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자료
일본 기업 마쓰시타(마쓰시다), 일본 기업 소니(Sony), 일본 기업 캐논(Canon), 일본 기업 닛산(Nissan), 일본 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 토요다), 일본 기업 혼다(Honda), 일본 기업 닌텐도(Nintendo) 분석
닌텐도 기업소개 현시점의닌텐도 닌텐도가가야할길 닌텐도게임시장 게임시장
[경영학] 닌텐도 Nintendo DS의 성공 전략과 Nintendo의 향후 발전 방향
[영상산업]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문제와 발전방안
[마케팅]문화마케팅 성공적인 활용전략
[조직문화]조직문화와 그 사례
[기업경제학]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관계에 대한 게임이론적 접근-도요타, 닌텐도, 애플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문제와 발전방안
[조직론]한국의 기업문화 - 조직문화의 정의와 특성, 성공사례
[경영] 기업분석(세계)
소개글
닌텐도의 변화와 경쟁사 분석과 현황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등장 배경
닌텐도 소개
제품등장 배경
2.경쟁사 분석
① SONY 社의 Playstation 1,2,3
② Microsoft 社의 X-box, 360
3.변화 내용 (Before & After)
4.성과
① 시사점
② 향후 발전방안
5.결론
6.참고자료 및 인용
본문내용
① 닌텐도소개
□ 닌텐도 비즈니스의 근원은 화투나 트럼프 등의 카드 게임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것이었다. 닌텐도가 화투를 제조하기 시작한 것은 119년전, 그리고 트럼프는 106년 전의일이다. 닌텐도는 오랫동안 카드게임 회사였지만 이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제품개발에 도전하게 되었다. 이것은 1977년에 닌텐도가 처음 발매한 TV게임으로 그 당시의 게임기는 소프트웨어를 교체한다는 개념이 없고 처음부터 내장된 게임을 즐기는 것이 전부였다. 하지만 1983년 패밀리 컴퓨터의 발매를 통해 당사의 사업구조는 크게 변하게 되었다 이때부터 소프트웨어를 바꿔가며 즐기는 플랫폼으로써의 비디오 게임비즈니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게 되었도 닌텐도는 비디오게임비지니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올해로 25년이 흐른셈이다 이런 닌텐도는 100년이 넘는 오랜 역사속에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어왔다. 그래서 지금의 닌텐도는 도요타와 함께 일본이 자랑스러워하는 초우량 기업이다.
하고 싶은 말
변화와 혁신의 모범사례인 닌텐도의 심층분석과 경쟁사 소니 및 마이크로소프트와의 모습과 현황에 대한 심층적 고찰과 분석이 겸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