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론] 푸르덴셜

 1  [금융론] 푸르덴셜-1
 2  [금융론] 푸르덴셜-2
 3  [금융론] 푸르덴셜-3
 4  [금융론] 푸르덴셜-4
 5  [금융론] 푸르덴셜-5
 6  [금융론] 푸르덴셜-6
 7  [금융론] 푸르덴셜-7
 8  [금융론] 푸르덴셜-8
 9  [금융론] 푸르덴셜-9
 10  [금융론] 푸르덴셜-10
 11  [금융론] 푸르덴셜-11
 12  [금융론] 푸르덴셜-12
 13  [금융론] 푸르덴셜-13
 14  [금융론] 푸르덴셜-14
 15  [금융론] 푸르덴셜-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금융론] 푸르덴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 론 : 1. 글의 의도
2. 글의 진행 방향

본 론 : 1. 회사 소개
2. 푸르덴셜의 차별화 전략
1) 홍보 및 마케팅 전략
2) 조직 관리 전략
3) 고객 관리 전략
4) 상품 차별화 전략
5) 자산 운용 방식

결 론 : 1. 본론 내용 요약 및 정리
2. 토론 과제 제시
본문내용
2) 조직관리 전략
푸르덴셜이 조직 구성 및 관리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다. 이 분야에 대한 기존 사례연구 역시 전무하다시피 한 실정이어서 참고할 문헌 및 자료도 존재하지 않는다. 조사과정에서 접촉한 푸르덴셜 홈페이지 관리팀, 홍보팀, 영업팀 등에서도 기밀사항 누출불가를 이유로 자료제공을 거부한 상태이므로 조직도 조차 구할 수 없다. 다만 푸르덴셜 대구지점 직원을 통해 단편적인 정보만을 구두로 제공받았을 뿐이다. 그에 의하면, 푸르덴셜의 모든 조직은 라이프플래너(Life Planner, 이하 LP로 표기함)가 중심이 된다. 즉 판매부터 사후관리까지 책임지고 있는 LP를 중심으로 하여 다른 모든 부서의 활동은 LP의 활동을 지원하는 형태를 가진다. 따라서 이제부터 푸르덴셜의 차별화된 조직 관리의 중추가 되는 LP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라이프플래너. LP는 그 역할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보험 세일즈맨과 같다. 그러나 기존 국내 보험사들의 영업사원과는 분명히 차별화 되어 있다. 기존 국내 보험사들의 영업사원은 약간의 보험지식 및 법률지식을 갖추고 있으며 보험판매기술을 집중적으로 지도받은 ‘아줌마 부대’ 가 중심이었다. 이와는 달리 LP는 보험에 관련된 광범위하고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으며, 보험 상품 판매부터 보험금 지급까지의 모든 절차를 책임지는 전문가이다. 또한 최상의 서비스와 더불어 재정 컨설팅까지 담당한다. 기존 국내 보험사들의 영업사원인 ‘생활설계사’에 비해 훨씬 전문화된 형태의 ‘재정안정 설계 전문가’라 할 수 있다. 이 LP는 푸르덴셜이 창립 초기부터 도입한 제도로서 이미 미국에서는 그 전문성을 인정받아 변호사, 공인회계사 등과 같은 수준의 사회적 지위와 보수를 보장받고 있다.
LP는 모든 면에서 기존 생활설계사와는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모습을 보인다. 우선 그 선발에 있어서 정규 4년제 대졸이상 학력의 직장 경력 2년 이상 경력자만을 대상으로 한다. 푸르덴셜이 취급하는 맞춤형 보험계약이 기존 국내 업계의 계약 관행과 크게 차이가 있어 과학적인 분석능력이 요구되므로 이 같은 학력제한을 두고 있으며 , 푸르덴셜의 기업 문화와 보험 이념이 기존 국내 업체들과는 확연히 다르므로 적응하기가 힘이 들어 보험사 출신 경력자는 선발하지 않는다. 또한 공고를 통한 공채 모집을 통하기 보다는 스카우트 형태를 통한 선발을 주로 한다. 이는 모두 확실한 능력을 갖추고 또한 실전에서 검증된 전문 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 판단된다.
이렇게 선발된 신입 LP는 무려 2년에 걸친 전문화 교육을 받게 된다. 모든 교육은 Agency에서 담당한다. 먼저 CIS(Career Information Session)라는 각 Agency에서 3회에 걸친 업무설명회를 통해서 회사소개 및 생명보험에 관한 전반적인 교육을 받는다. 그리고 다시 TS(Targeted Selection)라는 2회에 걸친 면접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채용을 확정한다. 여기서 LP 채용이 결정된 인원은 2일간 미국 본사를 비롯한 푸르덴셜 생명보험의 조직 및 회사정책에 관한 교육 및 전산교육을 받는다. 그 후 약 한 달간에 걸쳐 FTP(First Training Program)를 통해 상품 내용 및 라이프플래너가 가져야 할 자세를 교육 받는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고 나면 약 2년에 이를 때까지 BTP(Basic Training Program) 교육과 병행하여 Sit Plan, Joint Work, Role play 등의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 이렇게 선발되고 교육과정을 거친 LP들은 Senior LP에서 Executive LP로 이르는 전문 라이프플래너가 되거나 Sales Manager, Agency Manager 등의 관리자가 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