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마케팅> 광고속에서 찾는 슬로건의 트렌드

 1  광고마케팅> 광고속에서 찾는 슬로건의 트렌드-1
 2  광고마케팅> 광고속에서 찾는 슬로건의 트렌드-2
 3  광고마케팅> 광고속에서 찾는 슬로건의 트렌드-3
 4  광고마케팅> 광고속에서 찾는 슬로건의 트렌드-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광고마케팅> 광고속에서 찾는 슬로건의 트렌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슬로건? - “universal words”

3. 광고슬로건 -‘짧게, 더 짧게’

4. 기업의 이름과 광고 슬로건

5. 광고 슬로건 속의 비밀

6. 평범함 속의 이점들


7. 평범한 ‘보통명사’로서의 광고슬로건
본문내용
1. 서론
오늘날 광고의 홍수 속에서도 우리에게 친숙한 많은 광고 문구들이 있다. 어떤 이들은 자기 문화권의 속담보다도 더 친숙한 표현으로 여기기도 한다. 광고 슬로건(advertising slogan)이 그것이다. 슬로건이란 스코틀랜드어의 ‘slaughghairm’에서 비롯된 것으로, ‘전쟁 중 외침’ 등을 의미하였다. 그러나 오늘날의 슬로건은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칠 목적으로 생산자나 서비스 제공자가 광고에서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비교적 간결한 문구나 문장을 의미한다. 기업의 광고 슬로건에 대해 분석해 본다.
광고가 종합예술이라면, 광고슬로건(advertising slogan)은 그 결정체라 할 수 있다. 관객은 클라이맥스를 기억하듯, 소비자들은 광고의 핵심부분만을 기억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소비자들이 광고를 오랜 시간 기억에 남게 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광고 메시지가 필요하다.
광고 슬로건이란 1차적으로 1∼2초 이내라는 빠른 시간 안에 소비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아야 한다. 그렇지만 일부 광고슬로건이 명확한 메시지로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하는 반면, 대다수의 광고는 단지 소비자들에게 혼란만 주고, 오히려 소비자들을 길거리로 내모는 우를 범하게 된다. 기업들은 광고슬로건의 몇 마디 문장들을 지어내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며, 이러한 예쁘고 생소한 문장들을 만들어 내고자 아주 많은 자금을 사용한다.
2. 슬로건? - “universal words”
얼마 전, 한 주요 카드 회사에서는 그들의 브랜드이미지 개선작업으로 ‘새로운 광고슬로건’을 개발해 내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100명이 넘는 유명한 광고기획 실무자들을 끌어 모았다. 이 프로젝트는 “universal words”라 불렸다.
이 프로젝트를 위한 첫 번째 절차로, 그들은 최고경영자들에게 슈퍼맨, 스파이더맨, 타잔과 같은 허구적인 캐릭터의 옷으로 치장하였다. 그리고 또 다른 그룹은 다양한 직업들로 구성된 임원들, 가령 최고경영자는 하역인부, 엔지니어는 쓰레기 청소부로 변장을 시켰다.
48시간 동안의 실무작업을 거친 후, 그들은 전 세계 보편적으로 받아들이는 단어들, “life”, “without”, “the card”, “really”, “boring”이라는 단어를 조합하여 “Life Without the Card Is Boring.”라는 슬로건을 제안하게 된다.
하고 싶은 말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세요.

글자포인트는 10입니다. 정성껏 편집하였으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