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카르트” 철학적 심리학자의 생애와 업적에 대하여

 1  “데카르트” 철학적 심리학자의 생애와 업적에 대하여-1
 2  “데카르트” 철학적 심리학자의 생애와 업적에 대하여-2
 3  “데카르트” 철학적 심리학자의 생애와 업적에 대하여-3
 4  “데카르트” 철학적 심리학자의 생애와 업적에 대하여-4
 5  “데카르트” 철학적 심리학자의 생애와 업적에 대하여-5
 6  “데카르트” 철학적 심리학자의 생애와 업적에 대하여-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데카르트” 철학적 심리학자의 생애와 업적에 대하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르네 데카르트(Rene Descartes, 1596~1650)
2. 데카르트 철학적 업적
3. 데카르트의 철학
4. 데카르트 철학의 영향
5. 데카르트학파
본문내용
1. 르네 데카르트(Rene Descartes, 1596~1650)

르네 데카르트(프랑스어: René Descartes, 라틴어: Renatus Cartesius, 1596년 3월 31일 - 1650년 2월 11일) 프랑스의 대표적 근세철학자. 방법적론적 회의를 거쳐 철학의 출발점이 되는 제1원리인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라틴어: Cogito ergo sum / 프랑스어: Je pense, donc je suis)의 명제를 선언하여 근대 이성주의 철학의 정초를 닦았다. 수학자 데카르트는 처음으로 방정식의 미지수에 x를 쓴 것으로 유명하다.

2. 데카르트 철학적 업적

르네 데카르트는 경험주의의 초기 발달 과정에 있어 주요 인물들 가운데 하나다. 그는 스스로 생각하고 연구할 수 있는 조용한 장소를 항상 찾으려 했다고 한다. 그러므로 그는 사교적 생활이나 소란스런 장소를 피했음을 알 수 있다. 그는 조정의 신하이자 군인으로 30년전쟁에도 참전했지만, 그보다는 오히려 철학자와 수학자로서 널리 알려져 있다. 기록된 바에 의하면 1619년 11월 10일 그가 다뉴브 강변에 있는 겨울 숙사에 있었을 때 한 꿈을 꾸었는데, 그것이 다듬어져 분석 기하학이 되었다고 한다. 그가 대수적 용어를 기하학적 용어로, 또는 기하학적 용어를 대수적 용어로 바꿀 수 있는 좌표(coordinate space)를 창안해 낸 것은 수학 역사에 있어 획기적인 일이었다. 그는 처음부터 철학적인 명상에 심취하였고, 기존 권위에 의지하지 않고 독자적으로 확신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고 애썼다. 그는 그가 의심할 수 있는 모든 것에 대해 의문을 품었다. 그가 확신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그가 의심하는 바로 그것이라고 결정을 지었다.
하고 싶은 말
“데카르트” 철학적 심리학자의 생애와 업적에 대하여 레포트 작성하였습니다.
받아 보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추천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