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0년에서 현대에 이르는 중국현대문학의 흐름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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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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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1919년에서 26년까지

2) 26년에서 37년까지

3) 37년에서 49년까지

4) 49년에서 문혁이전까지

5) 문혁기간

6) 문혁이후-1984년

7) 신시기문학

(1) 1985-1989년

(2)) 1990년대


본문내용
4․12 上海政變 이후 일본으로 건너갔던 成倣吾는 일본에서 학습하고 있던 馮乃超, 李初梨, 朱鏡我, 彭康 등과 회합하여 무산계급혁명문학의 제창에 종사하기로 의견을 모으고, 혁명문학논쟁에 점화를 붙인 논문〈從文學革命到革命文學〉을 작성하였다. 이들 신진 그룹이 3기 창조사의 주축 성원이 되었다. 이들은 1928년 1월 15일에《文化批判》과《思想》을 창간하고 이외에《創造月刊》을 개혁하여 자신들의 문예이론을 주장하는 주무대로 삼아 본격적으로 혁명문학론을 소개, 주장하였다. 창조사가 혁명문학논쟁을 주도하게 된 결정적 원인은 일본에서 귀국한 李超梨, 馮乃超, 彭康, 朱鏡我등이 당시 일본의 좌경사상인 복본주의의 영향을 받아 이론 투쟁을 강화하였기 때문이었다. 이들은 문학 논쟁 초기에 같은 좌파계열의 태양사와 혁명문학에 대해 약간 다른 태도를 보였다.
태양사의 성립과정을 살펴보면, 태양사는 1928년 1월 1일《太陽月刊》을 발행하면서 태양사라는 편집주체를 결성하여 성립되었다. 그 구성원은 蔣光慈, 錢杏村, 孟超, 梁村人등이었다. 이들은 《太陽月刊》이외에도《時代文藝》,《新流月報》등에 혁명문학작품을 발표했는데, 그들이 발표한 작품은 대부분 자본가와 노동자간의 모순, 충돌, 투쟁과 지주에 대한 농민들의 저항을 통해 혁명가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또한 그들의 창작내용은 반드시 정치선전과 선동적 구호에 호응해야하기 때문에 작품의 내용면에서도 폭동을 그린 것이 많았다. 특히 蔣光慈는 1921년에서 1924년까지 소련에서 공부한 중국 최초의 공산당원작가였다. 그는 소련 유학 중 프롤레타리아 계급문학에 심취하였고, 귀국 후에는 사회주의 혁명단계에 처한 문인들의 각성을 촉구하며 사회주의 혁명과정에서 반항적이고 위대한 혁명문인의 출현을 갈구하였다. 그래서, 그는 1928년 1월《太陽月刊》의 창간호에서 중국이 당면하고 있는 시대는 혁명의 물결이 고조된 시기이기 때문에 문인들이 이러한 시대를 표현해 내는 사람들이어야 하지만 문인들이 시대적 요구를 표현해 내지 못하고 혁명에 대한 이해도 부족하다고 공박하였다. 그는 사회주의 혁명을 위해서 문인들의 역할을 강조한 공산주의자였다. 그는 좌익 진영 내에서 누구보다도 사회주의 혁명사상에 투철한 문인이었기 때문에 그 해 2월《太陽月刊》에〈關與革命文學〉을 발표하면서 혁명문학논쟁에 선공을 가하였다. 그는 여기에서 혁명문학의 성격을 규정하고 혁명문학의 내용과 투쟁방향을 제시하였다. 蔣光慈의 공격을 받은 창조사의 李初梨는 1926년에 발표된 郭沫若의〈革命與文學〉이 중국 문단에서 최초로 혁명문학을 주장한 글이라고 하면서 蔣光慈가 1925년 上海 民國日報 문예란인《覺悟》에 발표한 〈現代中國社會與革命文學〉을 도외시하면서 태양사 동인들의 비위를 자극하였다. 태양사는 처음부터 창조사의 혁명문학에 대한 지도적 위치를 못마땅하게 생각했고, 또 창조사 동인들은 다른 문학단체나 작가들에 대해서 매우 독단적인 태도를 취했다.
그러다가, 창조사와 태양사는 자신들의 논쟁이 문학적인 토론에서 벗어나 있으며 아울러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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