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게이츠의 자전적 소설 - 미래로 가는길을 읽고.

 1  빌게이츠의 자전적 소설 - 미래로 가는길을 읽고.-1
 2  빌게이츠의 자전적 소설 - 미래로 가는길을 읽고.-2
 3  빌게이츠의 자전적 소설 - 미래로 가는길을 읽고.-3
 4  빌게이츠의 자전적 소설 - 미래로 가는길을 읽고.-4
 5  빌게이츠의 자전적 소설 - 미래로 가는길을 읽고.-5
 6  빌게이츠의 자전적 소설 - 미래로 가는길을 읽고.-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빌게이츠의 자전적 소설 - 미래로 가는길을 읽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소개의 글
2. 자신이 선택한 리더가 갖는 리더십은 어떤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가
3. 자신이 선택한 리더가 갖고 있는 남과 차별화 되는 요소는 무엇인가? - 다른 리더와 비교되는 요소를 중심으로 서술하시오.
가. 부패와 타협이 없이 순수한 자기 능력으로 성공했다.
4. 해당 리더가 갖고 있는 특징이 실제적으로 기업 경영에 적용된 사례를 찾고, 거기서 나타나는 시사점을 서술하시오.
5. 시사점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자신이 선택한 리더가 갖는 리더십은 어떤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가
윤리적 리더십을 갖춘 빌게이츠
빌게이츠는 기업으로서 성공한 리더일 뿐 만 아니라 인간으로서도 성공한 리더이다.
오늘날 기업을 운영하는 경영자의 리더십 중 가장 중요한 내용은 윤리적 리더십으로 과거와는 달리 기업이미지 제고, 인재육성, 기업경쟁력 강화, 조직혁신 등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중요한 기업 활동 가운데 하나로써 인식되고 있다. 또한 윤리적 리더십은 어느 면에서 기업의 많은 부분 경영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새로운 중요한 지표의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얼마전만해도 기본적으로 기업을 운영하는 데 있어 법적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으면 경영 활동을 전개하는데 장애가 없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기업의 활동은 하자가 없더라도 통념이나 국민정서와 충돌하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다면 지탄을 받게 되고 결국 기업의 생존에도 치명적 영향을 받게 됐다. 즉 법적 책임 외에 윤리적 책임이 추가된 셈이다.
삼성의 이건희 회장과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빌게이츠 하나는 컴퓨터를 잘만들어서 세게 갑부가 되었고 다른 사람은 그안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잘만들어서 세계 최고가 되었다, 분명히 한사람은 인류 역사에 한 획을 그으며 누구도 감히 남기지 못할 족적을 남겼으나 그 족적의 의미는 참으로 평가가 다른 의미로 다가온다.
감히 세계적으로 성공한 CEO 에 대해 무슨 이야기를 하겠냐만은 두사람의 성공 여정을 볼 때 그리고 현재의 결과를 볼 때 내가 선택한 존경하는 CEO 빌게이츠는 나는 물론 그를 아는 세계인들에게 후회없는 무한한 감동과 인간 성공의 교훈적인 이야기를 전해 주고 있다,

2. 자신이 선택한 리더가 갖고 있는 남과 차별화 되는 요소는 무엇인가? - 다른 리더와 비교되는 요소를 중심으로 서술하시오.
2.1. 부패와 타협이 없이 순수한 자기 능력으로 성공했다.
그렇다. 세계 최고의 갑부이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회장 빌 게이츠(윌리엄 헨리 게이츠 3세)가 이뤄낸 업적이나 그의 사업 전략, 성공신화에 관한 것은 세계적인 일로 작은 신화에 머물지 않는다. 그는 자신의 기업 성공에 한점도 부끄러움 없는 순수한 경쟁력과 기술의 우위로 성공한 것이 남다르다, 우리나라 대부분은 정경유착의 부패의 고리에서 정부의 무한한 사랑과 도움으로 성공한 기업이 많다, 어느 기업은 우리나라 정부보다 더 능력있는 변호사와 세무사를 거느리고 법질서와 사회적 통념을 무너뜨리며 성공하였으나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정부의 도움도 혜택도 없이 순수한 기술과 기업의 능력으로만 성공했다.
참고문헌
- 데스 디어러브, 빌 게이츠 성공에 감춰진 10가지 비밀, 영언문화사, 2000
- 로버트 슬레이터, 빌 게이츠와 스티브 발머의)마이크로소프트재창조, 조선일보사, 2005
- 로버트 헬러, 빌 게이츠, 황금가지, 2001
- 빌 게이츠, (빌 게이츠의 성공 속에 숨겨진)당신을 성공체질로 바꿔주는 11가지 생활습 관: 빌 게이츠의 말과 삶을 청년들에게, 플러스북스, 2005
- 빌 게이츠․워렌 버핏, 빌 게이츠와 워렌 버핏 성공을 말하다, 월북, 2004
- 윤성규․김만중. 최고의 승부사 빌 게이츠, 거송미디어, 2003
- 이상원, 나폴레옹에서 빌게이츠까지 리더쉽, 거송미디어, 2000
- 지넷 로, 빌 게이츠 미래를 바꾸는 기술 : 빌게이츠 성공 스토리, 문학세계사, 1999

하고 싶은 말
빌게이츠와 이건희 회장의 리더십 장단점을 빌게이츠의 저서 미래로 가는길에 맞추어 비교 분석한 것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