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결혼의 증가에 따른 특징과 원인 및 문제점

 1  국제결혼의 증가에 따른 특징과 원인 및 문제점-1
 2  국제결혼의 증가에 따른 특징과 원인 및 문제점-2
 3  국제결혼의 증가에 따른 특징과 원인 및 문제점-3
 4  국제결혼의 증가에 따른 특징과 원인 및 문제점-4
 5  국제결혼의 증가에 따른 특징과 원인 및 문제점-5
 6  국제결혼의 증가에 따른 특징과 원인 및 문제점-6
 7  국제결혼의 증가에 따른 특징과 원인 및 문제점-7
 8  국제결혼의 증가에 따른 특징과 원인 및 문제점-8
 9  국제결혼의 증가에 따른 특징과 원인 및 문제점-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결혼의 증가에 따른 특징과 원인 및 문제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국제결혼
2. 국제결혼의 특성
3. 국제결혼의 증가원인
4. 국제결혼의 문제점
5. 국제결혼으로 다문화사회 발전의 대책방안
본문내용
1. 국제결혼

우리는 글로벌화, 국제화가 진행 중인 세계에 살고 있다. 경제, 통상, 투자 그리고 문화, 사회, 교육 등 모든 분야의 국제 교류는 점점 강화된다. 게다가 현대적인 통신수단과 교통운송수단은 각 나라 간에 사람들의 교류를 발전시켰다. 국제결혼 자체는 많은 나라에서 유행처럼 진행되고 있으며 베-한 국제결혼도 비슷하게 진행되고 있지만 다른 특징도 가지고 있다. 긍정적인 부분도 있지만 부정적인 부분도 있어서 우리가 객관적인 사회현상처럼 연구해야만 적절한 해법을 찾아낼 수 있다.

2. 국제결혼의 특성

2001년부터 현재까지, 국제결혼은 폭발하고 점점 증가하는 추세다. 통계에 따르면 2004년 전에 560건이 있었는데 2005년에 1,500건, 2006년에 20,000건, 2007년부터 2008년 초까지는 25,000건이 있었다. 유의한 숫자 였다. 국제결혼은 처음에 안장, 껀터, 떠이닝, 동탑과 같은 남서부 지역에서 발생하며 교육이 낮고 상대방 남성보다 10~15살 정도 어린 농촌출신인 젊은 베트남 여성층에 집중되었다. 2005년부터 2008년까지, 베-한 국제결혼은 북쪽 지방으로 퍼지고 있고 주로 하이증성, 하이퐁성, 광닝성등에 많이 생겼다. 북쪽 여성들은 출신배경, 직업, 교육, 나이 및 경제적 상황 등은 조금 다르다. 현재 베트남은 국제결혼 증가속도가 높은 나라가 되었다. 한국남성과의 결혼은 증가속도 1위, 결혼건수에서는 1위인 중국 다음인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중개업을 통한 베-한 결혼의 비율이 가장 높아 69.2%를 차지하며 결혼하기 전에 상대방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거나 어긋난 정보를 제공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한국의 통계에 따르면 50-60%정도의 베-한 가정들은 정착하여 행복하게 살고 있고 나머지는 문제가 있거나 실패하거나 불행하다. 그리고 너무 안타까운 것은 가끔 부정적인 사건이 나서 양국의 이미지와 관계에 악영향을 주고 있다.
참고문헌
한복협 12월 월례발표회 발제문 - 김해성 목사
하고 싶은 말
국제결혼의 증가에 따른 특징과 원인 및 문제점에 대한 연구과제물 레포트 작성하였습니다. 받아 보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추천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