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컴퓨터 마케팅 사례

 1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1
 2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2
 3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3
 4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4
 5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5
 6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6
 7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7
 8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8
 9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9
 10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10
 11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11
 12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12
 13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13
 14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14
 15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서론

1-1 델 컴퓨터란?

1-2 회사 소개

2.본론

2-1 델 컴퓨터의 4P전략

2-2 SWOT 분석

2-3 마케팅 사례 정리

3.결론

3-1 델컴퓨터의 마케팅 교훈


본문내용
(3) Storage

Dell과 EMC는 두 기업의 핵심 역량(core competencies)을 활용하고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구상된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제휴 관계를 발표했다. 이러한 글로벌 제휴 관계로 EMC의 스토리지 제품 및 브랜드 리더십이 Dell의 입증된 직접 비지니스 모델과 결합되어 고객에게 완벽한 기업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엔터프라이즈 제품의 시장 우위를 점한기업인 Dell이 제공하는 엔드투엔드(end to end) 기업형 서버 및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등의 스토리지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전략적 제휴 협정으로 단일 접촉점과 단순한 Dell의 직접 모델(Direct Model)이 EMC의 신뢰성 있는 기업형 스토리지 기술 및 경험과 결합되고, 그 결과 새로운 브랜드의 스토리지 제품이 탄생하였다.

이제 Unix 호스트 및 기타기종의 환경을 위한 스토리지 솔루션의 제공 범위를 상당 부분 넓혀 주는 보다 광범위해진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를 구입할 수 있다. 전략적 제휴 관계에는 향후제품의 개발 방향에서도 공동협력하여 Dell | EMC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사용자의 투자를 보호하겠다는 의지도 포함된다.
또한 Dell 및 EMC가 보유하고 있는 최상의 관행의 결합에서도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스토리지 제품에 수반되는 서비스의 경우 Dell은 EMC의 실행 방법, 도구 및 고객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하여 기존에 제공되던 우수한 서비스를 한층 향상시킨다.
장기적으로 Dell과 EMC는 업계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노력하면서 스토리지 비지니스의 경제를 변화시키기 위해 협력할 것이다. Dell이 직접 판매 및 제조 분야에서 이룩한 뛰어난 역량을 EMC의 입증된 스토리지 엔지니어링 기능과 결합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가격에 고품질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

(4) Desktops



OptiPlex desktop은 네트워크 환경에서 안정성이 요구되는 기업과 기관 고객들을 위해 개발됐음. 호환성으로 Optiplex 시스템에 대한 신뢰성은 최상급
Dimension desktop은 빠른 기술 전환과 고성능 컴퓨팅을 요구하는 작은 기업 및 개인들을 위해 설계됨. 이 제품은 수상 경력이 있는 플랫폼에 가장 최신 관련 기술 제공이 주요 특징

(5) Notebooks









Latitude notebook은 강력한 성능, 기동성 그리고 유연성을 포함한 기업 및 단체의 폭넓은 수요를 충족시켜줌. 주변 기기 모듈과 도킹 솔루션의 호환성은 전체 유지 관리비를 절약 가능하게 함. 무선 통신, 확장성이 용이한 완벽한 사양에서 얇고 가벼운 모델까지 Dell Latitude 제품군은 기업들의 수요 변화에 부응하도록 디자인됨.
Inspiron notebook은 고성능, 저비용 그리고 앞선 서비스와 지원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함.

-유 통-

1.SCM (Supply Chain Management)

미국의 Dell Computer는 경쟁사인 Compaq을 압도하며, Internet을 통한 구매, 발주 등 매출을 급격히 향상시키고 고객에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한 것으로 유명하다.이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Dell의 근본적인 경영철학(Direct Sale)과 고객중심의 Process에 SCM(Supply Chain Management)를 구축함으로서 가능하게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 고객과 부품공급사를 직결, 7일분의 재고를 1일로 단축해 현재 Dell사는 낭비없는 서플라이체인을 구축. 현재의 재고는 부품과 재공품을 포함해 7~8일 정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실시간으로 철저히 관리하여 1일 이내로 단축하고 싶다는 것이 Dell Computer의 꿈이다.
PC의 인터넷판매와 Federal Express와의 물류연계 등 다양한 수법을 고려하고 있는 델은 98년에는 새로운 서플라이체인 관리시스템을 가동시켰다.
이의 완성을 통해 고객기업과 델, 부품공급회사의 정보연계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꿈같은 이야기로 들리는「무재고 경영」도 신시스템에서는 충분히 현실감을 띄고 있다. 일반적인 Supply Chain Management의 구조는 아래의 그림과 같으며, 부품공급 회사와 기업고객, 운송업체 등이 하나의 몸체로 움직이는 체제를 유지해 가는 것이 Supply Chain의 성공적인 열쇠가 된다.
고객과 부품공급회사를 델컴퓨터의 시스템으로 통합한다.


참고문헌
l 델 코리아 ( www.dell.co.kr )
l THE SECERET OF SUCCESS
l http://user.chollian.net/~y2000/comhistory/n404.htm
l 매일경제
l 시사컴퓨터
l 디지털 타임즈 (02.11.19)
l 머니 투데이 (02.11.18)
l 네이버-지식검색
l 빌게이츠의 생각의속도
l 신경제주역50인에게배운다
l 중앙일보 (02.3.28 / 02.11.7)
l Direct From Dell-컴퓨터 업계에 혁명을 불러일으킨 델 컴퓨터사의전략
l 인터넷비지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