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희곡] 갈매기 안톤 체호프

 1  [러시아희곡] 갈매기 안톤 체호프-1
 2  [러시아희곡] 갈매기 안톤 체호프-2
 3  [러시아희곡] 갈매기 안톤 체호프-3
 4  [러시아희곡] 갈매기 안톤 체호프-4
 5  [러시아희곡] 갈매기 안톤 체호프-5
 6  [러시아희곡] 갈매기 안톤 체호프-6
 7  [러시아희곡] 갈매기 안톤 체호프-7
 8  [러시아희곡] 갈매기 안톤 체호프-8
 9  [러시아희곡] 갈매기 안톤 체호프-9
 10  [러시아희곡] 갈매기 안톤 체호프-10
 11  [러시아희곡] 갈매기 안톤 체호프-11
 12  [러시아희곡] 갈매기 안톤 체호프-12
 13  [러시아희곡] 갈매기 안톤 체호프-13
 14  [러시아희곡] 갈매기 안톤 체호프-14
 15  [러시아희곡] 갈매기 안톤 체호프-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러시아희곡] 갈매기 안톤 체호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작품해설

■ 작가

■ 집필시기

■ 시간

■ 공간

■ 플롯

■ 주제

■ 등장인물

■ 갈매기의 상징


본문내용
■ 작가



러시아 남부의 항도 타간로크에서 출생하였다. 잡화상의 아들로, 조부는 지주에게 돈을 주고 해방된 농노였다. 16세 때 아버지의 파산으로 중학을 고학으로 마쳤다. 당시 러시아에는 다위니즘 ·실증주의 ·유물론 등이 속속 소개되었고 국내에서도 뛰어난 의사가 배출된 시기여서 그는 이에 영향을 받아 1879년에 모스크바대학 의학부에 입학하였는데, 그와 동시에 가족의 생계를 위하여 단편소설을 오락잡지에 기고하기 시작하였다.
남작(濫作)과 검열과 잡지사(社)의 무리한 요구 등에도 불구하고 1880년대 전반 수년 동안에 《관리의 죽음》(1883) 《카멜레온》(1884) 《하사관 프리시베예프》(1885) 《슬픔》(1885) 등과 같은 풍자와 유머와 애수가 담긴 뛰어난 단편을 많이 남겼다. 1884년에 대학을 졸업하고 의사가 된 젊은 체호프의 생활에 전기를 교육한 것은 작가 D.V.그리고로비치가 1886년에 그에게 보낸 편지였다. 재능을 낭비하지 말라는 충고를 담은 편지에 감동한 그는 작가로서의 자각을 새로이 하여 희곡 《이바노프 Ivanov》(1887 초연), 야심적인 중편 소설 《대초원(大草原)》(1888)을 썼다.
언제나 문학 속에 새로운 무엇인가를 담으려고 노력한 그는 이 무렵부터 객관주의 문학론을 주장하고, 재판관이 아니라 사실의 객관적인 증인이 되는 것이 작가의 과제라고 보았다. 니힐리즘에 관한 대화를 다룬 《18등불》(88)이라든지, 톨스토이즘에 젖은 일련의 작품도 이 계열에 속한다. 이 시기는 톨스토이뿐만 아니라, 스토아학파의 철인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명상록(瞑想錄) Ton eis heauton biblia》을 읽고 영향을 받았으며, 《지루한 이야기 Skuchnaya istoriya》(1889) 이후의 작품에 그 영향의 흔적이 보인다.
1880년대의 그의 창작과 생활의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는 《지루한 이야기》는 당시의 울적한 심리상태를 간접적으로 반영하고 있으며 또한 시대적 요구에도 응답한 작품이다. 1870년대에 치열한 반제정(反帝政) 투쟁을 전개한 나로드니키(Narodniki)들은 1880년대의 젊은 세대들에게 “무엇을 하여야 하는가”라는 물음에 대답할 수 있는 확고한 이념을 가지도록 요구하였으나, 작자는 주인공인 노교수(老敎授)로 하여금 “나에게는 사상이나 감정을 통일하는 공통 이념이 없다”고 대답하게 하였던 것이다.
폐결핵 증세가 악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1890년에는 단신으로 죄수들의 유형지인 극동의 사할린섬으로 갔다. 정신적인 정체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였으나, 그보다는 제정 러시아의 감옥제도의 실태를 조사하는 것이 더 큰 목적이었다. 사할린 여행에서 돌아온 후 집필한 르포르타주 《사할린섬 Ostrov Sakhalin》(1895)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유형지에서》(1892)와 《6호실 Palata No.6》(1892) 등에서 볼 수 있듯이 그 후에는 톨스토이즘이나 스토아철학의 영향에 의한 금욕적이고도 자폐증적(自閉症的)인 세계관에서 벗어나, 인간의 본연을 인정하기 위한 인간성 해방에 눈을 돌렸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