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도와_생태도_그리기

 1  가계도와_생태도_그리기-1
 2  가계도와_생태도_그리기-2
 3  가계도와_생태도_그리기-3
 4  가계도와_생태도_그리기-4
 5  가계도와_생태도_그리기-5
 6  가계도와_생태도_그리기-6
 7  가계도와_생태도_그리기-7
 8  가계도와_생태도_그리기-8
 9  가계도와_생태도_그리기-9
 10  가계도와_생태도_그리기-10
 11  가계도와_생태도_그리기-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가계도와_생태도_그리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가계도 생태도 그리기
생태도 작성 지침
가계도 작성 지침
가계도
생태도
본문내용
< 생태도 작성 지침 >

1. 지도의 중앙에 있는 원을 클라이언트로 잡는다.
2. 클라이언트와 그의 환경에 있는 중요한 요소들에 대해서 대화한 후, 그 요소들을 원을 사용하여 중앙의 원 주변에 배치한다. 배치 시 원이 클라이언트와 가까울수록 클라이언트에게 중요하고 밀접한 환경적 요소임을 의미한다. 거리가 멀수록 상대적으로 먼 관계임을 나타낸다.
3. 각각의 요소에 대한 클라이언트의 경험에 대해 클라이언트와 이야기한다.
4. 각각의 요소에 대한 클라이언트의 관계를 나타내는 선을 지도 위에 그린다.
5. 지도가 완성되면 클라이언트와 함께 그것을 확인한다.
6. 결과를 평가하고 클라이언트에게 전체 인상을 물어본다.
7. 클라이언트와 함께 계획을 세우기 위해 상호 평가를 한다.
▶ 이런 작업을 하면서 클라이언트 주변의 인적 자원뿐 아니라 물적 자원과 지지체계를 표시하고 클라이언트와 이런 자원과의 관계의 정도와 상태를 표시할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 꼼꼼하게 정성을 다하여서 쓴!! 매력 덩어리로 뭉쳐진 귀염둥이 No.1 보고서입니다.♡~ A+ 좋은 레포트 자료와 발표 준비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리더쉽과 같은 발표준비와 발표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 교탁에 서서 자연스럽게 어떻게 발표 준비를 할 것인가?♡~ 현재 나를 보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어떻게 사로 잡으까? 하는 ♡~ 노력과 좋은 생각과 연구을 많이 하면 할 수록 좋습니다. ♡~ 찬란하며 눈부시게 빛을 뿜어내는 소중한 루비 같은 고객님!! 고객님의 말을 듣고 있는 교수님과 학우들... ♡~그밖에 많은 사람들... 대화술이 우수한 매력적인 고객님을 바라보게 만드십시요. ♡~ 발표를 하고 있는 나를 주목하고 봐라 보도록... 자신의 꿈과 재능을 마음 껏 펼치어 보십시요.♡~ 위협의 어두운 검은 구름들이 휘몰아와도 사나운 불바다도 두려움 없으리라....♡~ 지금 현재 재 글을 읽고 있는 고객님은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 좋은 성적과 좋은 결과를 많이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흑백 프린터기로 자료를 뽑으셔도 실험 결과 이상없이 잘나옵니다.♡~ 그럼 좋은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성적과 좋은 결과!! 대학 레포트의 관한 고민!! 이재 고생 끝!! 행복 시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