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학) 한국교회 예배실제와 예전에 대하여

 1  (예배학) 한국교회 예배실제와 예전에 대하여-1
 2  (예배학) 한국교회 예배실제와 예전에 대하여-2
 3  (예배학) 한국교회 예배실제와 예전에 대하여-3
 4  (예배학) 한국교회 예배실제와 예전에 대하여-4
 5  (예배학) 한국교회 예배실제와 예전에 대하여-5
 6  (예배학) 한국교회 예배실제와 예전에 대하여-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예배학) 한국교회 예배실제와 예전에 대하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시작하는 말
Ⅱ. 본론(한국교회 예배실제와 예전에 대하여)
1. 개혁주의 예배관과 한국교회 예배와 예전의 미래
2. 한국교회의 예배변화에 나타난 문제성과 개선방향
3. 한국교회의 예전에 있어서 성례의 중요성에 관한 연구
Ⅲ. 예배실제에 대한 이해와 진단
Ⅳ. 맺는 말
본문내용
Ⅰ. 시작하는 말

한국교회는 짧은 기독교 역사 가운데서도 눈부신 발전과 성장을 거듭해왔다. 하지만 최근에 이르러 그 발전과 성장에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 짧은 기간 동안에 급성장하다보니 양적으로는 엄청난 발전을 이루었지만, 내면적인 성장에는 많은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다. 수많은 교회들과 성도들이 있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은 사람은 찾아보기는 너무나 어려운 것 같다. 우리의 속 사람이 자라기 위해서는 먼저 살아 있는 예배를 드려야 한다. 예배에 생명력이 있어야만 하루 하루 승리하는 삶을 살 수 있다. 그러나 오늘날 예배의 모습은 많은 부분에서 그 생명력을 잃어가고 있다. 한국교회의 초창기에는 예배가운데 생명력이 있었다. 예배를 통해서 하나님과의 깊은 은혜를 체험하고 삶 가운데서도 그리스도의 빛을 발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그 생명력은 상실되어가고 최근에 이르러서는 많은 부분에서 의식과 형식에 치우쳐 진 예배를 드리고 있다.

필자는 예배학에 대한 9편의 논문을 읽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며 하나님께 대하여 온전히 드려지는 참된 예배와 예전에 대하여 깊이 생각해보게 되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 하나님은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 즉 예배 자들이 하나님께서 거룩하신 것처럼 예배자들이 거룩하기를 원하신다. 아론의 아들들이 하나님께 온전한 예배를 드리지 못함으로 불에 의해서 죽임을 당한 것처럼 하나님께 나아가는 예배자들은 거룩한 모습으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를 드려야 하는 것이다.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하나님은 영이시니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지니라” 우리의 온전한 준비는 성령의 함께 하심과 진실한 준비를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것이다. 사도 바울은 롬 12장 1절에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말한 것처럼 우리 자신을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려야 할 것이다. 또한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중요한 사실은 우리의 예배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안에서 예배드려져야 한다는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