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 창조론 VS 진화론 조화

 1  [신학] 창조론 VS 진화론 조화-1
 2  [신학] 창조론 VS 진화론 조화-2
 3  [신학] 창조론 VS 진화론 조화-3
 4  [신학] 창조론 VS 진화론 조화-4
 5  [신학] 창조론 VS 진화론 조화-5
 6  [신학] 창조론 VS 진화론 조화-6
 7  [신학] 창조론 VS 진화론 조화-7
 8  [신학] 창조론 VS 진화론 조화-8
 9  [신학] 창조론 VS 진화론 조화-9
 10  [신학] 창조론 VS 진화론 조화-10
 11  [신학] 창조론 VS 진화론 조화-11
 12  [신학] 창조론 VS 진화론 조화-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신학] 창조론 VS 진화론 조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진화론 창조론 유신진화론
창조론과 진화론의 대립 양상
조화시켜야 하는 이유
조화에 대한 방안
결 론
본문내용
조화 방안

창조론에서의 창조가 현재 세계의 모습대로의 창조가 아니라 태초에 창조가 있었고, 진화론의 주장과 같이 신이 관장하는 진화에 따라 현재의 세계가 존재하게 되었다라고 생각한다면 조화가 가능

진화론과 창조론 모두 하나의 가설에 불과하고 절대적 진리는 아니다. 성경에 나오는 창세기 구절이 허구적이고 신화적이다. 진화론 역시 중간 과정의 화석이 발견되지 않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모두 가설이고 한쪽이 옳다는 확실한 근거가 없으므로 두 입장 모두 존중되어야.

인간은 신이 창조한 산물이고, 신이 진화라는 능력을 부여한 것이다. 진화론적 맥락으로 설명되지 않는 부분은 신의 섭리에 의해 그러한 것이 이루어졌다는 보충설명이 가능해진다.


진화론에서 주장하는 모든 과정들이 신의 섭리하에 조화롭게 이루어진 자연스러운 현상이었다라고 이해한다면 갈등이 상당부분 해소될 것

가톨릭 교회의 입장

진화 이론이라고 해서 무조건 배격하지는 않는다. 과학적으로 검증된 진화이론에 대해서는 거부하지 않는다.
교황 베네딕토 16세는 지난해 9월 옛 제자들과 창조와 진화에 관한 토론을 하면서 우주의 발전에 대한 설명에 있어서 신앙과 과학은 전혀 충돌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러나 교회는 모든 것을 진화로만 설명하려는 주장은 수용하지 않는다. 그런 주장은 과학이 아니라 주장일 뿐이다.
"신앙과 이성(Fides et Ratio)은 인간 정신이 진리를 바라보려고 날아오르는 두 날개와 같습니다“
(교황 요한 바오로 2세 회칙 「신앙과 이성」 1항).

사업자등록번호 220-87-8778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70-8809-9397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765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9 happynlife.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