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경영천재가 된 CEO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1  [감상문] 경영천재가 된 CEO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1
 2  [감상문] 경영천재가 된 CEO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2
 3  [감상문] 경영천재가 된 CEO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3
 4  [감상문] 경영천재가 된 CEO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4
 5  [감상문] 경영천재가 된 CEO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5
 6  [감상문] 경영천재가 된 CEO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6
 7  [감상문] 경영천재가 된 CEO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7
 8  [감상문] 경영천재가 된 CEO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8
 9  [감상문] 경영천재가 된 CEO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9
 10  [감상문] 경영천재가 된 CEO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10
 11  [감상문] 경영천재가 된 CEO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11
 12  [감상문] 경영천재가 된 CEO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12
 13  [감상문] 경영천재가 된 CEO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 레포트 > 독후감
  • 2009.11.30
  • 13페이지 / hwp
  • 2,000원
  • 60원 (구매자료 3% 적립)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감상문] 경영천재가 된 CEO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저자 소개 -

- 목 차 -

- 감상문 -

- 요약정리 -

제1장 멈춰진 성장

제2장 문제는 어디에

제3장 내가 진짜로 원하는 것

제4장 기적은 작은 변화에서부터

제5장 내 안의 해답

본문내용
PROLOG
♣ 경영천재의 비밀을 하룻밤 소설로 읽는다!
이름을 대면 알 만한 기업의 해외사업팀을 맡고 있는 B팀장은 첫 번째 코칭세션에서 그 즈음 자신의 심경을 이렇게 표현했다. '매일 아침 회전문을 밀고 회사 건물 안으로 들어서는 순간, 그대로 문을 반 바퀴 더 밀어 퇴근해버리고 싶다.' 로버트 레버링의 '일하기 좋은 기업' 모델을 구태여 인용하지 않더라도 조직의 성과를 이끄는 것은 조직원들 간의 신뢰(trust), 일에 대한 자부심(pride), 동료관계에서의 재미(fun) 등 심리적인 요소들이다. B팀장이 몸담고 있는 조직은 망해가는 회사가 아니다. 폭발적인 성장은 아니지만 그런대로 유지해 나가고 있는 기업이다. B팀장 자신도 20년 가까이 한 회사에 근무하며 나름대로 성과도 냈고 승진도 하고 있다. 문제는 B팀장에게 즐거움이 없다는 것이요, 조직은 그저 현상유지를 해 나가는 정도라는 것이다.

회사는 너무 어려운데 급여 및 복리후생에만 예민한 직원들을 끌고 나가야 하는 사장, 오로지 실적만으로 평가하는 사장과 협조하지 않는 부하직원들을 둔 중간 관리자, 도무지 존경할 수 없는 상사를 모셔야 하는 괴로운 사원…. 코칭을 통해 수많은 조직원들을 만나다 보면 이러한 초상들이 그다지 드문 일도 아니고 특별히 놀라운 일도 아니다.

직장인에게 '당신의 삶을 주도하는 곳은 어디라고 생각합니까?'라는 질문을 하면 '당연히 가정과 직장'이라고 즉시 말한다. 다음 질문으로 '당신의 삶을 주도하는 곳에서 당신은 어떤 행동을 하고 있습니까?'라고 하면 머뭇거리며 '글쎄요…'라고 말꼬리를 흐린다. '당신 직장이 변해야 할 것이 무엇이라고 봅니까?'의 질문에 대해서는 '너무나 많지요.' 회사 목표설정, 상사 리더십, 결재 방식, 사원 복리 후생, MT문화 등에 대해 입에서 줄줄이 나온다. '상사의 리더십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을 하십니까?' 하니까 '정말 우리 회사는 사장님이 바뀌시면 다 괜찮아요.' 또는 '우리 부장만 바뀌면 우리 부서는 아주 즐겁게 일할 수 있어요'라고 불평불만을 쏟아낸다. 그러나 '당신이 변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에 대해서는 거의 모든 사람은 머리를 긁적이거나 '글쎄요…' 하면서 뜸을 들인다.

기업의 발전을 주도하는 근본은 무엇인가? '사람'이라는 답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그런데 사람 중에서 누가? 라는 말이 나오면 대부분 다른 사람들만 바라본다. 분명 누군가 주도적인 제안을 해야 하고 성과가 나오기 위해서 누군가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그렇다면 누가 변화의 주체가 되어야 하는가?

어떤 조직이든 리더가 없는 곳은 없고 리더가 필요하지 않는 곳도 없다. 특히 최근에는, 조직을 이끄는 사람뿐 아니라 조직원 하나하나가 리더가 되기 위해 모두 책을 읽고 교육을 받는다. 국내에서 수없이 많은 경영자, 혹은 조직원들을 만나면서 유난히 빛이 나는 사람들을 보았다. 또 겉으로 화려하진 않지만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기업들도 보았다. 그리고 그들에게선 공통점을 찾을 수 있었다. 바로 '조직원의 잠재력을 끌어내는 경영', 즉 '코칭 경영'을 한다는 것이다.

'코칭' 혹은 '코칭 리더십'이라는 단어가 마치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많은 조직의 리더들이 코칭 교육을 받고 있고 코칭을 모르면 마치 시대에 뒤떨어진 것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한다. 잭 웰치는 현대사회의 환경변화에 따른 코칭의 필요성을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