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NHN의 마케팅 전략 및 기업 성공사례 조사분석)

 1  (경영학]NHN의 마케팅 전략 및 기업 성공사례 조사분석)-1
 2  (경영학]NHN의 마케팅 전략 및 기업 성공사례 조사분석)-2
 3  (경영학]NHN의 마케팅 전략 및 기업 성공사례 조사분석)-3
 4  (경영학]NHN의 마케팅 전략 및 기업 성공사례 조사분석)-4
 5  (경영학]NHN의 마케팅 전략 및 기업 성공사례 조사분석)-5
 6  (경영학]NHN의 마케팅 전략 및 기업 성공사례 조사분석)-6
 7  (경영학]NHN의 마케팅 전략 및 기업 성공사례 조사분석)-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NHN의 마케팅 전략 및 기업 성공사례 조사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NHN은?

3. NHN 마케팅 전략

4. NHN 사업분야

5. NHN의 각 사업별 매출 비중 (2008년 기준)

6. NHN의 연도별 요약 재무제표

7. NHN의 성공요인

8.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인터넷 강국이다. 지난 98년 6월 초고속인터넷이 처음 등장한 이래 불과 4년 만에 인터넷강국으로 변모하였다. 또한 수년 동안 인터넷의 빠른 확산과, 초고속 통신망, PC의 보급 등 관련 산업의 성장도 급속진행 되면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산업이 빠르게 발전하여 왔다. 특히 우리나라는 미국의 인터넷 조사회사 닐슨-넷레이팅스(http://www.nielsen-netratings.com)가 최근 한국 미국 일본 등 세계 21개국 인터넷 사용자 15만 명을 대상으로 한 달간 가정에서 인터넷을 사용한 시간을 조사한 결과 평균 16시간 17분으로 세계에서 인터넷 이용시간이 가장 긴 나라로 조사되었다.
현재 우리나라의 포털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이다. naver의 ‘NHN’, empas의 ‘지식발전소’, 인터넷 카페와 다양한 커뮤니티로 네티즌을 사로잡은 ‘daum’, 세계적으로 유명한 yahoo의 ‘yahoo코리아’ 등 셀 수 없이 많은 포털 사이트들이 인터넷을 장식하고 있다. 그렇다면 포털 사이트란 무엇일까? 그 정확한 의미를 알아보자.
포털 사이트란 ‘길라잡이 사이트’란 의미로 인터넷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하는 사이트를 말한다. 포털(portal)은 ‘현관문’을 의미이다. 인터넷 포털사이트는 정보검색 서비스나 커뮤니티와 같이 사용자가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정 방문객을 확보하여 인터넷비지니스로 연결한다. 이는 가상공간에서 커뮤니티를 형성시키고, 그 결과 많은 등록사용자와 홈페이지 사용량을 확보하게 한다. 이런 경우 광고수입과 사용자 정보를 활용한 마케팅 수입은 상상을 초월하는 정도로 성장할 수 있고, 이러한 이유로 전 세계 인터넷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업체들은 자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최대 포털 사이트로 키우는데 전력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