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

 1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1
 2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2
 3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3
 4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4
 5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5
 6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6
 7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7
 8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8
 9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9
 10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10
 11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11
 12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12
 13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13
 14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14
 15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15
 16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16
 17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17
 18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18
 19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후변화의 역사와 수목생리학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기후변화란 무엇인가

2.기후변화가 수목에 끼치는 영향

2.1숲의 변화
2.1.1 산림 식생대 이동
2.1.2 숲 구조와 생산성의 변화
2.1.3 생물계절과 다양성의 변화
2.1.4 산림재해 발생증가

2.2 토양 및 사막화
2.2.1 토양
2.2.2 사막화

3.기후변화에 대한 우리의 대처방안
3-1-1. 신재생에너지 기술
3-1-2. 품종 개량

결론
본문내용
*기후변화와 인간의 역사
기후 시스템 속에는 대기권, 수권, 빙권, 생권 및 지권의 각종 역학적, 물리적, 화학적 과정들이 복잡하게 얽혀있고, 또 각 과정들 간의 반응속도가 크게 다르기 때문에 외부의 특별한 변화 요인 없이도 기상과 기후는 계속적으로 변하고 있다. 이러한 자연적 기후 변동은 인위적 요인들에 의한 기후 시스템의 반응정도를 더하기도 하고 덜기도 한다.
 그림 16에서 보는 바와 같이 지질학적 고기후 연구를 통하여 우리는 과거 수십 만년 동안 지구에서 여러 차례의 빙하기와 간빙기가 연속되어 왔음을 알고 있다(Imbrie and Imbrie, 1979). 빙하기에는 빙하와 눈이 지구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였고, 간빙기에는 열대 우림이 지금보다 상당히 광범위하게 고위도까지 존재했었다(MacCrackenandKutzbach,1991).

그림 1-4, 지난 10 만년 그린랜드의 얼음에 대한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지난 1만1천년의 매우 특이한 자연 감기 90,000년에 뚜렷한 대조에서 그 선행을 의미합니다. 얼음 위의 오랜 기간 동안 빙하입니다. 동안 마지막 빙하, 인간이 정교한 도구를 개발, 그리고 호모 사피엔스에 아프리카에서 유럽으로 마이 그 레이션. 하지만 그들은 빙하 시대까지 문명을 개발하지 않았다했다.

빙하 동안뿐만 아니라 온도를 8 도까지에 의해 낮은되었다 (그리고 몇몇 견적 12 개 이상의 기온에 넣어 - 기록 얼음 볼륨과 온도를 놓기입니다)하지만, 기후가 매우 불규칙했다. glacials 동안 온도 부정, 야생 범프 및 추면서 그 진짜 불쌍한 측정 아니라 유물 그림 1-4을 많이 다룹니다. 같은 혹이 및 추면서 그린랜드에 두 개의 코어, 그리고 데이터를 보는 바다의 바닥에서 가져온 레코드의 캘리포니아 해안에서 발견. 능력을 신속하게 야생의 기후를 타는 동안에 적응하는 적응력, 동물, 인간과 같은 상당한 이점을 부여 할 수있습니다 그리고 어려운 다른 대형 동물상 생존했다. 아마 이러한 급격한 변화, 그리고 인간의 rapaciousness, 그 맘모스, 낙타, 거대한 지상 sloths 거대한 비버의 곰 (크기) 몰고 아니라 북미 멸종. 최근 지구 온난 화와이 음모에 무시할 수가 나타납니다. 그러나 기후 모델 작성자의 예측이 맞다면, 지구 온난 화와 기온 변화를 그 빙하기 동안에 비교할 수있을 것입니다.

우리 인류의 문명도 이와 같은 기후 변화의 영향 하에서 발달과 쇠퇴를 반복하였다. 고대로부터 세계적인 문명들이 수자원이 풍부하여 기후 변화의 영향을 상대적으로 적게 받는 큰 강 주변에서 시작되었음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근래에 와서 전구적인 기후관측은 엘리뇨 현상에 의한, 즉 태평양의 해수면 온도 변화가 적도 지방뿐만 아니라 적도에서 먼 상당히 많은 지역의 기온과 강수량에도 영향을 미치는 사실이 발견되었다(Horel and Wallace,1981). 특히, 세계 경제의 주요 부문인 농업은 적기 적소에 일어나는 기온변화와 강수에 크게 의존한다. 때에 맞지 않거나 과다 또는 과소한 강수는 오히려 해가 된다.
이 엘리뇨 현상의 원인은 아직 잘 알려져 있지 않으나, 다행스럽게도 아직까지 이에 따른 기후변화는 우리 인류의 경제적, 산업적 구조가 흡수할 수 있는 비교적 짧은 1-2년 기간에 나타났다가 정상 기후 상태로 되돌아 간다. 이 짧은 기후변동은 우리 인류의 문명 자체의 위협은 되고 있지 않으나, 지역적으로는 많은 경제적 타격을 줄 때도 있다.출처 : 기상청>대기과학>기후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