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 프로젝트 & Wee Center(학생생활지원단)

 1  Wee 프로젝트 & Wee Center(학생생활지원단)-1
 2  Wee 프로젝트 & Wee Center(학생생활지원단)-2
 3  Wee 프로젝트 & Wee Center(학생생활지원단)-3
 4  Wee 프로젝트 & Wee Center(학생생활지원단)-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Wee 프로젝트 & Wee Center(학생생활지원단)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Wee 프로젝트의 추진배경
Wee 프로젝트의 추진목적
Wee 프로젝트란?
Wee Center(학생생활지원단)의 역할
Wee Center(학생생활지원단)의 개입과정
Wee Center(학생생활지원단)의 의미
Wee Center(학생생활지원단)의 장점
본문내용
Wee Center(학생생활지원단)는 교육과학기술부 주관으로 전국 시·도 31개 지역교육청에서 시행되고 있는 국정과제의 일환으로, 단위학교에서 지도하기 어려운 위기학생의 체계적인 관리 및 지도를 위해 교육청 차원에서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진단-상담-치료가 가능한 원스톱 상담 및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생안전망 서비스 기관이다.
각급 학교단위에서 시행되고 있는 Wee Class(친한친구교실)가 위기학생에 대한 1차안전망이라면 Wee Center(학생생활지원단)는 2차안전망이며 「Wee」란 〃We(우리들)+education(교육)〃〃We(우리들)+emotion(감성)〃의 이니셜로 학생들의 감성과 문화에 접목하여 접근성을 높이고 서비스를 표준화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전국 어디서나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브랜드화한 것이다.
최근 금융위기와 실물경제 위축으로 인해 실직, 가족해체 등이 만연하면서 발생한 신빈곤층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써 점점 늘어나는 실업가정으로 인해 학생들의 장기결석, 학업중단, 학교부적응 등의 현상을 미리 예방하는 다중 안전망 구축 시스템으로, 교육과학부가 주최하며 530여 개교의 Wee 클래스와 31개 교육청의 Wee 센터가 함께해 학생들을 위해 대대적으로 진행되는 학생안전통합시스템이다.

학생생활지원단(Wee 센터)은 전문상담교사, 사회복지사, 임상심리사, 의료인 등 전문 인력이 한 팀이 되어 고민이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전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자원봉사자 및 대학생 멘토링을 활용하여 추수상담 및 사회 복지적 케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상담의 실효성을 높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