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스테이크 무한 리필점

 1  [사업계획서] 스테이크 무한 리필점-1
 2  [사업계획서] 스테이크 무한 리필점-2
 3  [사업계획서] 스테이크 무한 리필점-3
 4  [사업계획서] 스테이크 무한 리필점-4
 5  [사업계획서] 스테이크 무한 리필점-5
 6  [사업계획서] 스테이크 무한 리필점-6
 7  [사업계획서] 스테이크 무한 리필점-7
 8  [사업계획서] 스테이크 무한 리필점-8
 9  [사업계획서] 스테이크 무한 리필점-9
 10  [사업계획서] 스테이크 무한 리필점-10
 11  [사업계획서] 스테이크 무한 리필점-11
 12  [사업계획서] 스테이크 무한 리필점-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업계획서] 스테이크 무한 리필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업의 개요
2. 사업 아이템의 내용
3. 사업화 추진 계획
4. 사업 계획 지연 또는 차질시 대안

본문내용
2-1. 아 이 템 의 특 성
(1) 사업아이템의 특징
- 가족행사나 연인들과의 특별한 날 혹은 친구들과의 생일에 럭셔리함도 즐기고 주머니는 가볍고 배는 부를 수 있는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이다.
- 스테이크만 먹으면 느끼할 수 있으니 스테이크 외에도 볶음밥과 샐러드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 또한 와인이나 상큼한 디저트를 준비해서 더욱 분위기도 내고 식사 후 상큼하게 입가심도 할 수 있다. (단, 와인은 구매해야 함)
(2)사업상 장점
- 스테이크를 무한 리필 한다고 생각하면 과연 수지타산이 맞을까 라는 의문도 들겠지만, 사이드메뉴로 볶음밥과 샐러드도 나오고, 그리고 고기라는 게 어느 정도 먹으면 느끼하므로 입소문만 잘 타면 이익을 크게 남길 수 있다.

2-2. 시장 분 석
Ⅰ. 시장의 성격
(1) 몇 년 전 흔히 고기뷔페라는 음식점이 크게 유행을 해서 초기 진입 시기에 이익을 많이 남긴 적이 있다. 그러나 점점 수지타산을 맞추기 힘들어서 점점 쇠퇴한 업종이 되었지만 산업 초기 당시의 경제적 상황을 보면 소위 불황이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불황시기에 소비자들은 조금 더 경제성이 있는 것을 원한다.
(2) 대학생 혹은 직장인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나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음식점들이 전주라는 소도시에는 많지 않다.

Ⅱ. 시장의 규모
(1) 사업아이템의 주재료인 쇠고기의 시장규모는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1995년 국민 1인당 육류소비량은 27.45kg에 불과했다. 하지만 2006년에는 무려 37.55kg으로 증가했다. 웰빙트렌드가 지배한다고 하더라도 육류소비가 결코 줄지 않고 있다는 사실을 반증하고 있는 데이터다. (출처: 소상공인진흥원)
(2) 사업형태인 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규모는 올해 8000억 원에서 1조원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업계에 따르면 업계에 따르면 아웃백스테이크, 빕스, T.G.I.프라이데이스, 베니건스 등 4개 대형 패밀리레스토랑의 올해 매출 목표액은 8,100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45%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다 마르쉐, 씨즐러, 카후나빌, 세븐스프링스, 우노 등 점포수 10개 미만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매출까지 합치면 시장규모가 1조원에 육박한다. (출처: 서울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