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에 대한 시사상식

 1  경제에 대한 시사상식-1
 2  경제에 대한 시사상식-2
 3  경제에 대한 시사상식-3
 4  경제에 대한 시사상식-4
 5  경제에 대한 시사상식-5
 6  경제에 대한 시사상식-6
 7  경제에 대한 시사상식-7
 8  경제에 대한 시사상식-8
 9  경제에 대한 시사상식-9
 10  경제에 대한 시사상식-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제에 대한 시사상식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표제어 : 오페라본드(opera bond)
영문 : opera bond
참조어 : 교환사채
2개 이상의 금융기관 주식을 담보로 채권을 발행하고, 일정 시점 후 해당기관의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채권을 말한다.
OPERA 본드는 "Out Performance Equity Redeemable in Any Asset"의 첫 글자를 딴 것이다.2개 이상의 금융기관 주식을 담보로 채권을 발 행하고,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채권 인수자가 금융기관을 선택해 해당 기관의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 채권을 말한다.
2001년 5월, 한국 정부가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공기업 주식과 은 행 주식을 한데 묶어 이를 담보로 채권을 발행하고, 채권 인수자에게 는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권리를 주는 방식으 로 민영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다. 교환사채(EB)와 유사하지만, 한 은행 주식만을 담보로 정부가 채권을 발행한다는 점, 채권 인수자가 일정 기간이 지난 뒤 주가가 높은 은행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교환사채와는 다르다. 즉 현재 주 가가 1,000원인 경우 1,300원 정도의 가격에 주식으로 교환할 수 있도 록 현재 가격보다 20~40% 높은 가격을 제시하는 것인데, 주가가 1,300 원보다 많이 오르면 투자자는 오른 만큼 이득을 보게 된다.
또 은행과 공기업 주식을 담보로 채권을 발행한 뒤, 특정 기관의 주식 으로 전환하려는 수요가 많을 때에는 당시 주가에 맞춰 현금 또는 동 일한 가치의 다른 주식으로 보상할 수도 있다.
그러나 정부의 지분 일 부를 매각해 자금을 동원하는 방식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주인을 찾아 주는 민영화 방식으로는 합당하지 않다는 지적도 있다.

표제어 : 방카슈랑스(Bankasurance)
참조어 : 보험엄법
방카슈랑스는 은행(Banque)과 보험(Assurance)을 합성한 프랑스어이다.
은행등 금융기관이 보험회사와 제휴해 그 대리점이나 중개사 자격을 겸하면서 보험상품도 함께 판매할 수 있도록 한 새로운 형태의 금융 서비스를 말한다.
보험사는 은행 점포망을 통해 판매 채널을 손쉽게 확보할 수 있고 은행으로서는 각종 수수료 수입을 기대할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