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주의 NGO 레포트

 1  인도주의 NGO 레포트-1
 2  인도주의 NGO 레포트-2
 3  인도주의 NGO 레포트-3
 4  인도주의 NGO 레포트-4
 5  인도주의 NGO 레포트-5
 6  인도주의 NGO 레포트-6
 7  인도주의 NGO 레포트-7
 8  인도주의 NGO 레포트-8
 9  인도주의 NGO 레포트-9
 10  인도주의 NGO 레포트-10
 11  인도주의 NGO 레포트-11
 12  인도주의 NGO 레포트-12
 13  인도주의 NGO 레포트-13
 14  인도주의 NGO 레포트-14
 15  인도주의 NGO 레포트-15
 16  인도주의 NGO 레포트-16
 17  인도주의 NGO 레포트-17
 18  인도주의 NGO 레포트-18
 19  인도주의 NGO 레포트-19
 20  인도주의 NGO 레포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도주의 NGO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인도주의 NGO개념

Ⅱ. 인도주의 NGO단체

1. 국내단체
(1)인도주의 실천 의사협의회(인의협)
(2)굿네이버스
(3)열린의사회

2. 해외단체
(1)국경없는 의사회
(2)세상을 위한 빵
(3)옥스팜

Ⅲ. 인도주의NGO에서 야기되는 문제점

Ⅳ. 정부와 기업과의 관계

본문내용
* 가정위탁지원사업
가정위탁지원센터는 요보호아동 발생 시 위탁 희망 가정에서 요보호 아동을 양육하도록 함으로써 아동이 가정적인 분위기에서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003년에 울산가정위탁지원센터를 지정받아 운영하고 있다.

* 아동복지센터운영
강원도 원주시에 강원도아동복지센터를 설립/운영하여 지역사회 내에 학대, 유기, 미아, 가출, 부랑 등 보호자의 양육이 곤란하여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게 아동일시보호소와 아동상담소 기능을 통합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강원도 아동복지센터에서는 일시보호소 내에서 전문적인 서비스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치료, 교육, 건강, 영양 등을 관리함으로써 아동들이 신체 및 정서적으로 안정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치료센터에서 전문상담, 검사, 치료, 교육의 기능을 통합하여 신체, 발달, 심리, 정서상의 어려움을 겪는 아동의 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가족 구성원간에 일어날 수 있는 갈등을 최소화시키고 긍정적인 상호관계를 재정립 시킬 수 있도록 도모한다.

국내 - ② 지역복지사업

* 사회개발교육센터운영사업
2008년부터 기존의 지역복지센터를 사회개발교육센터로 전환하고 신규 지부를 설치하여 11개의 사회개발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사회개발교육센터는 건강한 사회변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아동권리교육, 세계시민교육, 평화교육, 예비부모교육 등의 사회개발교육은 물론 지역사회문제를 지역주민과 함께 발견하고 공유하여 자원봉사자들을 동아리로 조직하여 활동하게 하며, 이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 결식아동, 방임 및 학대받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장기질환자가정지원사업
굿네이버스는 1991년부터 서울시 은평구의 야산에서 판자촌을 이루며 살고 있는 음성 폐결핵 환자들에게 생계비 지원과 영양 급식, 의료 및 보건사업 지원, 자원봉사를 통한 가사일, 밑반찬 제공 등 다양한 재가봉사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2006년 이후 서울시의 주거환경개선사업에 따른 철거와 재개발로 인해 점차적으로 주민들이 주변 지역으로 이주하여 새로운 거주지를 찾았으며, 2009년 재건축 완료 이후에는 일부 주민들이 재건축 아파트로 재 입주할 예정이다. 주민들의 이주에 따라 생계비 지원 및 생활안정을 위해 이주지역의 사회복지 서비스 지원체계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기타지역복지사업
굿네이버스는 LG전자와 함께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06년부터 대학생 자원봉사 공모전 “Let's Go! 봉사단”을 실시, 운영하고 있다.
‘세상을 향한 사랑, 당신의 열정을 응원합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미래의 소중한 자산인 대학생들이 주체가 된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변화를 기획하고 주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LG전자의 후원기금을 통하여 전국 150여개 봉사단 운영 및 교육 활동 등을 지원하였으며, 2008년도엔 Let's Go! 3기 봉사단을 모집하여 활동하였다.

국내 - ③ 종합복지사업

* 복지관, 어린이집 운영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감당하기 위해 3개 도시의 3개 종합사회복지관(서울 방화2, 충남 온주, 경남 김해)과 3개의 어린이집(보성(방화2), 경남 구산, 충남 온주)을 운영하고 있다.
영세 가정, 무의탁 노인 및 장애인 독거 세대, 청소년 가장 세대 등 저소득 가정에 생활비, 장학금, 무료점심식사 등을 제공하며 학습 환경이 열악한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공부방 운영, 간병인 교육 등을 통해 영세 가정의 자립을 돕고 있다.
또한, 저소득 맞벌이 가정의 자녀들이 낮 시간 동안 방임되는 것을 방지하고 여성의 사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