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닌텐도 Wii 한국시장 성공요인 및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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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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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선정이유 및 기업/제품소개


2. 마케팅 환경 분석


3. 마케팅 전략 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S 분석


7. 느낀 점


8. 총정리


9. 참고문헌 및 웹사이트
본문내용
2. 마케팅 환경 분석

1) 경제적 분석

경기종합지수 추이를 살펴보면, 동행지수 순환변동치가 2008년 12월 94.6%에서 2009년 07월 96.2%로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 이는 국민경제 전체의 경기변동을 반영하고 있고 이로서 현재 국민경제 전체경기가 좋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09년 9월 소비자물가는 전년 동월대비 2.0% 상승, 전월대비 0.3% 하락하였다. 물가안정목표범위(3.0±0.5%)보다 낮은 상승률을 5개월 연속 시현하는 등 전반적인 물가안정 흐름이 지속되고 있다. 전년도 기저효과 및 원자재가격 강세 등으로 상승률이 소폭 올라갈 가능성도 있다고 보았으나, 환율하락이 전 품목에 걸쳐 영향을 미치면서 지난달보다 상승률이 △0.2%p 둔화되고, 환율상승률이 08년 10월 17.4%에서 09년 10월에 3.6% 상승한 21%로 나타났다.


※소비자물가지수 : 도시가계가 소비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구입하는 상품가격과 서비스 요금의 변동을 종합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작성하는 지수로 매월 상품가격과 서비스 요금의 변동률을 측정하여 물가상승에 따른 소비자부담, 구매력 등 측정에 활용한다.

2009년 상반기 콘텐츠산업 동향보고서에 의하면 08년 4/4분기보다 09년 1/4분기에 오락과 문화에 대한 소비지출이 증가한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2) 사회․문화적 분석

* 비만 인구의 급증
최근 들어 삶이 윤택해진 반면 전반적인 신체활동량이 줄고, 고칼로리음식섭취가 용이해지면서 비만인구가 급속히 늘고 있는 상황이다. 20세이상 성인의 비만율은 ‘98년 26.3%에서 ’05년 31.8%로 성인인구의 30%를 넘어서는 증가추세는 연간 40만명 정도의 비만인구가 증가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평소보다 숨·심장박동이 조금 증가하는 정도의 중등도 신체활동을 하는 인구 비율은 ‘05년 18.7%에서 ’07년 9.9%로 급감하였다. 신체활동은 모든 종류의 신체활동이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신체활동이 증가하면 다른 신체 활동은 감소하는 경
참고문헌
http://www.seri.org/
http://www.lgeri.com/
http://www.kdi.re.kr/
http://www.wiihaveaproblem.com/
http://www.gamedonga.co.kr/
http://olv.moazine.com/tviewer/index.asp
http://www.nintendo.co.kr/
http://www.danawa.com/


재미의 비즈니스 - 경제학으로 본 게임산업, 허준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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