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매너] 이스라엘

 1  [국제매너] 이스라엘-1
 2  [국제매너] 이스라엘-2
 3  [국제매너] 이스라엘-3
 4  [국제매너] 이스라엘-4
 5  [국제매너] 이스라엘-5
 6  [국제매너] 이스라엘-6
 7  [국제매너] 이스라엘-7
 8  [국제매너] 이스라엘-8
 9  [국제매너] 이스라엘-9
 10  [국제매너] 이스라엘-10
 11  [국제매너] 이스라엘-11
 12  [국제매너] 이스라엘-12
 13  [국제매너] 이스라엘-13
 14  [국제매너] 이스라엘-14
 15  [국제매너] 이스라엘-15
 16  [국제매너] 이스라엘-16
 17  [국제매너] 이스라엘-17
 18  [국제매너] 이스라엘-18
 19  [국제매너] 이스라엘-19
 20  [국제매너] 이스라엘-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매너] 이스라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이스라엘 국가개요
Ⅱ. 이스라엘인의 특성
Ⅲ. 이스라엘의 언어
Ⅳ. 이스라엘의 음식문화
Ⅴ. 이스라엘의 복식문화
Ⅵ. 이스라엘의 비즈니스문화
Ⅶ. 이스라엘의 종교와 명절, 의식문화
Ⅷ. 이스라엘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현상
Ⅸ. 이스라엘로 여행 시 유의사항

출처
본문내용
5) 기후
이스라엘의 기후는 11월부터 4월까지가 우기이며 많은 일조량이 그 특징이다. 총 연강수량은 북부지방은 20-30인치(50-70Cm), 최남단지역은 일 인치(2.5Cm)에도 못 미치는 등 다양하다. 지역별 기후 상태도 상당히 다양하다. 해안평야지방은 덥고 습한 여름과 온화하고 습한 겨울을 나타내는 반면 구릉지역은 비와 때때로 내리는 약간의 눈으로 약간 추운 겨울을 갖는다. 요르단 계곡은 여름에는 덥고 건조하지만 겨울에는 쾌적한 날씨이다. 남쪽 지방은 반 사막화된 상태로 낮에는 따뜻하다가 더워지고 겨울에는 춥다.
이스라엘의 연간 평균 강우량 약 500㎜. 지역에 따라 기후 차가 있다. 지중해변의 Tel-Aviv는 동부 내륙의 Jerusalem(해발 약750m)에 비해 여름에 고온 다습한 반면, 겨울에는 온화한 편이다. 여름에는 비 한 방울 없이 태양광선이 강렬하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섭취가 필요하며, 외출 시 선글라스 착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겨울에는 Tel-Aviv의 경우, 영하로 내려가지는 않으나 체감 온도는 낮은 편이어서 난방이 필요하다. Jerusalem의 경우 종종 눈이 내리기도 하며, 해안지방에 비해 5-6도 기온이 낮다. 강우량은 많지 않으나 번개, 천둥, 폭풍이 종종 있으며, 기후 변화가 심한 편임. 배수시설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 폭우 시 도로가 물에 잠기기도 한다.
지중해에 임한 텔아비브(해발 49m)는 5월경부터 무더워지기 시작하여 10월까지 섭씨 30도를 넘는 덥고 습한 여름이 계속 이어지며, 이 기간 중에는 거의 비가 오지 않는다. 이 기간 중 대다수 이스라엘인들(유대교 극 보수주의자 제외)은 반팔과 반바지를 입고 지낸다. 11월부터 3월 정도까지가 우기 이나, 한국과 같은 장마나 태풍은 없다. 이 기간 중에는 춘추용 자켓 정도를 걸치고 있으면 된다. 텔아비브보다 내륙에 있으며, 고지대에 있는 예루살렘(해발 759m)의 기후 변화 양상은 텔아비브와 비슷하나, 전반적으로 텔아비브보다 기온이 섭씨 3-5도 낮다.
주요 관광지인 사해(dead sea) 및 홍해에 임한 휴양도시인 에일랏(eilat)은 연중 비가 거의 내리지 않으며, 여름에는 기온이 섭씨 40도를 넘으니, 충분한 수분 보충에 유념하는 등 일사병에 걸리지 않도록 대비해야 한다.

