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주식시장 레포트

 1  중국 주식시장 레포트-1
 2  중국 주식시장 레포트-2
 3  중국 주식시장 레포트-3
 4  중국 주식시장 레포트-4
 5  중국 주식시장 레포트-5
 6  중국 주식시장 레포트-6
 7  중국 주식시장 레포트-7
 8  중국 주식시장 레포트-8
 9  중국 주식시장 레포트-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주식시장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중국 주식시장의 현재까지 발전과정
Ⅲ. 최근 중국경제 및 주식시장의 예측 기사모음
Ⅳ. 나가며
본문내용
그러나 이런 요인만으로는 주식시장이 침체되었다고 할 수는 없다. 오히려 중국 주식시장만이 안고 있는 구조적 취약성에 기인하는 측면이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또한 WTO가입을 기점으로 중국정부의 주식시장 개혁시도와 맞물려 생겨난 혼선과 불확실성으로 인해 주식시장 전반에 조성되면서 현재까지의 주가폭락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아야 할 것이다. 이후 중국경제의 지속적인 고도성장과 최근의 올림픽 개최에 대한 기대심리가 맞물려 중국의 주식시장은 주가지수로만 따지면 근 5년간 3.5배로 상승했다.
최근 중국 증권시장에 나타난 변화를 살펴보면 우선 중국 증권시장의 규모가 크게 성장하여 중국 증권시장의 시장가치는 2006년 말에는 10조 위안 수준까지 도달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는 세계 신흥 증권시장 중 최대 규모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2006년 중국은행, 중국공상은행 등이 주식시장에 성공적으로 상장됨으로써 증권시장의 자금조달 및 자원배분 기능이 크게 강화되었는데 특히 중국은행과 중국공상은행은 'A+H'모델을 이용하여 중국 본토와 홍콩에서 동시에 상장하였고 당해 중국 증권시장을 통한 연간 자금조달 규모는 2,800억 위안을 초과하여 역대 연간 최대 규모를 달성한 바 있다.
끝으로 중국 사회 전반에 걸쳐 증권시장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관심이 확산됨에 따라 미국발 세계경제위기 상황에 직면하기 전까지만 해도 증권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투자자들의 신뢰가 회복되고 국제투자자들의 중국 증권시장에 대한 투자열기도 크게 고취되어왔었다.

Ⅲ. 최근 중국 경제 및 주식시장의 예측 기사모음


“상하이지수 장중 2000 붕괴 … 작년10월 고점보다 70% 하락”
08년 10월 10일 한국일보 조주현 특파원

중국 정부가 기업공개(IPO)를 잠정 중단하고 배당금을 현금만으로 지급토록 하는 등 증시부양책을 또다시 내놨다.
하지만 상하이종합지수는 장중에 심리적 마지노선인 2000선 아래로 떨어져 부양책이 좀처럼 힘을 쓰지 못하는 양상이다.
10일 상하이종합지수는 글로벌 금융위기의 여파로 장중 2000선 밑으로 떨어지는 하락세를 보인 끝에 3.57% 떨어진 2000.57로 마감했다. 이로써 상하이지수는 지난해 10월 최고점(6030)에 비해 70%가량 폭락했다.
중국 증권감독위원회는 이날 IPO 신청 접수를 이달 말까지 받지 않으며 신청금지 기간이 연장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 3년간 주식배당을 금지하고 현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