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여성 레포트

 1  성폭력여성 레포트-1
 2  성폭력여성 레포트-2
 3  성폭력여성 레포트-3
 4  성폭력여성 레포트-4
 5  성폭력여성 레포트-5
 6  성폭력여성 레포트-6
 7  성폭력여성 레포트-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성폭력여성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성폭력의 개념

1) 성폭력의 분류

2) 성폭력의 구체적 분류

2. 성폭력의 원인과 현황

1) 성폭력여성의 발생원인

2) 성폭력의 유형

3) 성폭력의 현황

(1) 성폭력 신고 및 상담소 이용실태

(2) 성폭력 종류에 따른 발생실태

3. 성폭력특별법의 내용

1) 성폭력특별법의 제정 목적

2) 성폭력 특별법의 의의

3) 성폭력특별법의 구조

4) 성폭력특별법의 주요내용

4. 성폭력을 위한 지원기관

5. 성폭력관련 행정조직

1) 여성가족부

2) 법무부

3) 지방자치단체

6. 성폭력관련 서비스 종사자

7. 성폭력 여성을 위한 대책

본문내용
� 성폭력 피해자 보호시설
전국에 17개소(2006년 현재)가 있으며 1회 이용기간은 6개월 이내이며 횟수에 관계없이 3개월의 범위 안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 여성복지상담소
여성복지상담소(현장상담센터)는 집결지 성매매업소에 종사하는 성매매여성들에 대한 현장방문상담, 법률·의료지원, 관련시설연계 등을 통해 감금, 성매매강요 등 여성인권 상황에 조기 개입하고 보호시설·자활사업장 등에 연계 역할을 수행하는 곳이다. 전국적으로 40곳이 있다.

� 그 밖에 외국인 인신매매 피해자 전용쉼터가 있으며, 여성을 위한 의료복지서비스, 법적서비스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5. 성폭력관련 행정조직

1) 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는 여성부의 신설과 함께 보건복지부에서 담당하던 성폭력 업무를 2001년부터 이관해서 담당하고 있으며, 성폭력 근절을 위한 원-스톱 보호망 구축을 기점으로 2001년 각 시.도에 설치된 ‘여성1366’ 상담전화를 여성폭력긴급전화 ‘여성 1366’으로 확대·발전시키고 정규 전문상담원 채용과 장애여성의 이용을 돕기 위한 수화교육 등 전문 교육을 실시하는 등의 지원을 하고 있다.

2) 법무부
법무부의 여성정책담당관실은 판사, 검사, 변호사 등 여성법조인과상담소 관계자들이 여성에 대한 성폭력 및 가정폭력에 대한 사법절차에서의 문제 등을 논의하고 세미나 등을 개최하여 대검찰청에서 1999년 ‘성범죄수사 및 공판에서의 피해자 보호에 관한 지침’이 수립되도록 하였다. 또한 1998년 11월부터 법무연수원에서 여성폭력문제에 관한 교육과목이 신설되었다.

3) 지방자치단체
시·도, 시·군·구에 설치되어 있는 여성복지상담소, 여성회관 상담실 등에서도 성폭력 피해상담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6. 성폭력관련 서비스 종사자

1) 상담소·보호시설·의료기관의 종사자 성복지상담원 임용 및 배치에 관한 규칙 제 4조 및 성폭력특별법 시행규칙 제 3조에 의하면 여성복지상담원 및 성폭력 상담원은 사회복지사자격증과 관련분야 전공자로 배치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현행 성폭력 상담소 상담원 교육시간이 총 64시간이며, 그 중 법적 절차 및 대응방식은 10개의 과목과 함께 전문분야로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