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

 1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1
 2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2
 3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3
 4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4
 5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5
 6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6
 7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7
 8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8
 9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9
 10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10
 11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11
 12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12
 13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13
 14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14
 15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15
 16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16
 17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17
 18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18
 19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투자론] 실전 주식 투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국내외 시장 분석
▶ 국내 시장
▶ 국외 시장

Ⅱ. 선정 기업 분석
▶ 평산
▶ 대우조선해양

Ⅲ. 투자 결과
본문내용
④북한과의 관계

북한은 여전히 강경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6자 회담에도 참가하지 않고 있다고 해도 북한이 외교를 닫은 것은 아니다. 10월 초에는 중국 원자바오 총리가 북한을 방문 했었고 EU 대표단은 10월 26일 평양에 도착, 5일 간의 방문을 하였다. 북한과 대화를 나눈 국가들은 모두 북한에게 6자회담에 참석할 것을 촉구하였다.
우리나라와 북한과의 관계는 10월 한 달간 이상한 조짐을 보였다. 비밀 접촉이라든지, 북한이 원하지도 않은 옥수수 1만T을 청와대가 준비한 점 등이 의문으로 제기되었다. 그러던 중 11월 10일 북한이 서해 NLL을 침범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무력 충돌이 일어났고 피해를 입은 북한은 퇴각하였다. 정보 당국은 이 교전을 ‘제한된 의도를 가진 북한 도발’로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1척의 배를 끌고 와서 선제 사격을 했던 북한 의도는 명확히 밝혀지지 않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서해 교전과는 무관하게 남북 협력과 대화를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북한은 17년만에 화폐 개혁을 추진했다. 11월 30일에 모든 동전과 지폐 대상으로 시행됐으며 교환 비율은 100:1 였다. 하지만 북한 경제 사정은 여전히 심각한 것으로 보도되고 있다. 북한은 함구하고 있지만 외신은 북한에서 식량난에 정신이상 증세를 보이던 아버지가 딸 인육 먹은 사건이 발생 했다는 보도가 전해지고 있어 사태의 심각성을 드러내고 있다.
미국은 북한과의 협상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곧 북미 대화가 진행되고 6자회담의 가능성도 나타나고 있다.

⑤정부 4대강 사업 추진

정부는 4대강 사업 추진을 감행하고 있다. 여러 환경단체들의 거센 반발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강력하게 정책을 구성하고 추진 중이다. 이미 개발 지역이 정해졌으며 공사가 시작 되었다. 관련 건설업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나 아직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고 있다. 4대강 사업이 식수 안정과 자연재해 방지를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는데, 일자리 창출효과를 통한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국민들은 여기고 있다. 하지만 환경 파괴를 우려하는 입장도 만만치만은 않다.

▶ 국외 시장

● 국외시장 Hot Issue

① 미국 증시 포함 해외증시의 2차 반응

② 중동과 서유럽 은행의 CDS 프리미엄 추이

③ 미국 “Black Friday” 주말 소비 분위기.

④ 두바이 쇼크


① 미국 증시 포함 해외증시의 2차 반응

미국 증시의 경우 추수 감사절 휴장을 통해 유럽과 아시아 증시의 급락을 지켜본 이후 첫 반응이라는 점에서 주목해야 했던 변수였다.
현지 시각으로 1시에 마감하는 반쪽자리 시장이었지만, 우려했던 수준보다 하락폭은 크지 않았다. 장 후반에 하락폭을 좁히는 장중 패턴을 보였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한편, “Dubai shock”에 예민하게 반응했던 유럽 증시도 하루 만에 평정을 되찾았다. 1차 반응시의 하락 폭을 모두 만회하지는 못했지만, 추가적인 급락세가 이어지지 않았다는 점에서 일단 공황상태에서는 벗어난 분위기이다. 우려감이 가장 컸던 유럽 금융지수도 1.5% 이상의 반등에 성공했다.

②중동과 서유럽 은행의 CDS 프리미엄 추이

중동의 경우 두바이를 제외하고 부도위험에 대한 인식이 중동지역 전반으로 확산되지는 않는 분위기이다.
반면 서유럽 주요 대형은행들의 CDS 프리미엄의 상승흐름은 이어졌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