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

 1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1
 2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2
 3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3
 4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4
 5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5
 6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6
 7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7
 8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8
 9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9
 10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10
 11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11
 12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12
 13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13
 14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14
 15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15
 16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16
 17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17
 18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18
 19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19
 20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성공한 리더쉽 자료모음(Good)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성공한 리더, 성공하는 리더십
2. 리더십의 아홉가지 얼굴
3. 세계적 석학의 5인이 주장하는 "지식이론"
4. 성공하는 시간관리와 인생관리를 위한 10가지 자연법칙
5. 처칠에게 배우는 리더십
-역경의 경영환경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
본문내용
성공한 리더, 성공하는 리더십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그 바람은 전세계적으로 리더십의 분위기를 바꾸고 있다. 권위적이고 경쟁적이며 지극히 개인적인 특성을 지닌 진부한 개념의 리더십이 사라지고 있다, 심지어 리더십을 발휘함에 있어서 경쟁과 협력이라는 수단을 적절히 혼합하여 활용하려는 최근의 유행 경향 또한 변화의 거센 물결이 닥쳐오기도 전에 사라질 운명에 처한 것처럼 보인다.
혼란의 물결이 가라앉기도 전에 이미 새로운 시대가 개막하고 있다. 그 시대는 2가지 모순된 힘으로 특징 지워지는데, 그 힘은 '상호의존성'과 '다양성'으로 서로 반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 두 힘 사이의 긴장은 전통적인 리더십 행동을 급격하게 쇠퇴시키고 있다.
상호 의존성과 다양성으로 분열된 세계
세계가 상호의존적이라는 사실을 보여 주는 징후들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우리는 리더의 결정이 정치적, 경제적, 환경적으로 모든 곳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세계에 살고 있다. 독자적인 결정이란 이제 과거의 일이 되어 버렸다. 새로운 기술혁명-무선과 디지털-은 전세계적으로 이런 결합을 보다 복잡하게 하고 있다.
동시에 다양성이라는 강렬한 불꽃이 세계 각지에서 일어나고 있다. 세계적으로나 국가적으로 우리는 어디서나 뚜렷한 개성과 자기 주장의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국가, 조직 또는 개인별로 차이가 심해지면서 각기 뚜렷한 특성을 가진 자아에 대해 그 특성을 인정해야 할 필요가 생겼다. 그 누적적인 효과는 전례 없는 규모로 다양성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다양성과 상호의존성이 충돌하면서 모순적인 결과가 나타났다. 상호의존성이 만들어 낸 거대한 변화는 우리가 의존할 곳을 찾게 했다. 변화하는 세계는 과학으로는 해답을 찾을 수가 없는 실존적인 문제를 발생시킨다. 동시에 다양성은 새로운 형태의 개인주의를 고취시키는데 사회학자들이 말하는 것처럼 그런 개인주의는 사람들을 끔찍한 고립상태에 가두어 두는 것이다.
그 결과 다양성이 독립, 분리주의, 부족주의 및 개인의 주체성을 촉진시키는 반면, 상호의존성이 이와 달리 제휴, 협력, 상호 관계 및 통합주의를 지향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경쟁적이거나 권위적인 리더들은 몰락할 수밖에 없다. 보다 확실하게 말하자면 협력을 중시하는 단순한 권위주의-훌륭하고 이상적인 '팀'에 바탕을 두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권위주의-는 리더십을 병들게 하는 질병에 대한 필요 처방전이 될 수 없다.
새로운 도전 과제
애매모호함과 단절성은 현재를 망치고 미래를 어둡게 하며 리더의 임무를 보다 더 복잡하게 만든다. 앞 시대가 선호했던 문제의 해결책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리더에 대해 점증하는 요구는 가족, 교회, 시민의 정치 운동, 기업 그리고 정부에 이르기까지 사회의 모든 영역에 스며들고 있다.
통합의 시대의 특징은 사람, 조직 및 아이디어의 관계가 끊임없이 움직이고 변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복잡하게 통합되고 다양화된 세계에서 의사 소통 문제는 언제나 심각했고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다. 급격한 기술 발전으로 야기된 폭넓고 복잡한 변화는 리더가 결단을 내리는 방법까지도 바꾸어 놓았다. 리더에게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도전 과제가 부여된다.
참고문헌
리더쉽 배양에 관련되 서적.
하고 싶은 말
리더쉽 자료를 모았습니다. 아주 유용할 것입니다.
물론 저도 이 자료를 가지고 레포트를 작성하여 A+을 받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세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