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

 1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1
 2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2
 3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3
 4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4
 5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5
 6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6
 7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7
 8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8
 9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9
 10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10
 11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11
 12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12
 13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13
 14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14
 15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15
 16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16
 17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17
 18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18
 19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19
 20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위즈아일랜드` 감성놀이 교육의 영원한 선두주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 론
1.1 연구목적
1.2 조사과정
1.2.1 조사대상
1.2.2 조사방법
1.2.3 조사과정
Ⅱ. 기업분석
2.1 유아교육시장
2.1.1 이론적 배경
2.2.2 분석 배경
2.2 기업소개
2.2.1 경영이념/비젼
2.2.2 지원사항
2.2.3 CEO 소개
2.2.4 기업연혁
2.2.5 사업영역
2.2.6 협력회사
2.3 점포현황
III. 산업분석
3.1 SWOT 분석
3.2 경쟁 구도 분석
3.2.1 경쟁구도
3.2.2 경쟁사 분석
3.3.3 경쟁사 연혁
3.3.4 경쟁사 SWOT 분석
3.3 5-FORCE MODEL 분석
3.4 STP 분석
IV. 4P 분석
4.1 Product
4.2 Price
4.3 Place
4.4 Promotion
4.5 4P에 근거한 설문 분석
V. 추천전략
5.1 문제점
5.2 추천 전략
5.2.1 추천 전략 1
5.2.2 추천 전략 2
5.2.3 추천 전략 3
5.3 시사점
Ⅵ.참고자료
6.1 국내 문헌
6.2 국외 문헌
6.3 PPT 자료
6.4 인터넷 자료
본문내용
실제 놀이의 교육효과에 대한 연구를 보면, Hurlock (1978)은 유아기는 신체가 유연하여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뿐 아니라 새로운 동작을 시도해 보려는 의지가 높아 기본적인 운동기술을 학습하기에 이상적인 시기라고 하였고 Johnson, Christie와 Yawkey(1999)는 노리가 유아의 도덕적 기준이나 규칙, 성역할, 협동, 인내심과 관용 등의 사회적 기술과 지식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맥락으로 작용한다고 하였다. 또한 정진 성원경(2004)에 의하면 놀이는 학습에 대한 내적 동기를 강화시켜주고 여러 가지 기초적인 개념과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유아의 인지 발달을 촉진 시킬 수 있다고 하였으며 이숙재(2000)에 의하면 놀이는 유아의 언어 발달을 촉진시키고 언어는 유아의 놀이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고 하였다. 놀이와 정서 발달에 대한 연구에서는 놀이를 통하여 유아는 타인의 정서에 감정 이입하여 ‘나’라는 입장에서 벗어나 ‘타인’의 입장이 되어 느끼고 생각하며 행동하는 경험을 통해 자기중심성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한다. 이렇게 놀이의 교육효과가 증명됨에 따라 교육부에서 발표한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의 운영편에는 교육활동은 놀이중심으로 운영하고 이에 필요한 다양한 놀이감을 준비해야 한다고 명시하였다. 이렇게 교육부에서도 권장하는 놀이교육은 여러 유아 교육 흐름에 영향을 미쳤다. 유아교육의 포인트가 점점 놀이교육으로 발달시킬 수 있는 창의력에 맞춰지면서 IQ(지능지수) 못지않게 EQ(감성지수)의 발달을 선호는 경향이 커지고 창의력의 발달은 놀이교육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그 수요가 급속도로 증가 했다. 하지만 국내 유아교육기관의 창의력 향상 교육프로그램은 미국이나 유럽에서 수입됐거나 모방된 것이 대부분이어서 한국 어린이들의 환경과 정서에 적합하지 않은 부분이 있다는 것이 많은 유아교육 전문가들의 공통된 지적이었다. 이에 한국형 감성놀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한 교육기관이 등장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감성놀이학교, 위즈 아일랜드이다. 위즈아일랜드는 ‘감성놀이교육’이란 독자적인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불과 5년 만에 국내 유아교육시장에서 1등 브랜드로 올라섰다. 일방적인 주입식•전달식 교육이 아닌 놀이를 통해 학습의 필요성을 깨닫는 새로운 교육방식은 취학 전 아이의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2003년 자본금 5억원으로 설립한 위즈 아일랜드는 전국에 62개 유치원을 운영하면서 미국 LA, 중국 상하이, 베트남 하노이 등 해외에도 진출했다. 매출도 지난해 300억원을 넘어섰고 직원수도 불과 5년 만에 800명으로 늘어났다. 본 연구에서는 한국형 감성놀이교육 개발로 영유아 교육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위즈 아일랜드를 분석하고 많은 감성놀이를 전문적으로 하는 유아교육기관들 중 단연 으뜸으로 정상의 위치에 설 수 있었던 이유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공감을 얻어낼 수 있었던 방법을 조사, 연구하고 위즈아일랜드가 앞으로 그 선두의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과 전략을 펼쳐야 하는지를 알아보는데 중점을 두었다.
참고문헌
6.1 국내 문헌
서성무,이지우 경영학의 이해, ‘형설출판사’1999
손충기, 내가 하는 통계 분석 SPSS - ‘학지사’ 2002.08.05
이쌍규, SPSS를 활용한 조사방법론, ‘삼우사,’ 2002.03.05
임종원 외, 마케팅조사 이렇게, ‘법문사’ 1996
임종원․조호현․신종칠, 마케팅조사론, 법문사, 2002
한상만․하영원․장대련, 마케팅전략, 박영사, 2007

6.2 국외 문헌
The Wiz Island Vol.8-위즈아일랜드 2008
Philip Kotler Gary Armstrong, Principle of Marketing, 1996

6.3 PPT 자료
구글이미지 http://images.google.co.kr/
마이크로소프트 클립아트 http://office.microsoft.com/ko-kr/clipart/default.aspx

6.4 인터넷 자료
위즈아일랜드 www.wizisland.co.kr
위즈맘 www.wizmom.com
위즈아카데미 www.wizacademy.co.kr
위즈샵 www.wizshop.co.kr
하이위니 www.hiwinny.com
㈜킨더슐레 www.kinderschule.co.kr
쿠쿠짐 www.kukugym.co.kr
아이슐레 www.ischule.co.kr
아이잼 www.i-gaem.com
프뢰벨 www.froebel.co.kr
짐보리 www.gymboree.co.kr
베베궁 www.bewegung.co.kr
원더랜드 www.wonderland.or.kr
네이버 www.naver.com
해피캠퍼스 www.happycampus.com
키즈콜럼버스 www.kidscolumbus.co.kr
미리네유치원 www.부천유치원.kr
복사골유치원 bsg.kr
하바놀이학교 www.habaschool.co.kr
크라벨 www.krabel.co.kr
토토빌 www.totovill.com
리틀소시에 www.littlesocie.com
야후 코리아 www.yahoo.co.kr
구글 www.google.co.kr
구글 어스 earth.google.com
싸이월드 www.cyworld.com
통계청 www.nso.go.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