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가치평가

 1  LS산전 가치평가-1
 2  LS산전 가치평가-2
 3  LS산전 가치평가-3
 4  LS산전 가치평가-4
 5  LS산전 가치평가-5
 6  LS산전 가치평가-6
 7  LS산전 가치평가-7
 8  LS산전 가치평가-8
 9  LS산전 가치평가-9
 10  LS산전 가치평가-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LS산전 가치평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Ⅰ. 서 론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개요
3. 투자포인트

∐. Valuation
1. DCF 모델
2. RIM 모델
3. Valuation 결론

Ⅲ. 전망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 주요사업의 내용
전력기기와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 자동화기기와 시스템 제조 및 공급, 동관 및 스테인레스관 제조와 녹색성장과 관련된 그린 에너지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전력] 전력기기산업은 발전소에서 만들어진 전력에 대해 수용가까지의 전력공급과 계통보호에 사용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초고압 등 전력시스템사업을 하고 있다. 전력산업의 특성상 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높은 신뢰성이 요구되는 고도의 기술집약적 산업이다. 당사는 산업의 특성상 제품에 대한 신뢰성과 제조 브랜드에 대한 Loyalty가 타 산업에 비해 높다.

[자동화] 자동화 Soultion 분야는 PLC, 인버터 등의 자동화기기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동화시스템은 산업자동화 및 에너지절약 기기로 시스템을 공급하는 기간산업이다. 당사는 제품의 신뢰성 및 기술지원, A/S 지원체제를 우수하게 지원하고 있다.

[금속] 비철금속 중 기능금속소재인 동관(Copper Tubes)과 스테인레스관을 제조공급하고 있으며,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그린에너지] '저탄소 녹색성장' 국가 패러다임에 맞게 ①태양광, ②연료전지, ③녹색전력 IT /Smart Grid, ④초전도 한류기, ⑤그린 카, ⑥친환경 전력기기 ⑦LED ⑧전력용 반도체, ⑨RFID, ⑩AC Drive 의 그린에너지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집중육성하고 있다.



3. 투자 포인트

스마트그리드로 장기 성장성 확보
LS산전의 그린 사업은 차세대 전력 사업인 스마트그리드 구축으로 12년 4,015억원(매출 비중 19%), 20년 3조 2,138억원(매출 비중 58%)의 매출 발생이 전망되며 연 36%의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 스마트그리드는 30년까지 진행 될 대규모 전력 SOC사업으로 지금은 장기간의 성장의 초입에 해당한다. 스마트그리드 구축으로 전력산업은 10년간 42조 신규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되며, 배전 및 수용가 부분의 시장성이 크기 때문에 이 분야 국내 지배력이 높은 LS산전의 집중 수혜가 예상된다. 특히 LS산전 그린 사업 분야 중 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 마이크로그리드 배전기기, 분산 발전 구축 분야의 매출 성장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 사업 분야는 든든한 캐시카우
LS산전은 저전압 전력 시장을 과점하는 국내 1위 업체이다. 안전성과 신뢰성이 요구되는 산업의 특성으로 영업이익률이 10% 수준으로 일정하게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09년 건설 및 설비 투자 위축에도 전년 수준의 매출을 유지할 것이며, 10년부터 국내 전력 수요의 지속적인 증가 및 신흥 시장의 인프라 투자 증가로 연 5% 의 안정적인매출 성장을 이어 갈 것으로 전망 된다.


이종(異種)간 컨버전스 시대, LS산전의 시장 확대에 기회가 될 것
서로 다른 업종 간의 컨버전스(산업 융합)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시작하면서 LS산전의 시장 확대에 기회가 될 것이다. LS산전은 그린사업을 통해 스마트그리드(전력+IT), 전기 차 부품(전기+자동차), RFID(물류+IT) 3가지 컨버전스 시장에서 향 후 큰 매출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그린사업은 2012년 4,195억원(전체 매출 2조 1,678억 중 19%), 2020년 3조 4,051억원의 매출(전체 매출 5조 7,581억 중 59%)이 전망되며 연 36%의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 LS산전의 이러한 사업진화는 단기적인 녹색성장 시류에 편승이 아니다. 과거 10년 이상 동안의 R&D 투자에 대한 결과이며, 기존 핵심 기술인 전기, 전력 기술 및 자동화 기술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에 향후 성장성이 더욱 기대가 된다.

전기자동차용 핵심 부품 GM도 인정
LS산전은 미국의 GM(제너럴모터스)와 전기자동차용 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GM이 제작하는 ‘시보레볼트’ 후속 모델인 ‘투모자이저’(가칭)에 들어가는 BDU(Battery
참고문헌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fss.or.kr
LS산전 홈페이지 kr.lsis.biz
LS그룹 홈페이지 www.lsholdings.com
한국신용평가 www.kisrating.com
한국거래소 www.krx.co.kr
이트레이드증권 www.etrade.co.kr
네이버홈페이지 www.naver.com
우리투자증권 www.wooriwm.co.kr
한국신용평가정보 www.kisinfo.com
한국기업평가 www.korearatings.com
제주특별자치도청 www.jeju.go.kr
국제스마트그리드및전기설비전 www.electrickorea.org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