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협상론] 월드컵 중계권의 협상

 1  [스포츠협상론] 월드컵 중계권의 협상-1
 2  [스포츠협상론] 월드컵 중계권의 협상-2
 3  [스포츠협상론] 월드컵 중계권의 협상-3
 4  [스포츠협상론] 월드컵 중계권의 협상-4
 5  [스포츠협상론] 월드컵 중계권의 협상-5
 6  [스포츠협상론] 월드컵 중계권의 협상-6
 7  [스포츠협상론] 월드컵 중계권의 협상-7
 8  [스포츠협상론] 월드컵 중계권의 협상-8
 9  [스포츠협상론] 월드컵 중계권의 협상-9
 10  [스포츠협상론] 월드컵 중계권의 협상-10
 11  [스포츠협상론] 월드컵 중계권의 협상-11
 12  [스포츠협상론] 월드컵 중계권의 협상-12
 13  [스포츠협상론] 월드컵 중계권의 협상-13
 14  [스포츠협상론] 월드컵 중계권의 협상-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포츠협상론] 월드컵 중계권의 협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사건 연혁 소개

양측 입장정리

우리가 제시하는 방안 책
-모의 토론 및 해결방안 제시

결론
- 결론 및 모의 합의서

본문내용
입장


지금의 방송 중계권 분쟁은 1996년 이후 가장 많이 KOREA POOL을 깬 KBS의 비신사적인 행동에서 비롯된 것이다.

SBS는 더 이상 KOREA POOL의 수장으로서의 KBS 독단을 괄시 할 수 없었다. 당시 KBS는 위반 시 강력한 제재 조치를 해야 한다는 SBS의 주장을 끝내 받아들이지 않아 이 합의문의 성격에 대한 판단 기준을 분명하게 밝힌 바 있다.

이런 상호불신 속에서 SBS는 불가피하게 올림픽과 월드컵 중계방송권을 단독으로 구매하기에 이르렀고 계약 직후 사과와 함께 재판매 의사를 분명히 밝혔다. KBS

KBS가 주장하는 SBS의 보편적 시청권에 대한 도덕적 책임 외에 법적 책임까지 져야 하는지 여부도 불확실하다.

수신료로 운영되는 KBS가 자사의 이익을 위해 계속 사실을 왜곡하고 힘으로 압박 한다면 이로 인해 파생되는 모든 사태는 KBS의 책임일 것이다.


지상파 방송사가 3개뿐 인 상황에서 방송채널을 2개나 가진 KBS에 대항해 사기업인 SBS가 이익을 내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이번 기회에 스포츠 분야 에서의 전문성과 독점권을 키워 스포츠에 관해서는 전문방송이라는 인식을 시청자들에게 각인시킬 필요가 있다.

갈수록 중계권 협상 비용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KBS, MBC와의 KOREA POOL은 이전의 방식으로는 협상력을 유지하기 힘들다. 우리도 힘들게 따낸 것인 만큼 적정 수준의 재 판매료를 받아야 한다.

한국, 북한 전을 OFF-TUBE 방식으로라도 공동 중계 한다면 우리가 중계 권을 따낸 의미가 없다. 한국, 북한전의 상징성과 식전, 식후 행사의 광고료 프리미엄을 생각한다면 이는 절대 양보할 수 없다.

지상파 협상에서 밀린다면 인터넷 포탈과의 중계권료 협상 및 북한과의 협상 에서도 밀린 공산이 크다. 단기적인 이미지 하락을 감수하고서라도 진행한 일인 만큼 최대한 많은 것을 얻어내야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