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마이스페이스의 성공전략 분석

 1  [경영전략] 마이스페이스의 성공전략 분석-1
 2  [경영전략] 마이스페이스의 성공전략 분석-2
 3  [경영전략] 마이스페이스의 성공전략 분석-3
 4  [경영전략] 마이스페이스의 성공전략 분석-4
 5  [경영전략] 마이스페이스의 성공전략 분석-5
 6  [경영전략] 마이스페이스의 성공전략 분석-6
 7  [경영전략] 마이스페이스의 성공전략 분석-7
 8  [경영전략] 마이스페이스의 성공전략 분석-8
 9  [경영전략] 마이스페이스의 성공전략 분석-9
 10  [경영전략] 마이스페이스의 성공전략 분석-10
 11  [경영전략] 마이스페이스의 성공전략 분석-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전략] 마이스페이스의 성공전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Introduction
2. web2.0과 SNS
3. 경쟁사 비교 분석
4. SWOT 분석
5. 성공전략 분석
6.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미국에서 음악을 공유하기 위해 만들었다가 유명해진 이 커뮤니티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커뮤니티이다. 자신과 친분이 있는 사람과도 친구관계를 맺을 수 있고 모르지만 관심분야가 같은 사람과도 친구관계를 맺을 수 있다. 원래 탄생 배경이 음악을 위한 사이트였기 때문에 음악의 공유가 자유스럽고 여러 아티스트들이 음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마이스페이스는 `a place of friends`라는 슬로건아래 미국 내 최다 SNS를 제공하고 있다. 마이스페이스는 1998년 온라인 스토리지 업체로 처음 출발했지만 매출부진으로 인해 2001년에 문을 닫아야했다. 지금의 마이스페이스는 현재의 사장인 톰 앤더슨과 최고경영자인(CEO) 크리스 드월프가 2003년 7월에 설립한 것으로 온라인상에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하는 신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SNS를 제공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2004년 1월에 서비스를 시작하여 세계최대의 SNS 사이트로 2005년 10월에 Fox Interactive Media에 인수되었으며, 뉴스 코퍼레이션이 대주주로 있다.
마이스페이스는 영어 사이트 중에서 여섯 번째로 인기가 있다. 30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으며, 2008년 2월 3일을 기준으로 전 세계 29개 지역 2억 7천만 개의 계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매일 55만개의 새 계정 등록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 2008년 4월 15일에 음악과 TV채널로 한국에 진출하였지만 2009년 2월 한국 진출 9개월 만에 철수하였다.

(1) 주요 컨셉
myspace는 프로파일이라는 사용자의 개인공간을 주고 있다. 작은 팝업창으로 공간을 부여하는 싸이월드와 달리 프로파일은 한 웹 페이지를 부여함으로써 보다 많은 자료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마찬가지로 마이스페이스의 프로파일 또한 사용자가 스킨을 직접 바꿀 수 있고 개인 도메인을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 자신의 프로파일을 알릴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