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사회에 대한 리포트

 1  중국 사회에 대한 리포트-1
 2  중국 사회에 대한 리포트-2
 3  중국 사회에 대한 리포트-3
 4  중국 사회에 대한 리포트-4
 5  중국 사회에 대한 리포트-5
 6  중국 사회에 대한 리포트-6
 7  중국 사회에 대한 리포트-7
 8  중국 사회에 대한 리포트-8
 9  중국 사회에 대한 리포트-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사회에 대한 리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아시아 동부에 있는 세계에서 면적이 3번째로 큰 나라. 정식명칭은 중화인민공화국(Peopleꡑs Republic of China). 국토 범역은 북위 4 。31 '에서부터 북위 53 。52 '까지 남북 5,500 km, 동경 135 。2 '인 우수리강(江)과 헤이룽강의 합류점에서부터 파미르고원까지 동서 5,200 km에 달한다. 북동쪽으로 한국․러시아연방, 서쪽으로는 카자흐스탄․키르기스스탄․타지키스탄, 남서쪽은 인도․파키스탄․네팔․부탄, 남쪽은 미얀마․베트남․라오스, 북쪽은 몽골․러시아연방과 각각 국경을 이루는데 그 국경선의 총길이는 2만 280 km에 달한다. 중국 또는 중화라는 국명은 3,000년 전 서주(西周)에서부터 사용되어 왔는데, 중(中)은 중심이라는 뜻이고 화(華)는 문화라는 뜻으로, 세계의 중심 또는 문화의 중심이라는 뜻이다.
【자연】 〈지형․지질〉 중국 대륙의 구조는 유라시아 대륙 판이 동쪽 또는 남쪽으로의 유동 중에 태평양과 접촉하여 생긴 것이다. 또한 중국 남서부는 북쪽으로 이동하는 인도양 판과 접촉한 것으로 보인다. 중국은 지형학적으로 크게 동부와 서부로 나뉜다. 두 지역 모두 지질구조는 여러 거대한 지향사로 구성되어 있다. 지향사 구조는 산맥과 평야로 이루어져 있는데, 동부에서 가장 두드러진 방향은 북동~남서로, 많은 지형들이 이러한 형태와 관련되어 있다. 동쪽에서부터 이러한 지형을 살펴보면, 북동부의 창바이[長白]산맥, 화베이[華北]평야, 다싱안링[大興安嶺]산맥, 타이항[太行]산맥, 우산[巫山]산맥, 황투[黃土]고원, 쓰촨[四川]분지, 윈구이[雲貴]고원 등이 있다. 동서방향을 가진 지형을 북쪽에서부터 보면, 인산[陰山]산맥, 친링[秦嶺]산맥, 다볘[大別]산맥, 난링[南嶺]산맥 등이 있다. 이렇게 하여 주요한 지질 구조가 서로 십자형으로 교차하는데 이를 지리학자 스펜서는 ꡐ중국 장기판 형태ꡑ라고 명명하였다. 이러한 지형들은 서쪽으로 더 나가면 더욱 주요한 경관으로 나타나는데 이는 동서방향으로 된 규모가 큰 지형들이다. 즉 히말라야산맥, 티베트고원, 쿤룬[崑崙] 산맥, 타림(타리무:塔里木)분지, 차이다무[柴達木]분지, 톈산[天山]산맥, 중가리아(준가얼:準1爾)분지, 알타이산맥 등이다. 이러한 중국의 지질구조는 과거 지질 환경과 지각 구조운동이 다양하게 나타난 결과이며, 이로써 현재 경관이 다양해지고 광물자원 종류도 광범위하게 되었다. 중국은 전체 면적의 2/3가 고원이나 산악으로 되어 있어 토지 이용에 한계가 있다. 더욱이 전체 면적의 1/4 정도가 해발고도 3,000 m 이상의 고위에 있다. 이를 토대로 4개의 주요 고도별로 분류해보면 다음과 같다. ① 칭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