6) 인구
이스라엘은 이민자의 나라이다. 1948년 건국 이래로 이스라엘의 인구는 다섯 배 증가해왔다. 이스라엘의 700만 국민은 다양한 인종적 배경과 생활방식, 종교, 문화 그리고 전통을 가진 사람들의 모자이크로 구성된다. 오늘날 유대인은 전체인구의76.2%을 차지하며 비유대인은 대개 아랍인으로 수 적으로는 19.5%에 이른다. 유태인(490만 명: 77.8%) 아랍계 이스라엘인(110만 명:17.5%) - 이슬람교도(89만 명), 기독교도(11만 명), 드루드족(10만 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비 유태계 구 소련 이민자(30만 명) 이스라엘 본토인이고 나머지는 세계각국에서 모여든 종교적 문화적으로 서로 다른 사람들이다. 인종적으로는 유대인이 약500만 명으로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그 외 약 100만 명은 대부분이 아랍인들이다. 따라서 종교적으로는 유대교인이 가장 많고 회교, 기독교, 드루즈교도와 바하이교도 등 소수 민족들이 함께 살고 있다.
이스라엘은 중산층이 다수를 차지하고 소수의 상류층과 하위계층이 있다. 이스라엘 사람들이 사는 동유럽 스타일의 5~6층짜리 돌이나 콘크리트로 된 아파트는 북부의 키리아트 쉐모나에서 남부의 브엘쉐바에 이르기까지, 이스라엘 어디를 가도 볼 수 있어 모든 도시의 모습이 전부 똑같아 보인다.

7) 생활방식
이스라엘 국민의 약 92%는 200 여 개의 도시 중심에 거주한다. 그 도시들 중 일부는 고대 역사적 장소에 위치한다. 인구의 약 5%가 독특한 지방의 협동 거주지인 키부츠와 모샤브에 일원으로 생활한다.

8) 식물상과 동물상
이스라엘의 매우 다양한 식물과 동물군들은 그것의 다양한 지형과 기후뿐 아니라 지리학적 위치를 반영한다 500 여종의 조류와 200여종의 포유류와 파충류 그리고 2천6백 여종의 식물(150종은 이스라엘 토종)들이 서식한다. 거의 4백 평방 마일에 이르는 150개의 자연 보존지역과 65개의 국립공원이 나라 전역에 걸쳐 지정되어 있다.

9) 물
지역 내 물 부족 상황은 공급 가능한 수자원 이용을 최대화하기 위한 그리고 새로운 자원을 찾기 위한 노력을 더욱 치열하게 한다. 1960년대에 민물자원은 통합된 격자 수로로 모아져 그것의 주요 수로인 국립 물 수로가 북부와 중앙에서 거의 사막화된 남부 지방으로 물을 끌어왔다. 새로운 수자원을 이용하기 위한 계속되는 프로젝트는 인공강우, 하수의 재활용 그리고 해수의 탈염 등을 포함한다.


10) 주요 도시들
예루살렘은 인구 706,400의 이스라엘 수도로 다윗 왕이 3천년 전 그의 왕국의 도시로 정한 이후로 유대인의 민족적 그리고 영적 생활의 중심에 위치해왔다. 오늘날 예루살렘은 번성하는 활기찬 도시이자 이스라엘 정부의 요람으로 이스라엘의 가장 큰 도시이다.
텔아비브는 현대에 유대인의 도시로는 처음으로 1909년에 설립되었다. 오늘날 국가의 산업, 상업, 금융 그리고 문화 생활의 중심지이다.
하이파는 고대 이래로 유명한 해안도시였다. 주요 지중해 항구가 자리잡고 있으며 북부 이스라엘의 산업과 상업 중심지이다.
브엘세바는 성서에서 야곱의 열두 아들의 진지로 명명된 곳으로 오늘날 남부의 가장 큰 중심도시이다. 남부지역 전체를 위한 행정적, 경제적, 보건상, 교육적 그리고 문화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11) 정부의 구조
이스라엘은 입법부, 행정부 그리고 사법부를 갖는 내각제 민주주의 국가이다. 국가의 수장은 대통령으로 대통령의 업무는 대개 의전과 의례적인 것이다. 대통령직은 국가의 통합과 주권을 상징한다. 이스라엘의 입법기관인 크네셋(의회)는
참고문헌
1. 인터넷 홈페이지

코트라 홈페이지
http://www.kotra.or.kr/
http://www.globalwindow.org/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
http://seoul.mfa.gov.il/

주 이스라엘 대사관
http://isr.mofat.go.kr/

이스라엘 문화원 http://www.israelstudy.co.kr/

KOISRA(Korea Israel Relation Agency)http://www.koisra.com/

이스라엘 관광청 http://www.goisrael.com

키부츠 코리아 http://www.kibbutz.or.kr

오마이뉴스 연재기사(배을선의 샬롬! 이스라엘)http://www.ohmynews.com/NWS_Web/ArticlePage/Series/Repoter_List.aspx?pSRS_CD=0000010097

2. 서적

지구촌 문화충격 탈출기 이스라엘, 딕 윈터, 휘슬러, 2005

이스라엘 평화가 사라져버린 5000년 성서의 나라, 김종철, 리수, 2006

이스라엘 바로알기, 류태영

글로벌 매너-미래서비스아카데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