와 개발로 날마다 성장하는 기업이다.

SC코스메틱은 자연으로부터 얻은 천연의 물질을 연구, 개발하여 사업화하는 친환경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현재 바이오 화장품의 개발이 외국에 치중되어 있고 설령 기술이 있다고 하더라고 원료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SC코스메틱은 국내 생물종을 이용하여 신규 천연화학물을 찾아 화장품에 적용시키는 데 관심과 목적을 두고 있다.

SC코스메틱의 가장 큰 목표는 고객과의 친밀한 관계형성에 있다. SC코스메틱의 제품인 화장품은 고객의 피부에 직접 닿는 것이기 때문에 눈앞에 보이는 이윤을 위해서 무조건 저렴한 원료를 선택하기 보다는 고객의 입장에서 가장 좋은 것을 추구하려고 한다.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앞으로 미용뿐 아니라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 개선을 위한 제품도 생산한 예정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