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경제론] Made in CHINA

 1  [중국경제론] Made in CHINA-1
 2  [중국경제론] Made in CHINA-2
 3  [중국경제론] Made in CHINA-3
 4  [중국경제론] Made in CHINA-4
 5  [중국경제론] Made in CHINA-5
 6  [중국경제론] Made in CHINA-6
 7  [중국경제론] Made in CHINA-7
 8  [중국경제론] Made in CHINA-8
 9  [중국경제론] Made in CHINA-9
 10  [중국경제론] Made in CHINA-10
 11  [중국경제론] Made in CHINA-11
 12  [중국경제론] Made in CHINA-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경제론] Made in CHINA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별 기업 차원의 노력

ⅱ. 정부의 노력

ⅲ. 자발적 노력 - 1
자발적 노력- 2. 올림픽 효과를 기대하다

본문내용
11월 1일 동아일보 기사의 핵심은 중국이 모방하기 어려운 환경을 조성하자는 것이다. 이 두 가지를 이룰 수 있다면 중국 모조품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에 가까워질 것이다. 첫째, “차별화를 통해 비교우위를 갖는 것은 필수적이다.” 처음엔 매우 상투적인 표현이라 생각했으나 실제로 파리바게뜨와 락앤락에서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함으로써 중국 유사 기업에 위협받지 않는 위치를 점하고 있다는 말에 다시 관심을 갖게 되었다. 모든 기업이 모든 제품에서 중국산이 흉내 내지 못할 비교우위를 갖출 수 있다면 지적재산권 관련 문제가 많이 줄어들겠지만 현실적인 여건상 이 대안은 ‘여러 대안 중 하나’이다.
삼성 ‘보르도’ 잇는 ‘박종우 혁신TV’ 만든다

박종우 사장“경쟁사 모방 못할 독보적 디자인.기능”…
내년 1월 CES서 첫 선

삼성전자가 ‘보르도 TV’의 신화를 이어갈 혁신TV를 선보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16일 “일본, 중국 기업들이 보르도 TV를 그대로 베낀 디자인을 내놓는 사례가 많다”면서 “내년에 디자인과 기능에서 경쟁사들이 전혀 따라올 수 없는
혁신적인 LCD TV를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다른 고위 관계자는 “깜짝 놀랄 만한 제품을 내놓을 것이니 기대해 달라”고 했다. 이 TV는 올해 취임한 박종우 디지털미디어총괄 사장의 첫 야심작이다.

삼성전자는 그룹 전략기획실에도 관련 보고를 마쳤다. 제품개발에 수백억원을 투자했으며 현재 구체적인 생산 및 마케팅 계획, ‘보르도’와 같은 ‘펫네임(애칭) 선정’ 등 최종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이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을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가전전시회(CES)에 야심작으로 내놓을 계획이다.

이번 제품 개발은 내년 중국특수가 예상되는 가운데 너도나도 ‘보르드 TV’를 베낀 ‘짝퉁 보르도’가 판치면서 기존 보르도로는 승부하기 어렵다는 판단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600만대 이상을 판매한 세계적 히트상품인 ‘보르도’를 이을 제품을 만들어 세계 LCDTV 시장 1위 자리를 굳히겠다는 박 사장의 꿈을 실현시킬 제품이다.

창조적 디자인 외에도 다른 주변기기와의 연결성을 더욱 강화시켰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컴퓨터, 캠코더, 디지털카메라, DVD플레이어 등 다른 디지털 기기와 연결하는 인터페이스(HDMI) 단자를 대폭 늘려 연결성을 확장시켰다”며 “삼성전자
LCD TV를 몇 단계 더 업그레이드시킨 것이라고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는 삼성전자가 TV를 모든 생활의 중심 전자기기로 만들겠다는 큰 그림과 같이한다.
삼성전자는 인터넷 시대 생활의 중심이 PC로 옮겨가고 있는 듯하지만 TV에서 인터넷
서핑에서 영화감상 등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생각이다.

삼성전자는 내년에 선보일 혁신제품을 통해 LCD TV의 지존을 지킨다는 목표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내년 LCD TV 판매 2000만대 , 시장점유율 20%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2006년 판매실적은 620만대, 올해는 1200만대(목표치)다.

한편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3분기 세계 LCD TV 시장에서 16.8%(수량 기준)의 점유율로 5분기 연속 점유율 1위와 최고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박종우 사장은 “삼성 TV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와 신뢰에 부응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신규 라인업을 준비해 내년에도 TV 시장 절대강자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밝혀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했다.

권남근 기자(happyday@heraldm.com)



삼성의 ‘박종우 혁신 TV'는 삼성이 생각한 ‘타사에서 흉내 내지 못할 혁신적인 제품’의 구체적인 모습이다. 삼성의 의도는 성공할 것인가?
둘째, 디자인 모방과 함께 문제가 되는 부분은 기술 자체의 유출이다. 겉모습 흉내를 넘어선 기술의 노출은 더 심각한 문제이다 “대전경찰, 산업기술 유출방지 보안협의회 열어” 뉴시스 사회 | 2007.11.27 (화)

. 기술 유출을 방지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핵심연구개발조직이나 노하우가 집약된 공정을 한국에 두는 것, 공정을 최대한 세분화하는 것(예: 한식 체인인 본가에선 찌개나 소스를 만드는 공장을 따로 건설하여 주방인력이 음식 만드는 노하우를 좌지우지할 수 없게), 현지 종업원이 회사를 떠나지 않도록 자부심을 심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