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진과 포토샵

 1  디지털 사진과 포토샵-1
 2  디지털 사진과 포토샵-2
 3  디지털 사진과 포토샵-3
 4  디지털 사진과 포토샵-4
 5  디지털 사진과 포토샵-5
 6  디지털 사진과 포토샵-6
 7  디지털 사진과 포토샵-7
 8  디지털 사진과 포토샵-8
 9  디지털 사진과 포토샵-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디지털 사진과 포토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1.1 조사대상,정의
1.2 연구 동기 및 목적


2. 현대사회에서의 디지털사진

3. 디지털 사진에서의 포토샵의 역할

3.1 디지털사진의 보안 점과 이를 보안해주는 포토샵의 역할
3.2 점점 커지는 포토샵의 역할


4. 포토샵사진에 대한 갈등

4.1 후보정 사진에대한 긍정적 의견
4.2 기존 세대의 의견

5. 포토샵 사진의 이해

5.1 새로운 사진 문화로서의 이해
5.2 포토샵으로 인한 넓어진 사진 문화

6. 결론

6.1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2. 현대사회에서의 디지털사진

IT강국 대한민국. 우리나라는 현재 1500만 가구 중 1200만 가구 정도가 초고속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다. 많이 알려진 것처럼 우리나라는 인터넷 보급률 및 접속률이 세계 1위이다. 외국의 유명 게임회사들도 게임의 성공을 점쳐보기 위해 우리나라 시장에 먼저 게임을 선보인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인구의 80%에 육박하는 3700만 명 정도가 휴대폰을 가지고 있다. 핸드폰 보급률과 시장 점유율도 세계 1위를 자랑하고 있다. 얼마 전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기술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한 DMB기술이 국제전기기술위원회(ICE)에서 국제 표준으로 추진된 사건 뒤에는 우리나라의 앞선 모바일 기술의 사례를 보여준다. 뿐만이 아니다. LCD시장 점유율 세계 1위, D램 사용 시장 점유율 세계 1위 등 우리나라는 많은 IT 산업 분야에서 세계 1위를 뽐내며 발전하고 있다.
집집마다 설치된 초고속 인터넷 통신망과, 대부분의 국민들이 가지고 있는 휴대폰에 더불어 한 가지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디카’라고 불리는 디지털 카메라이다. 언제부터인가 디카는 서서히 필름카메라 - ‘필카’를 제치고 널리 보급되기 시작했다. 100만 화소 텔레비전이나 전송사진 등에서 화면을 구성하고 있는 최소단위의 명암의 점이다. 화면 전체의 화소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정밀하고 상세한 재현화면을 얻을 수 있고 이를 '해상도가 높다'라고 표현한다.
, 300만 화소 하던 것이 이제는 700, 800만 화소까지 나오고 있다. 디카의 보급으로 사진을 찍는데 필름이 필요 없어지면서 사람들은 예전의 ‘필카’시대에 가졌던 사진 제작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사라졌다. 사람들은 자신의 디카를 사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이미지들을 창조해냈다. 디카뿐만 아니라 ‘폰카’도 등장했다. 핸드폰 액정 화면의 한계와 기능상 별로 효용이 없을 것이라는 초기의 몇몇의 우려와 달리 폰카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현재는 출시되는 모든 핸드폰에 카메라가 달려있을 정도이다. 폰카지만 디카 못지않은 화소수를 자랑하는 모델들도 있을 정도이다. 이런 폰카와 디카들을 통해 일반인에 의해 창조된 이미지들은 기존에 전문가들에 의해 창조된 영상 이미지들과는 다르다. 이전의 전문가들이 만든 이미지들은 일반인들과는 별 상관이 없는 이미지들이었다. 멋진 풍경, 연예인, 정치인. 사진 속의 이미지는 친근한 주위 환경과는 거리가 먼 것이었다. 하지만 폰카와 디카의 보급으로 사람들은 자신 주변의 이미지를 포착하기가 손쉬워졌다. 생활 속의 즐거운 일이 있으면 별 비용 없이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고, 그 속에 자신의 모습을 담기도 쉬워졌다. ‘셀카족’, 즉 셀프카메라라고 하여 자신의 모습을 찍는 사람들을 일컬어 부르는 말들이 생기기도 했다. 이렇게 생성된 이미지들은 인터넷을 통해 공유하고 선보일 장소를 얻게 되었다. 최근 몇 년간의 ‘싸이월드’열풍이 가장 대표적인 예일 것이다. 사람들은 손쉽게 자신의 미니홈피를 만들고 꾸미고, 그곳에 자신의 사진을 올릴 수 있다.
또, 기존의 이미지를 다양하게 변형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해 낼 수도 있다. 이른바 디지털 영상의 프로슈머 개념이다. 이미 많은 인터넷 사이트에 여러 가지 기발하고 재미있는 합성사진들이 올라와 있다. 이러한 합성 사진들은 상식을 뒤엎는 모습으로 웃음을 주기도 하고, 풍자를 내용으로 한 것들도 있다. 또한 포토샵 기능을 활용하여 사진을 쉽게 수정할 수도 있다. 자신의 사진을 좀더 예쁘게 꾸밀 수도 있고, 사진에 나타난 모습 중 자기가 원하는 부분만을 편집한 사진으로도 만들 수 있을 정도이다.
즉 현재는 바야흐로 디지털 영상문화의 시대이다. 인쇄술의 발달로 큰 변환 점을 맞았던 인류의 역사가 이제는 영상문화의 발달로 또 다른 변환기에 와 있는 것이다.

3. 디지털 사진에서의 포토샵의 역할

3.1 디지털사진의 보안 점과 이를 보안해주는 포토샵의 역할

참고문헌
좋은 사진을 만드는 사진구도 정승익 | 한빛미디어 | 2006.11.30
잘 찍은 사진 한 장(윤광준의 사진 이야기) 윤광준 | 웅진씽크빅 | 2002.12.26

인터넷 참고사이트
www.slrclub.com
www.raysoda.com
www.naver.com
www.cyworld.co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