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우수 평가 자료]일본전산이야기 독후감상문.- 성공으로 가는 길.

 1  [경제경영] [우수 평가 자료]일본전산이야기 독후감상문.- 성공으로 가는 길.-1
 2  [경제경영] [우수 평가 자료]일본전산이야기 독후감상문.- 성공으로 가는 길.-2
 3  [경제경영] [우수 평가 자료]일본전산이야기 독후감상문.- 성공으로 가는 길.-3
 4  [경제경영] [우수 평가 자료]일본전산이야기 독후감상문.- 성공으로 가는 길.-4
 5  [경제경영] [우수 평가 자료]일본전산이야기 독후감상문.- 성공으로 가는 길.-5
 6  [경제경영] [우수 평가 자료]일본전산이야기 독후감상문.- 성공으로 가는 길.-6
 7  [경제경영] [우수 평가 자료]일본전산이야기 독후감상문.- 성공으로 가는 길.-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제경영] [우수 평가 자료]일본전산이야기 독후감상문.- 성공으로 가는 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일본전산이야기 독후감상문.- 성공으로 가는 길.

목차.

서론 - 일본전산이야기.,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가?.

본론- 일본전산이야기., 그 핵심과 주요의미를 찾아서.
- 일본전산이야기가 전하는 성공의 의미.
- 개인적인 시각으로 보는 일본전산이야기.

결론- 일본전산이야기, 교훈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본문내용
최악의 환경속에서도 막대한 기술 개발 비용과 탁월한 경쟁력이 필요한 하드웨어 산업만을 고수하였고 현재 팬용 모터, 초정밀 모터, 하드디스크용 모터, 자동차용 모터 등 손대는 분야마다 세계 1위 등극하여, IBM, 애플, 3M, 도요타 등 세계 굴지 기업들이 부품을 받으려고 줄을 서는 회사가 되었다.
이들의 성공 뒤에는 무엇이 있는가.일본전산은 불황기에 오일쇼크까지 어려움에 산재해 있던 때에 회사를 창업했다.
지금 우리나라보다 어찌보면 더 나쁜 경제상황이었는지도 모른다.하지만 위기는 기회라고 했다.
그들은 위기를 기회삼아 끈질기게 열정적으로 이 문제를 해쳐나갔다.이 책은 '일본전산'이 정밀모터 시장에서 세계1위를 달리는 경쟁력의 원천, 즉 기업문화에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특히 사업초기 어려운 환경에서 목소리 크고, 밥 빨리 먹는 사람을 채용하는 독특한 인재채용 방식은 그들 나름대로의 고육지책이었지만 지식의 양 보다 열정과 도전정신의 양을더 가치있게 본 '나가모리 회장'의 승부수 였다.
소니와 같이 작위적이고 세련되지도 않은, 도요타와 같이 보수적이고 우직하지 만도 않은 일본전산만의 인재경영이 바로 그것이다.
본서의 주요 내용을 우선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저자는 직원과 경영자, 그리고 조직의 특성과 강점을 나열하여 최종적으로 그들의 삼위일체의 인재경영을 역설하고 있다.
하고 싶은 말
서울소재 명문대에서 중간고사 대체로 제출해 좋은 평가를 받은 레포트입니다.

단순히 책의 내용이 아닌 개인적인 생각과 감상을 중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